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와이어/등장인물/학교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더 와이어/등장인물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선생, 교수
1.1. 마샤 도넬리 (Marcia Donnelly)
1.2. 데이비드 파렌티 (David Parenti)
2. 학생들
2.1. 네이먼드 브라이스 (Namond Brice)
2.2. 도넛 (Donut)
2.3. 랜디 웨그스탭 (Randy Wagstaff)
2.4. 두콴 두키 윔즈 (Duquan "Dukie" Weems)


1. 선생, 교수[편집]



1.1. 마샤 도넬리 (Marcia Donnelly)[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The_Wire_Donnelly.jpg
에드워드 틸만 중학교의 교감 선생님. 경찰에서 퇴직한 프레즈가 수습 교사로 일자리를 알아보러 방문했을 때 마땅찮다는 듯한 표정을 짓다가 전직 경찰이었다는 말을 듣고 표정이 확 바뀌며 고용하는 장면이 인상적. 빈민가 학교에서 오래 근무하였기에 아이들의 특성에 대해서 매우 잘 알고 있고, 파렌티와 콜빈의 재사회화 프로그램을 지원해준다.


1.2. 데이비드 파렌티 (David Parenti)[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The_Wire_Parenti.jpg
메릴랜드 대학의 사회학과 교수로, 콜빈이 경찰 재직 당시 만든 마약 자유 구역 '햄스테르담'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고 콜빈에게 함께 뒷골목 소년들의 사회화에 대해 연구해보자고 제안한다. 처음에는 18세 정도면 사회화가 가능하리라 보고 구치소에서 접견했으나, 18세쯤 되면 이미 현역 갱단원이기 때문에 사회화는 커녕 되려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연령대를 낮춰 에드워드 틸만 중학교에 프로그램을 제안하여 문제아(극 중에선 corner kids)들 학급을 따로 만들어 이들의 사회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 학생들[편집]



2.1. 네이먼드 브라이스 (Namond Brice)[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The_Wire_Namond.jpg
에이본의 행동대장인 위베이의 아들. 긴 말총머리를 하고 있다. 품성 장애를 앓고 있어서 하는 말마다 욕이 안 들어가는 경우가 없고 어른들에게도 불성실하게 행동하고 항상 반항한다. 온갖 강한 척은 다하면서 또래집단의 리더 역할을 하지만 실상은 겁쟁이. 싸움도 못하고 겁도 많고 눈물도 많다.[1] 이를 숨기기 위해 더욱 허세를 부린다. 이렇게 허세를 부리는 데에는 아버지가 위베이라는 것도 한몫 한다. 위베이가 너무 훌륭한 행동대장이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아들인 네이먼드에게 바라는 것이 많고 특히 네이먼드의 엄마는 위베이가 잡혀간 뒤 그를 가장으로 치켜세우며 집안을 이끌고 나가야 한다며 압박을 준다.[2]

하지만 직접 코너를 운영하면서 본인의 한계를 느끼고 콜빈 서장과 파렌티의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받으며[3] 자신이 아버지와 같지 않다는 걸 인정한 뒤 콜빈의 양아들로 들어가[4] 웅변대회에도 나가는 등 길거리의 삶을 벗어나 일반적인 삶을 살게 된다. 이 드라마에서 마약을 마침내 끊은 버블스, 신발가게 점원이 된 풋과 더불어 결말이 비참하지 않았던 몇 안되는 거리의 흑인.


2.2. 도넛 (Donut)[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The_Wire_Donut.jpg
네이먼드 패거리 중의 한 명. 랜디, 크나드와 함께 다닌다. 키도 작고 나이도 꽤 어려보이는데도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차를 훔쳐 거리를 질주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 프레즈가 자동차 키를 차 안에 놓고 내리자 당장 연장을 가지고 와 문을 뚝딱 열어 보인다.[5] 카케티의 선거홍보물을 배포할 때 SUV를 훔쳐서 배달을 쉽게 했다. 워커에게 붙잡혀 손가락이 부러지기도 했다.

씁쓸하기 없는 시즌4 마지막에 또 훔친 차를 타고 등장하여 새로운 출발을한 네이먼드에게 씩 웃어주면서 거리를 달리며 퇴장한다.


2.3. 랜디 웨그스탭 (Randy Wagstaff)[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The_Wire_Randy.jpg
치즈 웨그스탭의 생물학적 아들이다. 극 중에서는 드러나지 않지만 작가가 인터뷰에서 랜디가 치즈의 아들이라는 것을 밝혔다. 하지만 치즈가 아들을 제대로 키울 리 없었고 랜디는 홈 그룹에 맡겨졌다가 한 독신 여성에게 입양된다. 양어머니를 '여사님'이라고 극존칭을 하며 그의 앞에서는 매우 예의 바르게 행동한다.[6] 보면 장사에 소질이 있는 듯. 온갖 종류의 과자를 주변 아이들에게 파는데 수완이 꽤 좋다.

힘도 약하고 마음도 여린 편이라 자신에게 문제가 생기면 비밀을 지키지 못하고 입을 연다.[7] 시즌 4 중반에 남학생 2명과 여학생 한 명이 남자 화장실에서 검열하는 일이 벌어졌고 랜디는 밖에서 망을 보는 역할을 맡았다. 그런데 뒤에 사이가 틀어져 여학생이 강간을 당했다며 문제를 삼고 나섰고, 랜디 또한 한 패로 몰려 퇴학당할 위기에 놓이자 자신이 아는 살인사건에 대해 말을 하게 된다. 그 내용은 길거리에 사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다 아는 것이었지만 경찰은 모르고 있었고, 또 경찰에 입을 놀렸다는 것 자체가 문제가 돼서 집단따돌림을 당하게 된다.

이후 랜디의 신변보호를 위해 경찰들이 그와 양모를 보호했지만 잠시 한눈 판 사이 괴한들이 랜디의 집에 화염병을 던져 양모가 중태에 빠지게 된다. 특히 카버가 랜디의 신변보호에 책임을 지고 있었기 때문에 큰 죄책감을 느끼고 새로운 입양가정을 찾아주기 위해 발로 뛰고 안되면 자기가 직접 입양하려고까지 했으나 조건이 안되어 수포로 돌아갔다. 결국 랜디는 홈 그룹으로 돌아가게 되나 거기에도 경찰과의 일이 이미 다 퍼져있어 첫날부터 집단괴롭힘을 당하게 된다.

이후 시즌 5에서 수사 차원에서 벙크가 방문해 다시 한 번 등장하는데 시즌 4와는 달리 벌크업된 모습으로, 볼티모어의 여느 다른 청소년 갱스터들과 다를 바 없는 모습으로 변해있는 것이 백미이다. 이때는 과거의 일 때문에 경찰을 심하게 경멸한다. 결말까지 썩 좋지 않은 모습이 보여줘 최대의 피해자이기도 하다.


2.4. 두콴 두키 윔즈 (Duquan "Dukie" Weems)[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The_Wire_Dukie.jpg
네이먼드 패거리 중 한 명으로 뒷골목 소년 답지 않게 너드(nerd) 기질이 있다 그래서인지 동네북처럼 어딜 가든 무시를 당한다... 프레즈는 두콴이 심성이 착하며 재능도 있다는 것을 알고 안타깝게 생각하며 아낀다. 갱스터로서의 자질은 없는데 공부를 할 환경은 못되고, 중학교를 졸업한 후 스탠필드 파 간부로 뽑힌 마이클과 같이 살면서 마이클의 동생을 보살펴준다. 마이클이 스탠필드 파로부터 팽당해서 사선을 넘나드는 상황에 놓이고 함께 다닐 수 없게 되자 유일하게 거리에서 아는, 버블스처럼 거리에서 고물을 훔쳐다 파는 일을 하는 아저씨를 따라다니게 된다. 이후 프레즈를 찾아가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등록하게 돈을 좀 빌려 달라고 한다. 프레즈는 돈을 갚을 필요는 없지만, 다만 네가 정말로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너와 난 계속 친구일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다신 찾아오지 말라고 한다. 비록 자신의 가장 유능하고 아끼는 제자였지만[8] 동네가 동네인지라 확인하는 겸 그에게 필요한 돈의 두배까지 주면서 진짜 프로그램에 등록하러 가는지 차 태워서 같이 가줬지만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프레즈가 보는 앞에서 그 돈을 모르핀하는 고물상에게 줘 같이 중독자의 길에 입문하고 프레즈는 당연히 어이상실하며 망설임 없이 떠난다. 이를 보고 팬들은 풋이 제2의 꽃장수, 마이클이 제2의 오마이면 두콴은 제2의 버블스가 되었다고 말한다.

배우는 Jermaine Crawford로,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에서 S1Ep1에 Michael Pope역을 맡아 더 와이어를 찍을 때와는 달리 외적으로 상당히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04:07:24에 나무위키 더 와이어/등장인물/학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두콴과 싸울 때도 막상막하였고 밑에서 돈을 떼어먹은 크나드를 마음이 약해서 혼쭐도 못 내주고, 두콴을 괴롭히다 마이클에게 한 대 맞은 뒤 질질 짜기도 했다.[2] 그 압박이라는게 마약 받아 장사해서 돈 벌어오라는 거.[3] 품행 불량이었던 그가 점점 순해지면서 그를 쏘아붙이는 환경이 문제였다는 게 드러난다.[4] 위베이도 네이먼드가 자기처럼 될 수 없다는 걸 알고는 콜빈의 양자로 보내는 걸 받아들였다.[5] 프레즈는 불안하듯이 쳐다보는데 이것이 복선이 되어 후에 다른 교사의 차를 훔치게 된다.[6] 홈 그룹이 집 없는 청소년들을 모아놓은 곳이기에 정말 살만한 곳이 못된다. 작중 분위기를 보면 그냥 창살 없는 소년원. 그런 곳에서 벗어나게 해주었으니 감사함이 크다.[7] 수업 땡땡이치고 다른 학년에 과자 팔러 다니다 걸렸을 때는 벽에 낙서한 친구를 불었다.[8] 그의 책상에만 유일하게 컴퓨터를 설치해주고 그의 계산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학교 샤워시설에서 샤워할 수 있게 허락해주고 그의 옷을 자기 집에서 빨아주기까지 할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