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양

덤프버전 :

대지양

파일:대지양profile.jpg

본명
김소이
출생
2001년 5월 5일 (22세)
경상북도 영양군 입암면
거주지
경상북도 영양군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학력
영양입암초등학교 (졸업)
영양입암중학교[1] (졸업)
진보고등학교[2] (중퇴)
컨텐츠
먹방
가족
할머니, 아버지[3], 오빠
방송국
파일:팬더TV 아이콘.png활동 중단[4] 파일:아프리카TV 아이콘.svg활동 중단 파일:유튜브 아이콘.svg활동 중단[5] 파일:유튜브 아이콘.svg[6]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활동 중단 계정[7]

1. 개요
2. 상세
3. 방송 특징
4. 방송 출연
5. 사건사고
6. 학교 생활
7. 여담



1. 개요[편집]


팬더TV에서 활동했던 인터넷 방송인.

돈 몇 푼에 눈이 멀어 자신을 도와준 사람을 뒷통수치고 은혜를 원수로 갚은 배은망덕한 행동을 했다.

유튜브 덕분에 착하고 불쌍한 이미지로 알려졌지만, 인성이 탄로나게 되어 나락으로 떨어진 이후 죄 의식, 자숙 및 반성 없이 적반하장의 태도로 대응하며 피해자 코스프레 중이다. 드러난 태도와 행실을 봤을 때, 전형적인 비행 청소년이다.


2. 상세[편집]


2017년 2월 20일, 김봉준을 닮은 외모로 잠깐 주목을 받았지만[8] 금방 거품이 빠졌다. 이후 편집자 덕분에 유튜브에서 유명해지게 되고 TV까지 출연한다. 대지양 유튜브 편집자가 대지양의 딱한 사정을 듣고 고용 관계가 아닌 선의로 도움을 준 상황이다. 즉, 대지양의 유튜브는 사실상 팬 채널이였던 것이다.

방송 장비 구입부터 설치까지 처음부터 모든 걸 도와줬고 방송에 대한 피드백과 방향 등 대지양이 욕 먹지 않고 방송이 잘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했지만, 대지양은 이런 편집자의 선의를 간섭한다고 생각하고 편집자의 말을 전부 무시했다.

심지어 제품을 후원받고 홍보하라는 말도 씹어버려서 스폰서 업체한테도 피해를 준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 유튜브를 성장시켰지만, 대지양은 편집자한테 불손한 태도로 대하고 인기가 많아질 수록 자신을 도와준 편집자한테 갑질을 했다.

님들 별풍선 안 쏴도 돼요. 저는 돈 벌려고 방송하는 게 아니에요. 소심한 성격을 고치려고 방송하는 거예요.

방송에서는 위처럼 자주 말했었지만, 유튜브가 성장하자 돈이 된다는 것을 알고 돈 욕심이 나서 방송에서는 착한 척하고 뒤로는 편집자한테 지속적인 수익 요구를 한다.

대지양은 편집자가 유튜브를 성장시킨 덕분에 인지도도 생기고 시청자도 많아지고 별풍선도 많이 터져서 수입이 늘었지만, 편집자는 유튜브를 하는 동안 수입이 전혀 없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을 편집자가 아무리 말해도 편집자의 말은 믿지 않고 구독자가 많아지면 돈이 많이 나오는 걸로 착각하고 계속 돈을 요구했고 그럼에도 편집자가 돈을 주지 않자 결국 8월 7일에 돈을 안 줄 거면 이 때까지 올린 유튜브 영상을 다 삭제하고 그만하라고 편집자한테 일방적으로 통보하고 돈으로 편집자를 협박하기에 이른다.

그 후, 친오빠와 함께 유튜브를 새로 만들고 폭로하지 않고 이미 떠난 편집자를 방송에서 악의적으로 비방하고 허위 사실로 편집자를 가해자로 만들어버린다. #

결국 편집자의 폭로로 실체가 밝혀졌는데, 정신 못 차린 남매는 오히려 편집자한테 반박했지만 소수의 팬들 말고는 대부분 돌아섰다.

아직도 자신이 뭘 잘못했는지 모르고 있으며, 반성 혹은 자숙은 커녕 유튜브 관련 얘기만 나오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한다. 유튜브에서 뜨게 된 이유가 과거가 불쌍하고 순수한 시골소녀지만 방송을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는 컨셉으로 알려졌고 지상파에도 같은 컨셉으로 출연했지만, 이러한 이중적인 모습이 드러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등을 돌렸다. 현재는 말과 행동이 미개하고 추악해서 파도파도 괴담만 나오는 상황이지만, 대중의 관심 밖의 인물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전혀 이슈가 되지 않는다.


3. 방송 특징[편집]


책임감 따위는 전혀 없고, 기본적으로 시청자에 대한 예의를 상실하고 위생 관념이 아예 없다. 청소가 안 되어 어지러운 방에서 방송을 하고 트림은 기본이고 먹다가 나오는 콧물을 손으로 닦은 뒤 빨아먹거나 코딱지를 파서 시청자들한테 보여주고 먹방 후 이빨에 낀 찌꺼기를 빼내는 등, 보기에 혐오스러운 행동을 아무렇지 않게 한다. 양치질을 하지 않아서 항상 하얗게 백태가 끼어있다.

파일:설거지 안한채 먹방.jpg
설거지를 하지도 않은 냄비에 라면을 끓여먹는 장면. 문제는 이런 행동들이 잘못된 것인지 전혀 인식을 못 한다.[9]
방송 약속도 지키지 않는다. 항상 변명으로 일관하는 모습 보고 많은 팬들이 떠나갔을 정도. 가장 큰 문제는 계속되는 시청자들의 피드백에도 불구하고 항상 핑계를 대면서 문제를 고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유튜브로 유입된 많은 시청자들이 떠나고 현재 비판을 전혀 하지 않는 콘크리트 팬만 남았다.


4. 방송 출연[편집]


제 2의 어금니 아빠가 탄생할 뻔한 방송이다. 유튜브 편집자의 이미지 메이킹 덕분에 질이 좋지 않은 양아치가 시골의 불쌍하고 순수한 아이로 둔갑했다. 그 결과, 2017년 8월 7일 KBS 제보자들에 출연했다.

이 날 대지양은 편집자한테 희대의 뒤통수를 날렸는데 2017년 9월, 편집자의 폭로로 대지양의 실체가 밝혀졌다. 편집자의 해명 영상이 삭제된 후 대지양은 뻔뻔하게 방송을 하면서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는 시청자한테 "저 새끼 친구 없어서 그래", "니 X대로 생각하세요", "닥쳐 X신 새끼야" 라는 말을 서슴없이 했다.

2017년 11월, 유튜브에서 또 한 번 인성 폭로 영상이 줄줄이 올라오고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는 시청자가 많아지자 대지양은 아래와 같이 주장했다.

"저는 배운 게 없어서 말을 조리있게 못 하고 어려서 내 말 아무도 안 들어주니 해명 안 할 겁니다. 유튜브 믿고 싶은 사람은 믿으세요."


"유튜브에 있는 영상은 편집자가 올린 게 아니라 제 3자가 올린 거에요. 다 거짓말입니다."

대지양은 자신의 주장 후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는 시청자를 전부 강퇴했다. 문제가 커졌는 데도 불구하고 시청률을 위해 KBS 제보자들은 대지양을 다시 한 번 섭외했고, 2017년 12월 25일 KBS 제보자들에 또 한 번 출연해서 감성팔이를 했다.


5. 사건사고[편집]



5.1. 편집자 수익 문제 사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대지양/논란 및 사건사고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학교 생활[편집]


심각한 학습 부진아로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글을 읽기 시작했고 6학년이 되어서야 곱셈, 나눗셈을 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또한 집에서 씻지 않아서 초등학교 4학년 때까지 학교 선생님이 씻겨줬으며,[10] 진보고등학교에 진학한 후 상습적인 무단결석을 하며 당구장과 PC방을 전전하고 음주, 흡연 등 갖은 사고를 쳐서 법원과 경찰서에 들락날락하다가 결국 자퇴했다.


7. 여담[편집]


  • 당뇨병, 고혈압, 지방간을 앓고 있다.

  •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면서 허위 사실로 주변 사람을 가해자로 만드는 특징이 있다.

  • 편의점 사장을 성폭행으로 경찰에 고소해서 법원 재판으로 넘어갔는데 무죄로 판결됐다. 대지양은 자기가 성폭행 당해서 신고했는데 무죄 판결을 받고 지금도 그 사람이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다고 분통해하면서 경찰도 법원도 어이 없다고 했다. 한 사람을 성폭력범으로 누명을 씌워서 인생을 망치게 하려고 했다는 것에 대한 죄질이 불량하다. 이러한 행동은 성폭력 무고죄에 해당된다.

  • 초등학생 때, 선생님을 방송에서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면서 가해자로 만들었지만 알고 보니 거짓말이었다. 대지양은 자기가 한 잘못은 기억 못 하고 기분 나빴던 감정 위주로 기억하는 특징이 있다. 자신의 잘못을 구분하지 못 하는 것이다.

  • 자기를 도와준 편집자를 돈으로 협박하고 내쫓은 뒤 방송에서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면서 허위 사실로 가해자로 만들려고 했다.

  • 한 때 김봉준과 엮이기도 했고, 적어도 그릇된 행동과 만행만 저지르지 않았다면 유명하진 않았어도 어느 정도 벌어먹는 BJ로 남았을 것이다. 뿌린 대로 거둔다고 자기가 스스로 벌인 일이니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일 수 밖에 없다. 인성이 갖춰지지 않은 사람이 멍청하기까지 하면 어떻게 되는지 제대로 보여주는 좋은 예시이다.

  • 대지양의 팬들한테도 역시 문제가 많은데, 아프리카TV 채널에 들어가서 팬들이자 무개념 쉴드러들이 쓴 덧글들을 보면 비판하는 사람들을 악플러라며 다짜고짜 욕하고, 비판 역시 악플로 받아들인다. 대지양이 잘못한 게 뭔지 알든 모르든 상관 없이 온갖 말 같지도 않은 논리로 무조건 감싸주기만 하며, 편집자를 가해자로 만들고 있다. 참고로 원래 이럴 때일 수록 잘못을 확실히 지적해주고, 고칠 수 있게 도와줘야 하는 게 진정한 팬의 자세인데, 대지양의 팬들은 전혀 그러지를 않으니 결국 이들도 대지양의 이미지를 더욱 떨어뜨리는데 한 몫 하는 중이다.


  • 뚱뚱한 외견, 성격, 언행 등을 보고 영화 박화영의 주인공이 떠오른다는 사람들이 많다.

  • 풍자, 저격하는 영상이 있다.[11]

  • 2019년 수능을 봤다고 SNS에 술 먹방과 함께 근황을 올렸었다.[12]

  • 2020년 3월 15일, 복귀하냐는 질문에 곧이라고 답했다.

  • 2020년 4월 22일, 성인이 되어 술 먹은 사진을 비꼬는 질문에 똑같이 비꼬면서 답했다.

  • 남친이 있어 현재 연애 중이라고 한다.

  • 2021년 5월 기준 근황은 GS25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는 듯하다.

  • 팬더티비에서 방송을 진행하여 하루에 별풍선을 8000개 이상씩 받았었다.

  • 2022년 12월 방송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9:22:02에 나무위키 대지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17년에 영양중학교 입암분교장으로 격하되었으며, 2018년에 폐교되었다.[2]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면 소재.[3] 부모님은 이혼한 상태.[4] 2022년 2월 6일, 아프리카TV에서 팬더TV로 플랫폼을 옮겼다. #[5] 유튜브2017년 이후 영상 업로드 중단.[6] 부계정으로 추정되며 간간히 쇼트 영상으로 근황을 올렸으나, 2022년 1월 26일 이후 이 계정도 갱신이 없다.[7] 2021년 1월 23일 이후 해당 계정에는 새 글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8] 아프리카TV에서는 못 생긴 여자한테 돌려 말해서 '봉준이 닮았다' 라고 한다. 얼굴 비하 표현으로 니얼봉 (니 얼굴 봉준)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대지양이 처음 입소문이 난 계기는 김봉준 자체가 활동명이 와꾸대장봉준으로 아프리카TV에서는 못 생김의 대명사인데, 그런 김봉준과 똑같이 생긴 고등학생이 천진난만하게 방송을 하고 있는 것이 신기해서 일시적으로 시청자들이 몰린 것이다. 그 계기로 김봉준이 대지양한테 탐방을 갔는데, 오히려 김봉준이 잘 생겨보일 정도였다. 한 마디로 너무 못 생겨서 잠깐 주목을 받은 것이다.[9] 출처[10] 학습 부진아인 데다 위생 개념이 없어서 몇 년 동안 씻겨준 선생님은 애들이 보는 앞에서 씻겨줬다고 방송에서 나쁜 선생님으로 묘사했다. 자기애성 성격장애의 특성을 알면 이러한 행동이 쉽게 이해가 된다.[11] 현재 모든 영상들이 삭제된 상태.[12] 고등학교 중퇴 학력의 경우 수능을 응시할 수 없으므로, 진보고등학교 자퇴 후 다른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