다케다 요시노부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武田義信
(1538 ~ 1567)


1. 개요[편집]


전국시대의 무장으로, '카이의 호랑이'로도 유명한 다케다 신겐의 장남이다. 신겐의 후처인 산죠부인에게서 태어났다.


2. 상세[편집]


원래 장남이었으니만큼 신겐의 후계자로 일찌감치 낙점되었으나, 스승이었던 오부 토라마사를 포함한 측근 수명과 함께 신겐 암살을 기획했다는 이유로 후계자 지위를 박탈당한 뒤 유폐당하고, 얼마 안 가 할복했다.

암살을 기획한 의도나, 애초에 정말 반역을 저지르려 했는지도 포함해 상세한 사정은 불명이다. 갑양군감에 따르면 다케다 카츠요리가 타카토오성의 성주가 된 것에 불만을 품었기 때문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한편 요시노부의 아내는 이마가와 요시모토의 딸인 레이쇼인으로, 요시모토 사후 신겐이 스루가로 진군하여 이마가와 우지자네를 공격하려하자 다케다가 내부에서 친 이마가와파와 반 이마가와파의 대립하게 된 것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파일:武田義信.jpg
100만인의 노부나가의 야망

노부나가의 야망 시리즈 등에서는 어느 능력치 하나 변변한 게 없는 잡장 A 쯤으로 그려지지만, 실제 기록에 나오는 모습은 사뭇 다르다. 시나노 침공 당시 코모로성을 함락시키거나 반란을 진압하는 등 혁혁한 군공을 세웠으며, 특히 카와나카지마 전투에서는 무려 그 우에스기 겐신 부대에 기습을 때려서 과반수를 패퇴시켰고, 이로베 나가자네와 우사미 사다미츠가 원군으로 달려올 때까지 겐신조차 방어만 한 데다 그러고도 간신히 퇴각시켰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08:18:35에 나무위키 다케다 요시노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