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프네 마브로

덤프버전 :

파일:Daphne_illu_0100.jpg

파일:external/bbsimg.d-fighter.com/12562853449.jpg

1. 개요
2. 대사
2.1. 호감도 관련 대사


1. 개요[편집]


여성/22세. 대상인 로저 레빈의 보조로 일하고 있는 솜씨 좋은 아가씨.

남들은 로저 레빈이 그녀를 혹사시킨다고 혀를 차지만, 정작 본인은 별 불만 없이 묵묵히 일하고 있다.

던전 앤 파이터에 나오는 NPC 중 한명. 웨스트코스트에 존재한다. 이름의 모티브는 동명의 와인이름. 키리에게 덜 완성된 강화기를 가져다 준 진정한 모든 사건의 배후이자 흑막이다. 근데 욕은 키리만 다 듣고 있으니 참으로 기가 막힌 일.

목소리가 바뀐 적이 한번 있었으며, 바뀌기 전 목소리가 제대로 모에했다고 하지만 지금은 확인할 길이 없다.

과거에는 "은은한" 엠블렘을 팔고 있었으나, 대전이 이후 단종시키고 "빛나는" 엠블렘을 팔게 되었다. 은은한 엠블렘은 1만 골드었으며 (엠블렘 시스템 등장 초기에는 10만) 빛나는 엠블렘은 10만 골드다. 은은한 엠블렘의 삭제 이유는 던전에서 드랍되는것보단 능력이 떨어지는데다가 교환불가였고 힘,지능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빛나는" 엠블렘은 만원 이하인데다 교환도 가능했기에 존재 가치가 없었기 때문. 이후 빛나는 엠블렘을 판매하지만 여전히 교환 가능에 드랍도 되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8~9만원에 구매가 가능해서 경매장 매물이 없을 때나 찾게 된다.

엠블렘 등장 초기에 레어아바타 소켓 뚫기 이벤트도 했었다. 현재는 소켓 생성기를 팔지 않는다. 앞으로도 계획은 없다는 듯.

그리고 아바타를 엠블렘으로 변환해주는 NPC. 아무래도 이벤트 아바타의 잦은 판매로 인한 공급포화로 바인드 큐브 만으로는 아바타의 물량이 줄지 않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벌인 네오플의 극약처방 같다. 이 기능이 추가되었을 때에는 다프네의 엠블렘 WEEK이란 이름으로 1달 1회 2주간이었지만, 2012년 10월 11일 이후로는 상시 진행으로 변경되었다. 아바타를 분해하게 되면 레어 아바타는 찬란한, 플레티넘 엠블럼 한개를 얻을 수 있고 나머지 종류의 아바타는 화려한 엠블렘을 얻을 수 있다. 엠블렘 합성 또한 해준다. 엠블럼을 합성하게 되면 무작위 옵션의 엠블럼이 등장하며 더 높은 등급의 엠블럼이 나오기도 한다. 다만 상급 아바타라도 엠블렘 소켓에 찬란한 엠블렘을 두개 박아둔 상태면 레어 아바타로 취급해서 결과물이 레어 아바타와 동일하게 나온다.실험글 오라 아바타 역시 레어 아바타 취급이라 결과물이 레어 아바타와 동일하게 나온다.

일러스트를 보면 가슴이 돋보이는데, "어깨가 뻐근하네, 좀... 주물러 주실래요?"라는 대사도 있다.

(구) 호감도 시스템에는, 유일하게 호감도 보상으로 황금 큐브조각을 주며 그외 방법으로는 안정적인 공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당시 던전 앤 파이터에 돌아다니는 대부분의 황금 큐브 조각은 다프네에게서 얻어낸 것이었다.[1] 2013년부터는 바인드 큐브를 골드로 판매하고 있다.

2015년 8월 이 NPC에게 아바타 변환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교환가능 상급&이벤트 아바타 6개를 레어 아바타로 바꾸거나 레어 아바타 1개를 교환불가 클론 레어 아바타로 바꿀 수 있게 되었다. 상압&이벤압은 모두 같은 부위로 해야 하며 등장하는 부위는 재료가 되는 아바타의 부위와 똑같다.[2] 성공 확률은 상급&이벤트 아바타 6개→레어 아바타와 레어 아바타→교환불가 클론 레어 아바타 모두 100%. 이로써 바인드 큐브 이용자가 줄어들까 싶지만 교환가능 이벤압 패키지가 3만~3만 5천 세라 사이고[3] 교환가능 상압 역시 6피스면 그렇게 싸다고 할 수 없어 골드나 현금을 제법 쏟아야 해서 결국 레어 아바타를 직접 사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온전히 교가 상압으로만 산다치면 교가 상압 상의와 하의는 각각 6500×6=39000세라, 교가 상압 머리는 6200×6=37200세라, 교가 상압 모자, 목가슴, 허리, 얼굴, 신발은 각각 4500×6=28000세라로 다 합치면 (39000×2)+37200+(28000×5)=211200세라다. 이벤압 패키지 6개도 최저 18만 세라 이상. 이정도면 그냥 세라템 주머니 왕창 사서 경매장에 팔아 그 돈으로 레압을 사는게 더 나을 지경. 다만 한두개 부위가 유독 매물이 없다면 대체용으로는 쓸만하다. 대신 교환불가 클론 레어 아바타 변환은 클론 레어 아바타의 높은 시세를 감안하면 되팔 생각이 없다는 전제 하에 그런대로 괜찮은 기능.[4]


2. 대사[편집]


(평상시)
"다음에 만들건 뭐더라."
"로저님은 오늘도 바쁘신가 봐요."
"열심히 만들자."

(클릭 시)
"이 마을은 참 좋네요."
"잘 부탁드려요 다프네 마브로입니다."
"제게 부탁할것이있나요?"
"하... 어깨가 뻐근하네.. 좀 주물러 주실래요?"

(대화 종료)
"개인적인 의뢰는 받지 않지만 해드릴 수도 있어요"
"로저님은 훌륭하신 분이에요."
"자주 들러주세요."

(대화 신청)
  • 제 이름은 다프네 마브로.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로저님께 말씀해주세요. 저는 바빠서 이만.

(마계 대전 이후 대화 신청)
  • 두렵긴 하지만 도망칠 생각은 없어요. 어디로 가나 마찬가지일 테니까요.


2.1. 호감도 관련 대사[편집]


오랜만에 만났는데 좀 더 계시다 가세요… 네?

(선물 수령)
"저에게 주시는 거예요? 고마워요…"
"받아도 되는 건가… 고, 고맙습니다…"
"아… 고맙습니다…"

(선물 수령 - 친밀 단계 이상)[5]
"와아, 선물이네요? 정말 고마워요."
"정말로 기뻐요…"
"제가 이런 걸 자꾸 받아도 될지 모르겠지만… 고마워요!"

(대화 신청 - 친밀 단계)
  • 제가 로저 님과 함께 다니게 된 건 은혜를 갚기 위해서예요.
저희 집은 몹시 가난해서 늘 먹을 게 부족했거든요. 설상가상으로 부모님이 큰 병에 걸리셔서… 약을 구하지 못해 허둘지둥거리고 있는데 로저 님이 도와주셨죠.
그 돈을 갚기 위해 제가 로저 님을 도와드리겠다고 했어요. 처음에는 실수가 많아서 오히려 방해만 됐지만요.
약값이요? 이미 갚았어요. 지금은 로저 님께 일을 배우기 위해 다니고 있지요.
꿈도 없었던 제가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건 모두 로저 님 덕분이에요. 정말 좋으신 분이랍니다.
  • 이 기계말… 처음에 봤을 땐 무서웠는데 지금은 조금 귀여운 거 같아요. 그렇지 않아요?
로저 님 몰래 이름도 지어줬어요. '푸슉이'라고요. 여기서 푸슉푸슉 바람이 나오잖아요? 귀엽지요?
  • 아아, 아까 실수를 해서 물건을 깨뜨려 버렸어요…
언제쯤 차분하고 꼼꼼해질 수 있을까요. 보기에는 차분해 보인다고들 하시는데… 휴우…
  • 모험가님은 눈이 좋으신가요? 전 어릴 때부터 시력이 나빠서 안경이 없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겨울에 따뜻한 곳에 들어가면 순식간에 안경에 김이 서리는데 그때마다 눈이 좋은 사람들이 부러워져요.
안경이 무거워서 가끔 콧등이 아프기도 하고… 안경 없이 세상이 선명하게 보이는 사람들은 얼마나 좋을까요? 저는 가까이 있는 사람의 얼굴도 흐릿하게 보이거든요. 마치 물에 번진 그림처럼 말이에요.
눈이 좋아지는 마법은 없으려나요? 누군가 만들어 주지 않으려나요? 그런 진짜 마법 같은 마법…

(대화 신청 - 호감 단계)
  • 와아, 모험가님이다… 잘 계셨어요? 로저 님께 의뢰를 하러 오신 건가요?
아, 저를 보러 와주신 거예요?
정말 고마워요. 저도 모험가님과 만나고 싶었거든요. 모험하러 다니느라 바쁘셔서 자주 못 만나는 게 아쉬워요…
제가 실력이 더 좋다면 모험가님께 도움이 되는 걸 많이 많이 만들어 드릴 수 있을 텐데… 저 좀 더 노력해 볼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제 첫인상이 무뚝뚝해 보였다고요? 으음, 너무 바빠서 그랬던 게 아닐까요?
그래도 요즘은 요령이 생겨서 조금씩 짬을 낼 수 있어요. 모험가님이 오시면 쉬려고 평소에는 열심히 하고 있지만요.
  • 각 지방의 특산품을 외우는 것도 머리가 나쁘면 힘드네요… 네? 도와주실 건가요?
아, 저기… 제가 너무 못 외워서, 아마 짜증이 나실 거예요. 마음만은 고맙게 받을게요. 모험가님이 실망하는 모습은 보고 싶지 않거든요.
  • 모험가님은 어쩌면 그렇게 강하세요? 저는 그렇게 튼튼한 편이 아니라 늘 부러워요. 건강했더라면 저도 모험을 떠날 수 있었을까요? 지금은 로저 님을 따라다니는 것만도 벅차서…
그래도 예전보다는 많이 건강해졌어요. 손님들 앞에서 아플 수는 없으니까요.
특히 모험가님 앞에서 아픈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아요. 그러니까 언젠가 저를 여행에 데리고 가주지 않으시겠어요? 모험까지는 무리겠지만, 모험가님과 함께 가보지 못한 곳을 둘러볼 수만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틀림없이 멋지게 보일 거예요.

[1] 현재 황금 큐브조각을 얻기 위해서는 가브리엘이 가끔 파는 것을 사거나 레어나 유니크등급 아이템을 유저 해체가에게서 갈기 밖에 없다.[2] 예를 들어 레어 아바타 상의를 뽑으려면 상급&이벤트 아바타 상의 6부위가 필요하다.[3] 물론 이 3만~3만 5천중 순수 아바타 가격은 생각보다 얼마 되지 않는다. 패키지 속 구성품들을 다 더해서 3만~3만 5천. 그걸 감안해도 교가 이벤압 6 패키지는 결코 싼 가격은 아니다.[4] 유의사항으로 레어 아바타를 교환불가 클론 레어 아바타로 변환 시 기존에 장착한 엠블렘은 모두 사라진다.[5] 호감 단계에서도 대사는 바뀌지 않으며 다프네는 호감도 20%에 친밀 단계, 호감도 75%에 호감 단계가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0:55:49에 나무위키 다프네 마브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