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달리 (r2023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개요[편집]
파일:달려라 달리 유튜브 아트.jp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포메라니안이다. 귀여운 외모와 특유의 착한 성격[1] 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엄청난 팔로우 수를 보유하고 있다."행복"을 눈으로 볼 수 있다면 바로 "달리"
집사와 같이 해외여행[2] 을 다니는 컨텐츠를 제작한다.
2. 달리[편집]
3. 여담[편집]
- 원래는 다리를 다쳤다는 이유로 전 주인에게 버림받은[4] 유기견이었으나 지금의 주인을 만나게 되어 키워지고 있다.
-
- 사람 음식을 먹지 못해 시무룩한 표정을 짓는 달리의 모습을 찍은 사진들을 SNS에 올리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일명 개무룩짤.
- 수십만 명의 팔로워 수를 가진 달리의 유명세를 주목해 공항 측이 홍보대사를 제의하여, 인천국제공항 '명예홍보견'으로 위촉되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 달리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도 출판했다.
- 각주에 있다시피 사람에겐 얌전하지만 동물들에게는 일단 짖고 보는[5] 달리지만, 유일하게 달리가 짖지 않는 동물이 바로 고양이라고 한다. 짖지 않는 것을 넘어서서 고양이를 좋아하는 것 같다고... 달리가 동물병원에서 살았을 때 같이 지내던 하얀색 고양이에게 많이 의지했는데, 그 때의 경험 때문에 고양이에게는 호의적이지 않을까 추측 중이다.
- 10CM의 뮤직비디오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곡 제목은 pet.

[기준] A B 2022년 9월 22일[1] 다른 개들에게는 예외.… 다른 개에게는 일단 짖고 보는 패기 넘기는 강아지. 그러나 고양이들이나 길강아지 등에게는 우호적인 태도를 보인다.[2] 특히 미국 뉴욕을 자주 가는 편이다.[3] 2021년 기준.[4] 오른쪽 앞발을 크게 다쳐 절단 수술을 받아야 했는데, 수술비가 부담스러웠는지 병원에 유기하고 갔다고. 그래서 자세히 보면 오른발이 없는 걸 알 수 있다.[5] 같은 개과는 물론이고 자기보다 덩치가 더 큰 동물들도 예외는 아니다. 달리가 바이슨을 향해 짖을 때에는 주인이 급하게 달리의 입을 막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