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교내 언론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대구대학교





1. 개요
1.1. 교내 학생 언론사



1. 개요[편집]


대구대학교의 교내 언론사를 소개하는 문서.


1.1. 교내 학생 언론사[편집]


대구대학교 산하 대학 언론 기관이다. 신문, 영상, 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교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교내 언론사는 다음과 같다. 대구대 언론사 홈페이지

대구대학교 언론사
신문사
대구대신문
영자신문사
L.L.F
방송국
대구대학교 교육방송국 DUBS

  • 대구대 신문
대구대신문은 건학정신을 선양하고 교수와 학생의 학문연구 및 증진에 노력하며, 건전한 학풍조성과 대학언론의 육성 창달 및 향토문화와 대학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학생 기자들이 편집권을 포함하여 신문사를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향을 지향하고 있다. 동아리, 기자단이 아닌 엄연한 독립성을 추구하는 학생 자치기구, 학생 자치기관이다. 대구대학교의 오랜 역사와 함께 50년 넘게 운영되고 있으며, 과거 일보(하루에 1번 발행)형식으로 대학 신문이 발간 되었으나 현재는 온라인으로 전환된 상태이다. 정규 학기 말에 1번 신문 지면이 발행되고 있으며, 학생 언론 사이트에서 대구대신문의 기사를 찾아볼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헷갈려하는데, 학생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Press DU'가 대구대신문이다. 현재 편집국장은 김규민이다.

  • 영자신문사 L.L.F
대구대 신문에서 영문지면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구대 신문과 마찬가지로 지면신문과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교육방송국 DUBS
사랑, 빛, 자유의 소리
여기는 대구대학교 교육방송국입니다.
DUBS

대구대학교 경산 캠퍼스는 대학 방송국이 존재 한다. 명칭은 '대구대학교 교육방송국 DUBS'이며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오디오 방송을 하고 있다. 다양한 영상 프로그램(VOD)을 기획, 제작하여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마다 방송제를 개최해 그 동안 제작한 프로그램들을 보여주는 행사를 가졌으며 2016년 겨울에 '제 35회 그래도 청춘'이란 슬로건으로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나는 방송 영상에 관심이 많고 매사에 성실하며 대학 생활을 하면서 뜻 깊은 활동을 하고 싶다면 대구대학교 교육방송국 수습 기자로 지원해도 좋다. 지원 분야는 제작부, 보도부, 아나부, 기술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자신이 가장 관심있고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2016년 최대 학교 행사인 대동제 축제에서 공연한 그룹 또는 가수중에서 포미닛이 와서 공연을 했었는데 그 공연이 그룹 해체전 마지막 공연을 하였고 이를 녹화한 대구대학교 방송국이 이를 소개한 영상을 올렸더니 포미닛 팬들을 비롯한 다수의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게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23:25:41에 나무위키 대구대학교/교내 언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