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시티

덤프버전 :




도라지시티
キキョウシティ
Violet City


파일:external/static1.wikia.nocookie.net/Violet_City_HGSS.png

지도 설명
고풍스러운 마을의 풍경이 지금도 남아있는 마을
표어
그리운 향기가 나는 마을
위치

인접 지역
북쪽 ↑
모다피의탑
서쪽 ←
36번도로(자연공원, 금빛시티, 인주시티 방향)
동쪽 →
31번도로(무궁시티 방향)
남쪽 ↓
32번도로(고동마을 방향)
BGM

금·은·크리스탈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이치노세 고

하트골드·소울실버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이치노세 고
카게야마 쇼타

하트골드·소울실버
(GB플레이어)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이치노세 고

1. 개요
2. 시설
3. 기타
4. 모습



1. 개요[편집]


포켓몬스터 금·은, 포켓몬스터 크리스탈 버전,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 등장하는 지역. 첫 체육관이 있는 도시.

모티브가 된 도시는 교토와 함께 일본의 고도인 나라.[1] 애니 무인편에는 도라지시티 에피소드도 있었는데 왜색 때문에 잘렸다.[2]

2. 시설[편집]


마을 위쪽에 위치하며 낮에는 꼬렛이 있고 밤에는 고오스가 등장한다. 낮에는 스피드 노력치, 밤에는 특수공격력 노력치 노가다 장소로 매우 좋다.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계속 눌러붙어 앉아서 노가다를 할 수 있는 DPPt의 숲의 양옥집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어차피 양쪽 모두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노가다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따로 있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다.[3]

성도지방의 첫 체육관 관장이자 비행타입 체육관으로 관장은 비상.


3. 기타[편집]


마을의 남쪽(32번 도로)으로 나가면 초반에 비상을 편하게 바르라는 듯 메리프가 튀어나오는 풀숲이 있는데 문제는 그 밑으로는 뱃지를 따기 전까지는 내려갈 수 없다. HG/SS 버전부터는 도라지시티 바로 밑에 풀숲이 생겨서 첫 번째 배지를 따지 않고도 메리프를 잡는 것이 가능하다. 동쪽으로는 알프의유적이 있다. 스토리 진행 중엔 별 볼일 없는 장소이다.

HGSS에서 포켓몬센터 바로 옆에 조각을 주면 열매와 교환해주는 사람이 있다.[4]

모다피의 탑으로 가는 다리 근처에 체육관이 존재하고, 그 맞은편에는 트레이너 스쿨이 있다. 체육관과 프렌들리 숍 사이에 있는, 물가로 가는 짧은 길에 서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 보면 스쿨의 선생님이라고 하면서 트레이너 스쿨을 소개시켜주는데, 방향을 바꿀 때마다 빠르게 빙글 도는 모션이 재미있다. 포켓몬스터 스페셜의 초두 선생님의 특징인 한바퀴 빙글빙글 도는 모션이 여기서 나온 거 같다.

이 도시의 민가에는 모다피를 롱스톤과 교환하자는 사람이 있다. 아마 치코리타를 스타팅으로 선택한 사람들을 위한 배려일 듯. 호일과 싸울 때까지는 롱스톤을 유용하게 쓸 수 있으므로 스타팅을 치코리타로 선택한 사람은 바꾸는게 편하다.[5] 브케인이나 리아코를 선택한 사람은 안 바꿔도 된다.
HG/SS의 경우 나중에는 규리를 통해 더 개체값이 좋은 강철톤을 얻을 수 있으므로 호일전 이후 방생해도 무방하다. 어차피 성급한 성격에다가 개체값도 평균적인 편이라 오래 기를 놈은 못 된다. 하지만 비전머신 노예로는 매우 우월하다. 그리고 방생하지 않으면 라디오 당첨 확률이 눈꼽만큼이라도 올라가게 할 수 있다.

다른 마을과는 달리 포켓몬센터 지붕이 와인빛인데 전체적인 맵의 분위기가 전통적이기에 튀지 않으면서 잘 어우러진다. 실제로 라디오에서도 도라지시티의 명물로 소개된다.

담청시티와 bgm을 공유하며, 이 음악은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일곱섬 중 6-7섬의 bgm으로 어레인지되어 쓰여졌다.

4. 모습[편집]


전경
2세대
4세대
파일:Violet_City_C.png
파일:external/static1.wikia.nocookie.net/Violet_City_HGSS.png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12:21:00에 나무위키 도라지시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불바피디아에는 교육도시라는 점에서 나고야와도 유사하다고 나왔다.[2] 덤으로 지우가 비상과 체육관 시합 했을 때를 회상했을 때 비상은 지우 또래임에도 아저씨로 불리는 굴욕을 당했다.[3] 스피드 노력치는 흔하디 흔한 잉어킹이 꼬렛과 마찬가지로 1을 주고 특공은 너도밤나무숲의 물가에서 파도타기를 쓰면 나오는 고라파덕과 골덕이 각각 1과 2씩 준다.[4] 연분홍시티도 마찬가지로 조각을 주면 열매와 교환해 주는 사람이 있으나, 교환해주는 열매 중 2개는 포핀용 열매다.[5] 근데 스토리 끝까지 바위/땅 타입 포켓몬을 엔트리에 넣을 거라면 근처의 어둠의 동굴에서 나오는 꼬마돌이 더 낫다. 통신교환으로 진화하는 건 둘 다 마찬가지인데 롱스톤은 금속코트까지 필요하다. 무엇보다 꼬마돌은 지진을 자력으로 배운다! 4세대까지는 기술머신이 일회용인 걸 생각하면 굉장한 메리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