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린저(원피스)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233px-2749952-doflamingo_pink.png 돈키호테 패밀리

[ 펼치기 · 접기 ]




델린저
デリンジャー| Dellinger

파일:996d.png
}}} ||
프로필
이름
델린저(デリンジャー)
생일
8월 11일(사자자리)[1]
나이
16세[2][3]
신장
145cm[4][5]
혈액형
S형(RH-)[6][7]
출신지
노스 블루[8]
현상금
前 1,500만 베리[9][10]
좋아하는 음식
멜론[11]
능력
비능력자
그룹
돈키호테 패밀리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미야타 코우키[12]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심규혁[13], 김예림(유년기)[14](대원방송)
파일:미국 국기.svg 브랜든 맥기니스

1. 개요
2. 작중 행적
3. 강함
3.1. 기술
4. 기타



1. 개요[편집]


デリンジャー/Dellinger

원피스의 등장인물.

돈키호테 패밀리 디아만테 군(軍)의 간부. 간부 중에서 가장 어리며, 투어[15] 혼혈의 반어인이다.[16] 전투 모드에 들어서면 투어의 피가 각성하여 이빨은 송곳니처럼 날카로워지고 등지느러미가 크게 돌출된다. 날카로운 힐을 신고 딱 달라붙는 핫팬츠를 입은 소년으로 그 가녀린 몸에서 나온다고 상상할 수 없는 위력의 발차기를 자랑하며[17], 돌진하여 머리에 달려 있는 투어의 뿔로 상대를 찌르거나 강인한 이빨(아마도 어금니)을 이용해 상대를 깨물기도 한다. 밝고 쾌할해 보이는 첫인상과 달리 실제로는 매우 잔인하고 호전적인 성격.

파일:attachment/델린저(원피스)/Del.jpg

조라의 취미 탓에 여성스럽게 자랐다. 어째서인지 애니에서는 고간 부분을 불룩하게(...) 그려서 다른 의미로 괴상해졌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과거[편집]


갓난아기 때 항구에 버려져 울던 중 우연히 지나가던 패밀리에 거둬졌다. 아기이다보니 다른 어른들도 도우긴 했지만 주로 조라가 보살폈다.[18] 로의 과거 편에서 다른 멤버들과 함께 16년 전의 델린져도 등장했는데, 당시엔 아직 젖병을 물고 있는 신생아였다.

파일:attachment/델린저(원피스)/Example.jpg

10년 전, 즉 6살에 도플라밍고가 드레스로자에 왕위로 즉위했을 때부터 이미 간부였던 것으로 보인다.[19]

2.2. 드레스로자 편[편집]


원래는 코리다 콜로세움 본선에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작전상 SAD 공장을 지키게 된다. 그러나 공장으로 떠나기 전,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명령을 받고 루피 암살에 실패했을 베라미를 죽이려 한다. 결국 베라미를 처절히 털어버리지만 바르톨로메오가 배리어를 펼치며 막아서는 바람에 베라미 제거는 무마되고, 배리어를 뻥뻥 차며 성을 낸다. 그 도중에 상사인 디아만테도피의 명을 들으라며 성내자 공장 지키기를 우선시해 두고 보자고 하며 물러난다.[20]

그리고 장난감 집 입구로 떠나 세뇨르 핑크, 마하바이스, 바스티유 중장이 이끄는 해군과 함께 프랑키를 쓰러뜨린다.[21]

파일:external/vignette3.wikia.nocookie.net/Pistol_High_Heel.png

새장이 발동되고, 모든 멤버들과 같이 왕의 대지로 모인다. 그리고 그 곳에 나타난 루피를 세뇨르 핑크, 마하바이스와 같이 막으려했지만 루피에게 발길질을 하려는 순간 뒤에 있던 조로가 밀치는 바람에 애먼 마하바이스를 차버리는 팀킬짓을 벌였고, 덕택에 마하바이스에 발을 깔려 움직이지 못하던 루피가 발을 빼고 탈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꼴이 되어버렸다.(...)[22]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Dellinger%27s_speed.png

술레이만이 겉모습만 보고 꼬맹이와 놀아줄 시간 없으니 비키라며 무시하자 자기도 사람 죽이는걸 참 좋아한다면서 싸이코 같은 표정을 지으면서(...) 나루토 같은 분신술로 시선을 현혹시킨 뒤 모자에 달린 뿔로 슬레이만을 관통해 일격에 쓰러뜨렸다. 그 뒤 다가마도 마찬가지로 뿔로 처리. 단, 다가마가 붙잡고 늘어져서 잡혔다.

다가마, 슐레이만, 블루길리를 모두 일격에 리타이어시키며 이데오와 대치한다.

쓰레기나 하는 짓! 강자에게 인정 따윈 필요없어!
이쪽도 평범한 인간 따윈 아냐... 투어의 후손, 우습게 보지 말라구...


자신을 투어의 후손이라고 밝히면서 아직 쓰러지지 않던 이데오의 목덜미를 물면서 뿔과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냈다.[23] 그렇게 이데오를 처리하고 글라디우스를 돕기 위해서 이동하지만...

파일:델린저 수난시대.jpg

꺄~ 너답지 않게 그래.

글라디우스! 우리들이 힘을 모으면 성가신 적쯤이야-

하쿠바의 인격이 깨어난 캐번디시에게 단방에 베여 치명상을 입고 허무하게 리타이어. 애니에서는 한방은 버텨냈지만 곧바로 하쿠바에게 전신을 마구 난도질당해 쓰러졌다.

애니 714화에서 부하들이 델린저를 옮기다가 그만 놓치는 장면에서 기절한 상태로 모습을 비춘다. 톤타타족인 맨셸리 공주의 능력으로 그를 포함한 간부들[24]을 치료하려고 하려는 것. 하지만 레오가 조라를 털어버리면서 실패한다. 결국 다른 간부들과 도플라밍고와 함께 쇠고랑 신세가 되었다.

3. 강함[편집]


돈키호테 패밀리의 최고 간부가 아닌 일반 간부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실적을 선보이며 꽤 강한 실력자라는 걸 어필했다. 투어 어인의 혼혈로서 가공할 만한 위력의 발차기가 주특기이며 동시에 머리에 달린 투어의 뿔과 날카로운 이빨 역시 위력적이다. 작중에선 안나왔지만 어인의 힘은 인간의 10배이므로 힘도 셀것으로 예상된다.

전적도 일반 간부치곤 나름 걸출한데 현상금이 1억 9500만 베리에 패기까지 습득한 베라미를 일방적으로 털어버린 걸 시작으로 후에 밀짚모자 일당산하 해적단 일원이 되는 술레이만을 포함한 다가마, 블루 길리 등을 일격에 쓰러트렸다. 심지어 후에 밀짚모자 일당의 산하 해적단 선장이 되는 '파괴포' 이데오를 상대로도 시간을 끌린 것만 빼면 압도한 끝에 승리했을 정도.

후에 위로 올라온 하쿠바 상태의 캐번디시에게 일격에 썰리며 쓰러졌지만 그 캐번디시는 평소 상태에서도 엄연한 강자였던 칭자오의 위력적인 기술을 버텨낼 정도로 상당한 실력자인데다 본인을 일격에 보내버린 하쿠바는 그 상태의 몇 배의 강함이 보장되어 있으니 폄하할 정도는 아니다.

그리고 델린저는 겨우 16살이다. 원피스에서 최상위권 강자들이 거의 대부분 40~50대의 나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코리다 콜로세움 전투에서 실력을 선보인 강자들을 여럿 제압한 델린저의 재능은 무척이나 대단한 것이다. 최악의 세대 같은 예외도 있지만 델린저는 나이는 최악의 세대와 비교해도 어리다. 원피스에서 16살에서 이 정도의 강함을 보였던 캐릭터는 드물다.


3.1. 기술[편집]


  • 피스톨 하이힐(ピストルハイヒール / Pistol High Heel)
걷어차기. 하이힐의 뾰족한 신발 코로 상대를 찌른다. 드레스로자에서 루피에게 사용하려고 했으나 조로가 뒤에서 밀어 마하바이스의 엉덩이를 때리고 말았다.

  • 단두 하이힐(断頭ハイヒール / Guillotine High Heel)
긴 미각과 강인한 탄성력으로 날리는 발차기. 상대방의 목을 정확하게 가격한다. 드레스로자에서 블루 길리에게 사용하였다. 이 기술로 블루 길리를 리타이이시켰다.

4. 기타[편집]


  • 제5회 인기투표 순위는 76위. 의외로 인기가 많은 캐릭터.

  • 오리지널 캐릭터들을 제외하면 원피스에 등장하는 네임드 해적 캐릭터들 중에서 정말 몇 안 되는 소년 캐릭터이다.

  • 비브르 카드에서 공개된 초기 설정화에서는 뿔이 없고 지금보다 더 날카롭고 무서운 인상의 소년으로 묘사되었다.
[1] 출처 : 84권 SBS.[2] 출처 : 75권 SBS.[3] 시라호시, 레베카랑 동갑이다.[4] 출처 : 비브르 카드 ~공포의 지배자 돈키호테 패밀리~[5] 거인들이 넘쳐나는 세계에서 이례적으로 나이에 비해 왜소하다. 미스 골든 위크의 키와 똑같다.[6] 출처 : 비브르 카드 ~공포의 지배자 돈키호테 패밀리~[7] 상디와 같다.[8] 출처 : 비브르 카드 ~공포의 지배자 돈키호테 패밀리~[9] 출처 : 비브르 카드 ~공포의 지배자 돈키호테 패밀리~[10] 드레스로자 당시 1억 9500만 베리의 현상금이 걸려있었던 베라미를 압도하는 것을 보면 저 현상금은 어릴 때 메겨진 것이 그대로 동결된 것이라 낮을 뿐, 현재 전투력을 현상금으로 따지면 2억 베리는 가볍게 넘길 것으로 보인다.[11] 출처 : 비브르 카드 ~공포의 지배자 돈키호테 패밀리~ 입은 옷 무늬도 멜론 무늬이다.[12] 와다츠미와 동일 성우.[13] 전속시절에 크로, Mr.2 봉쿠레, 헤르메포, 에넬, 이가람, 그리고 프리 이후 X 드레이크 등을 맡았는데, 이들과는 달리 미친 듯한 연기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그 중에서도 하이톤이었다가 갑자기 톤이 낮아지며 "뭔 개소리?"라고 대사를 내뱉는 모습은 압권.[14] 도플라밍고의 어머니, 킨데렐라, 샬롯 하루메그, 레오, 코즈키 히요리도 맡았다.[15] 등목어목 버들붕어과의 투어(싸움고기)가 아니라 원피스 세계관에 등장하는 가상의 어류이다. 덩치가 크고 짜리몽땅하며 바이슨의 얼굴을 한 것이 특징으로 날카로운 이빨이 돋아나있다. 드레스로자의 코리다 콜로세움에서 다수를 키우고 있다,거대한 금붕어의 일종이라고.[16] 투어어인과 인간의 혼혈이라는 의미이다. 작중 설명이 다소 애매한 점이 있었는지 사람하고 투어 사이에서 태어난 거냐고 황당해하거나 투어족이라는 있지도 않은 종족명을 언급하는 독자들도 간혹 존재한다.[17] 슬레이만이 다리 근육이 발달해 있다고 생각하긴 했다.[18] 조라 자신이 아이들을 좋아하는지라 당시 어린이들이던 로와 베이비 5 같은 아이들 돌보기 담당을 자청했다.[19] 비브르 카드에 따르면 델린저의 현상금은 1500만 베리다. 칠무해 가입 후로는 현상금이 동결되므로 이는 델린저가 6세까지의 현상금이란 얘기다. 태생부터 보통 인간의 10배의 완력을 지니는 어인 혼혈에 갓난아기 때부터 해적단에서 자란 것을 감안해도 6세 때 현상금임을 생각하면 말도 안 되는 재능. 샬롯 링링의 5세 때 현상금이 5천만 베리니, 델린저의 현상금은 무려 또래시절 링링의 약 3분의 1 씩이나 되는 거다![20] 이때 자기보다 상사에 나이까지 많은 디아만테에게 베라미를 털어버리겠다고 씩씩대며 대들자 디아만테가 도피의 명령이니까 닥치고 오라고 성을 낸다. 로의 과거 회상에서 버팔로는 최고 간부인 피카에게 '피카 님' 이라고 하는데 이 녀석은... 라오 G는 최고간부들보다 연상이니까 반말을 쓰는 건 그렇다쳐도 막내가 최고 간부에게 반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거 보면...[21] 델린저가 장난감 집에 도착해 프랑키와 대치하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프랑키가 쓰러져있는 장면을 잘 보면 델린저의 모습이 보인다.[22] 애니에선 아기 때 보고선 한 번도 안 봐 기억도 안 나는 로에게 오랜만이라며 반갑게 인사함과 동시에 발차기를 날린다. 살벌하게 인사하는 구 형제 사이[23] 정확히는 인간의 평범한 이빨이 전부 빠져나오면서 어인의 날카로운 이빨이 튀어나오는 모습을 보여준다.[24] 맨셸리를 학대하는 조라의 옆에는 라오 G, 슈거, 마하바이스가 있었다. 곧 글라디우스도 옮기려고 하는 듯. 하지만 전투력이 약한 버팔로는 버려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09:20:34에 나무위키 델린저(원피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