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인 아사기 결전 아레나

덤프버전 :

대마인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이가와 아사기 시리즈
오리지널 3부작
대마인 아사기 (2005)
대마인 아사기 2: 음모의 도쿄 킹덤 (2006)
대마인 아사기 3 (2012)
외전
대마인 아사기 외전: 카오스 아레나 편 (2005)
대마인 아사기 외전: the Nightmare (2008)
대마인 아사기 외전: 서머 데이즈 (2010)
리부트
대마인 아사기 ZERO (2018)

미즈키 유키카제 시리즈
대마인 유키카제 (2011)
대마인 유키카제 2 (2015)
대마인 시라누이 ~음욕의 노예창부~ OVA (2021)
대마인 유키카제 3 (미정)

후우마 코타로 시리즈
대마인 아사기 결전 아레나 (2014)
대마인 RPG / 대마인 RPGX (2018)
액션 대마인 (2019)

외전 시리즈
대마인 무라사키 (2008)
대마인 쿠레나이 (2015)
엄마는 대마인 (2019)



対魔忍アサギ 決戦アリーナ

  • 링크: https://www.dmm.co.jp/netgame_s/taimanin-asagi/
1. 개요


1. 개요[편집]


Lilith에서 제작하고 DMM R18에서 서비스했던 온라인 에로게.

대마인 시리즈의 세계관을 이용한 온라인 카드 배틀 게임. PC 및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 2014년 7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물론 대한민국에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접속 불가능.

기존 시리즈의 일러스트레이터인 카가미, 아오이 나기사 외에도 신도 에루, 에렉트 사와루, おぶい, 아사나기, 츠키노 죠기 등 각종 하드코어 에로 동인지/상업지로 이름난 작가들이 대마인 캐릭터들을 만든것으로 관심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작가들을 초대 및 섭외하게 되면서 수십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대형 프로젝트가 되었다. 장르는 당연히 R-18 TCG. 사전등록 특전으로 대마인 유키카제의 주인공인 미즈키 유키카제의 SR 카드를 지급했다.

스토리는 대략 몰락한 닌자 가문의 후예인 주인공이, 상대의 능력을 빼앗는 능력을 이용해 대마인, 마족, 미국[1]의 삼파전에 끼어드는 내용.[2]

서비스가 진행될수록 대마인 아사기 시리즈의 세계관을 베이스로 하여 노예시장, 감옥전함 등의 자사의 타 게임 캐릭터들도 세계관에 편입시켜 리리스사 세계관 자체로 확장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리리스 유니버스 하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너무나도 많은 작가들이 참여한지라 스토리가 좀 산으로 가기 시작해서 전부 같은 세계관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가 되었다.

카드의 등급은 N, R, HR, SR, UR, LR의 여섯 종류가 있으며 얻은 카드를 조교하여 레벨업을 시키면 H씬이 해금되기에 성능이 낮은 카드도 일러가 꼴릿하다면 성장하게 만드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레어리티 HR 이하의 카드는 하나, 레어리티 SR 이상의 카드는 두개의 H씬이 등록되어 있는데 이러한 한계 때문에 캐릭터들이 너무도 쉽게 함락된다는 점은 상당히 많이 나오는 지적이기도 하다.[3] 게다가 여캐들이 함락된 이후에도 정신나간 상태로 계속 주인공이나 다른 사람들(...)과 즐기는 장면 또한 카드로 나오기도 하는데 캐릭터에 따라 조교는 순식간에 되고 이후 난교하는 장면만 잔뜩 나와서 장르가 바뀌는 현상도 생긴다.

서비스 초반에는 툭하면 랙이 걸리고 긴급 점검을 위해 서버를 내릴 정도로 서버도 불안한데다가 2014년에 나온 웹 게임 답지 않게 소리가 나는 부분이 H씬 빼고 하나도 없으며 인터페이스, 게임성 자체도 좋은 편은 아니었다. 그저 H씬을 위한 게임일 뿐 또한 서버가 계속해서 터져나가서 제대로 유저들의 불만도 상당히 높은 편. 거기에 카드별 수치도 엉망진창이었기에 카드게임으로써의 평가도 매우 낮았다. 그래서 리리스는 업계 전문가를 고용하여 전체적으로 수치를 개편하고 서버도 안정 시켰고 이후로는 꾸준히 R-18 부분에서 10위권 안을 차지하고 있다.

카드별 수치, 서버가 안정화된 후에는 (SR 이상 한정으로) 너무 낮은 가챠율, 과금 유도를 할 의도가 너무 노골적인 이벤트를 자주 여는 등, 다른 쪽으로 불만이 터지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런 부분 유료화 게임이 다 그렇듯 상위권 10%가 질러주는 과금이 엄청나 그런지 인기도 계속해서 유지중이며 실수익률이 상당한지[4] 서비스 시작 이후 한두 달에 한번씩 나오던 에로게 제작빈도가 엄청 뜸해졌다.

한달에 한번 찍어내는게 모토였던 회사가 1년 가까이 신작을 내지 않고 웹 게임에만 올인하고 있으니 뭐(...) 그래도 이 작품으로 버는 돈이 많아진 덕인지 2015년, 2016년에는 실사 AV, 성인 애니메이션, 풀 프라이스 작품 등 이전에는 자금상 하지 못했던 일들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결전 아레나가 쭉 상위권 궤도를 유지하고 있는 2015년부터는 상반기까진 아레나에 올인+하반기에 패키지 제품 3~4개 정도를 발매[5]하는 텀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2018년 들어서는 DMM 랭킹도 상당히 내려갔고, 아무래도 게임 시스템 자체가 지나치게 구형 모델이기 때문인지 결전 아레나의 업데이트는 최소화하고 대마인 RPG라는 신규 게임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결전 아레나의 몇몇 일러스트도 그대로 들여온다고 발표한 상황이라 앞으로 제대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수 있을지 우려되는 상황이다.[6]

결국 2019년 3월 29일 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공지가 올라왔다.정확히는 2월 28일에는 아이템 판매 종료, 3월 29일에는 서비스 종료, 하지만 7월 31일 까지는 접속이 가능해서 H신 감상이 가능하다고 한다.

북미의 성인 사이트 nutaku.net에서는 대마인 배틀 아레나로 2021년 현재 서비스 중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2:25:30에 나무위키 대마인 아사기 결전 아레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미연(米連)으로 표기된다.[2] 여담으로 이 주인공은 잡아온 여자들을 조교할 때는 가차없이 험하게 능욕하나, 조교된 조직원들의 근무환경과 복지후생 제도는 좋은 듯.(...)[3] 한 예로 유키카제의 모친인 시라누이같은 경우 원작에서는 3년여에 걸친 조교 끝에 간신히 함락된 설정인데 여기서는 미약을 썼다고는 하지만 고작 AV 배우에게 완전히 함락당하는 모습을 보여줘버리기 때문에 꽤 말이 많았다. 원작의 악당인 야사키와 리알이 실은 조교를 잘 못하는 허접들이라는 비꼬는 말까지 나왔을 정도. 다만 서비스가 어느정도 진행된 이후로는 주인공이 자신의 마안과 각종 마계, 미연의 기술을 이용하여 철저하게 조교하는 것으로 바뀌어 이런 논란은 좀 줄어들었다.[4] 염가판 게임 팔아서는 넘볼 수도 없는, 그야말로 대박을 쳤다고 한다.[5] 대마인 아사기나 유키카제 급 유명 시리즈의 풀프라이스 패키지 1개+염가형 게임 2~3개. 물론 하반기에도 아레나의 패치는 꾸준히 한다.[6] 대마인 RPG의 경우 원작이 에로게에 대마인 아사기 결전 아레나 역시 18금임에도 불구하고 전연령판으로 나온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