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네브(이런 영웅은 싫어)

덤프버전 :

데네브
Denev


파일:attachment/데네브.png

나이
20살
성별
여자
종족
백조 영물 혼혈[1]
특기
없음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이런 영웅은 싫어의 등장 엑스트라. 스완의 여동생으로, 천사같이 생긴 용모를 이용해 천사를 사칭하며 시골 마을 사람들을 속이고 있는 사이비 교주.[2]


2. 작중 행적[편집]


마을에서는 주로 송아지가 어디가 아픈지, 올해는 풍년일지 흉년일지 점치는 일을 하고 있었다.[3] 히어로들과 함께 온 언니에게 응분의 제재를 받지만 신도들을 동원해서 반 강제로 쫓아낸다.

파일:attachment/데일.jpg

악마 데일과 계약해서 그가 몰래 가축 등에 저주를 내리면 자신이 쫓아내고 저주를 물리치는 척하는 것으로 자신이 진짜 천사인 양 믿게 만들었다. 그리고 알고 보니 데일과는 닭살 커플 사이.

언니가 자기 괴롭히려고 악마까지 데려왔다며 혼내달라고 데일에게 조른다. 데일은 자신만만해서 그런 허접쯤은 맡겨놓으라고 큰소리 치지만 그 상대는 다름아닌... 깔끔쌈박한 사망 플래그 천사 행세를 하며 모은 헌금은 자기 노후자금으로 쓸 생각이였다고 한다. 노후자금을 노인들한테서 뜯어내는 위엄

자기 언니에게 단단히 혼난 이후 헌금은 전부 돌려주었으며 대학도 다시 다니기 시작했고 공부에 전념하기 위해 데일과는 헤어졌다고 한다.


3. 기타[편집]


이름의 유래는 백조자리알파별

개그성 에피소드였던 데다 헌금도 전부 돌려주고 마을 사람들에게 깔끔하게 용서받으면서 메데타시 메데타시식으로 끝나긴 했지만 객관적으로 볼 때 사익을 위해 어린 시절부터 봐왔던 마을 노인들을 갈취한 악질적인 사기꾼이다. 사기죄는 친고죄인지라 다 용서받은 마당에 스푼에서 체포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뿐 분명히 사회적인 해악을 저지른 문제인물.

다만, 할머니에게 사과를 할때 막내라며 받아주는 것으로 보아, 마을 막내의 재롱정도로 생각하고 받아주었던 것일지도...?[4] 여담으로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백조의 혼혈이라선지 자매가 상당히 우월한 유전자를 받았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21:46:12에 나무위키 데네브(이런 영웅은 싫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작중에서 고조할아버지가 순혈 백조 영물임이 확인된 인물.[2] 백조 혼혈들은 생긴 게 후광만 없는 천사기 때문에 예전부터 자주 오인받아서 혼혈들 내에선 취급이 좋은 편이었다고 한다.[3] 송아지가 아픈 건 수의사를 고용해 알아냈고 풍년의 여부는 그냥 찍었다. 기상청에 물어볼 정도의 성의는 가져라[4] 근데 시골 인심이 다 같은 인심이 아니어서 잘못 걸렸다간 오히려 데네브가 역관광먹었을 수도 있다. 어쩌면 데네브가 사는 시골 사람들이 순박하고 선한 어르신들만 모여살았기에 돈 좀 뜯겼어도 허허 하면서 웃어넘겨준 셈(...) 이라고도 볼 수 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