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라즈 분쟁

덤프버전 :




U.C.0083 데라즈 분쟁
파일:jXSPnBj.jpg
장소
지구 궤도상

알비온 부대
데라즈 플리트
참전군
지구연방군(알비온 부대)
지온 공국군 잔당(데라즈 플리트)
지휘관[1]
그린 와이어트
진 콜리니
바스크 옴
존 코웬
에이퍼 시냅스
에규 데라즈
전투원
코우 우라키 포함 알비온 부대
애너벨 가토
시마 가라하우
결과
별 부스러기 작전 일부 성공
기타
티탄즈 결성의 계기

1. 개요
2. 전개
3. 결과
4. 영향



1. 개요[편집]


デラーズ紛争 / Delaz Conflict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의 배경이 된 전쟁이다.

공식적으로는 우주세기 0083년 10월 13일, 지구연방군호주 토링턴 기지에 보관되어 있던 건담 시작 2호기 사이살리스지온군 잔당 조직 데라즈 플리트 소속 애너벨 가토가 강탈하면서 시작되어 동년 11월 13일 데라즈 플리트 소탕 작전 종료 시까지의 시기를 말한다.


2. 전개[편집]


사건의 발단은 지구연방군이 비밀리에 실행하던 건담 개발 계획이 지온 잔당들에게 유출된 것이 시초였다. 특히 건담 시작 2호기의 경우 핵 바주카를 장비한 사양이었기 때문에 지온 측에서는 게릴라전에 사용할 속셈으로 강탈을 계획한다. 이에 따라 에규 데라즈별 부스러기 작전을 입안하게 된다.

파일:20200412_215902.jpg
결국 애너벨 가토의 활약으로 이에 성공하였으며, 이는 0083년 11월 10일 콘페이토에서 실시한 관함식에 모인 지구연방 우주군의 함대를 괴멸시키는 데 사용되고 만다.
파일:20200226_221635.jpg

그리고 작전의 최종 단계로 동년 11월 13일 콜로니 낙하를 실시하게 된다. 최초 작전 당시에는 연방의 수뇌부가 무능한 데다 콘페이토에서 발사된 핵 바주카로 인한 손실의 뒤처리에 정신없던 연방군 함대가 움직이지 못하느라 고작 강습 상륙함 알비온 1개 함과 MS 부대만으로 추격해야 했던 탓에 결국 방어에 실패하게 된다. 게다가 솔라 시스템을 이용해 콜로니들을 파괴할 계획을 세우고 저지 한계점 근방에서 작전을 벌이지만, 애너벨 가토가 탑승한 노이에 질의 결정적인 방해로 저지 한계점을 넘겨버려 콜로니 낙하를 막지 못한다.
'분쟁'치곤 화끈한 결말

파일:attachment/별 부스러기 작전/59.jpg

"이 일격은 역사를 바꾸게 될 것이다."

존 코웬 자브로에서 헌병에게 연행되는 도중, 자브로 상공을 지나 북아메리카로 떨어지는 콜로니를 바라보며


이후 데라즈 플리트는 시마 가라하우의 배신으로 지휘관인 에규 데라즈가 사망, 바로 직후 핵 공격에서 살아남아 태세를 정비한 일부 잔존한 연방군 함대와 지구궤도 함대에 의해 소탕된다. 그리고 남은 인원들은 액시즈로 도망가면서 데라즈 분쟁은 1개월 만에 막을 내린다.


3. 결과[편집]


이 전쟁을 일으킨 데라즈 플리트는 내부 분열 등으로 괴멸 및 분열되었으나, 지구연방군은 관함식에서 핵탄두 공격을 당해 함대에 치명적 손실을 입었고, 콜로니 낙하도 저지하지 못하는 등 일개 함대 하나를 상대로 매우 큰 피해를 입었다.


4. 영향[편집]


이 전쟁은 지구연방군 내에 티탄즈가 탄생하는 계기가 되었고 결국 그리프스 전역으로 이어진다.

전쟁의 도화선이 된 건담 개발 계획은 이 사건의 은폐를 위해 완전 말소되었다.

참고로 데라즈 플리트는 이 당시에는 완전히 전멸하지 않고 일부 잔당이 살아남았지만, 티탄즈 결성 이후 티탄즈가 '토르 햄머 작전'을 발동하여 가시나무 정원을 토벌하고 나서야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23:38:59에 나무위키 데라즈 분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투를 직접 지휘한 지휘관은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