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진 인형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던전앤파이터에 등장하는 퀘스트 아이템...인데 어째서인지 애니판인 슬랩 업 파티에선 레어템으로 나온다.[1]


2. 상세[편집]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단진에게서 도박용 캡슐을 구매하여 거기서 단진 인형이 나와야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에 들어갈 수 있다. 캡슐에서는 단진인형, 버켄인형중 한 개가 나오며 별도로 나오던 뽑기의 제왕은 예전에는 꽤 괜찮은 칭호로써 가끔 이를 위해 단진 인형 캡슐을 돌리는 사람도 있었다.

문제는 이 캡슐을 한번 뽑기 위한 비용이 적색 큐브 3개와 3만 골드이고 버켄인형 5개를 모아가면 다시 캡슐 1개를 준다. 또 다른 도박 퀘스트인 재밍칩 퀘스트가 실패 보상이었던 불량 재밍칩 4개를 주면 완성된 재밍칩을 주어 퀘스트를 클리어 할수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가혹. 적색 큐브 3n개 및 요금으로 30000n 골드를 소모하는건 새로 시작한 유저에게는 상당한 부담이 된다.

던파혁신 이전에는 각성을 위해서는 대부분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을 가야 하며[2], 에픽 퀘스트 보상로 모든 스탯, Sp가 있기 때문에 좋건 싫건 자신의 운을 계속 시험해야 하며, 각성 퀘스트를 위한 재료값까지 포함하면 상당한 골드 부담이 들었다.

여러모로 초보 유저들의 원성을 사던 퀘스트. 단진 인형이 한번 나왔는데 또 나오면 애물단지이므로 한번에 한개만 만들어야 했다.

던파혁신 업데이트 이후에 각성을 위해 빌마르크에 갈 필요가 없어지면서 단진 인형의 악명도 끝이 났는줄 알았지만... 또다른 랜덤 보상 결과물인 뽑기의 제왕칭호북 완성의 가장 큰 벽으로 악명을 떨치게 됐다. 이젠 나오라는 칭호는 안나오고 단진 인형이 연속으로 나오는 악몽을 보여주고 있었다. 어치피 21번 실패로 뽑기만 7개였기에.. 버켄인형처럼 재활용도 불가능한지라 당해보면 입에서 육두문자가 튀어나온다.[3]

현재는 패치로 뽑기의 제왕 칭호 및 업적이 사라졌기 때문에 사실상 단진 인형의 악몽도 끝이라 볼 수 있게 됐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6:57:13에 나무위키 단진 인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뭐 뽑기 확률이 극악이니까 레어템일 법도 하다만...그 전에 재료템이잖아 이거.[2] 여런처는 제외. 여런처의 경우 빌마는 필수가 아닌 선택일 뿐이었다.[3] 칭호북 완성은 경험치를 위한게 아니라 스탯 때문이므로 사실상 필수다. 뽑기의 제왕이 있었던 60Lv대 칭호북의 완성 보너스는 HP 150, MP 100, 공속 1%, 캐속 1%를 영구적으로 올려주기 때문에 70Lv 칭호북 보다도 중요도가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