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 베어

덤프버전 :

파일:external/static5.comicvine.com/1013880-demonbear4.jpg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캐릭터. 초자연적 생명체로 정체는 수수께끼의 악당이 대니엘리 문스타[1]의 부모님을 저주로 바꿔버린 것이라고 한다. 1980년대에 뉴 뮤턴트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2. 작중 행적[편집]


대니엘리 문스타의 꿈속에 나타나 문스타의 부모님을 죽였으며 문스타도 죽일 거라며 위협했다. 문스타는 데몬 베어의 악몽 때문에 괴로워했지만 프로페서 X를 비롯해 다른 사람들은 데몬 베어의 존재를 보지 못해 문스타는 자신이 미쳐가는 게 아닌가 괴로워했다. 문스타는 데인저 룸에서 프로그램을 설정해 악몽을 떨쳐내기 위해 곰이랑 싸우던 도중 진짜 데몬 베어가 나타나 문스타에게 중상을 입혔다.

나머지 뉴 뮤턴트가 문스타를 병원으로 데려가자 데몬 베어는 뉴 뮤턴트를 포함해 경관 토마스 코시(Thomas Corsi)와 간호사 샤론 프리들랜더(Sharon Friedlander)도 황무지로 소환하였다. 톰과 샤론을 미국 원주민 전사로 바꾸고 자신의 수하로 부렸는데 이 둘은 나중에도 계속 미국 원주민의 몸으로 남게 된다. 마지막에는 매직소울 소드에 쓰러지고 문스타의 부모님도 주술에서 해방된다.

이후에도 간간이 문스타의 회상으로 나오며, 워패스와 고스트 라이더가 이 괴물을 쓰러트리기 위해 협력하기도 했다. 마블 나우 때 비숍의 몸에 깃들어 난동을 부리기도 했다.

사람들의 부정적인 감정을 먹고 강해지는 괴물이라 상황에 따라서는 밑도끝도 없이 강해진다. 첫 등장 시에는 문스타를 제외한 나머지 뉴 뮤턴츠 멤버들이 전원 달려들어야 했다.

뉴 뮤턴트 영화에 메인 빌런으로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다. 영화의 데몬 베어는 처음에는 마치 토네이도 같은 정체불명의 자연현상으로 나오지만 그 정체는 미라지(대니얼 문스타)가 불러낸 환상이 실체화 된 빌런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01:41:20에 나무위키 데몬 베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뉴 뮤턴트의 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