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친(영화)

덤프버전 :

독친 (2023)
Toxic Parents

장르
미스터리
감독
김수인
각본
제작
이은경, 이영민
주연
장서희, 강안나
촬영
신상재
음악
이상훈
제작사
미스터리픽처스, 영화사 조아
배급사
트리플픽쳐스
개봉일
파일:일본 국기.svg 2023년 9월 15일(제28회 아이치 국제영화제 개막작)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23년 7월 1일(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23년 11월 1일
화면비
2.39:1
상영 시간
104분

1. 개요
2. 예고편
3. 시놉시스
4. 등장인물
5. 설정



1. 개요[편집]


한국의 2023년 미스터리 영화이다. 감독은 김수인이고, 장서희, 강안나 등이 출연했다.


2. 예고편[편집]


1차 예고편

2차 예고편

30초 예고편


3. 시놉시스[편집]


딸을 지독하게 사랑하는 엄마 ‘혜영’. 엄마를 끔찍하게 사랑하는 딸 ‘유리’.

다정하고 우아한 엄마 ‘혜영’과 모범생 딸 ‘유리’는 누가 봐도 완벽하고 모두가 부러워하는 모녀.

어느 날 등교한 줄 알았던 딸 ‘유리’가 죽은 채로 발견되고 모든 것이 흔들리게 된다.

형사는 자살에 가능성을 두지만 ‘혜영’은 인정하지 않는데…

하지만 사건을 파헤칠수록 서서히 ‘혜영’의 삐뚤어진 모성의 진실이 드러나게 되며

충격적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출처: 다음 영화



4. 등장인물[편집]


학교에 간 줄 알았던 딸이 실종되었다가 사망 상태로 발견되자 충격에 빠진 어머니이다. 직업은 결혼정보회사의 직원이다. 경찰 측이 딸이 자살 가능성을 언급하자, 이를 믿지 못한다.

  • 유리 (강안나)
혜영의 딸. 학교에 간다고 나갔으나 외딴 저수지 옆 자동차에서 질식사한 상태로 발견된다. 학급에서는 반장을 맡고 있으며 성적 또한 우수한 모범생이었다. 경찰은 그녀의 죽음을 자살로 보는데...

아이돌 연습생이며, 유리의 같은 학교 친구이다. 독설가인 척하지만 사실은 마음이 여리며 어머니가 없는 것에 상당한 컴플렉스를 지니고 있다. 머리카락에 살짝 파란 색의 브리지#헤어스타일 중 하나를 넣고 다닌다.

유리의 담임 교사. 체육담당이며 젊은 미남이라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집에서는 회사 대표인 부친에게 모자란 놈이라 무시당한다. 담임을 처음 맡아 보는 해에 유리의 담임을 맡게 된다.

유리 사건의 담당 형사. 수사팀을 이끄는 베테랑으로, 사건의 진상이 밝혀진 후 부모의 입장에서 혜영에게 충고를 한다.

유리 사건의 담당 형사. 사실상 현장 책임자이다. 가끔 직설적인 발언을 해 오형사에게 지적받기도 하지만 유능한 편.

  • 장 형사 (윤서진)
유리 사건의 담당 형사. 젊은 여성 형사이다. 진술하기 힘들어하는 예나와 진솔한 대화를 나눈다.

5. 설정[편집]


  • 시간적 배경
유리의 사망일은 2024년 6월 19일이고, 2024년 1학기 시점이 유리의 사망 사건과 관련되어 있는 장면의 주요 시간적 배경이다.
  • 석문고등학교
유리가 다니는 언덕 위 높은 지대에 있는 고등학교이다. 유리의 등교 시에 혜영이 차로 데려다 주는데, 학교가 언덕 위에 높은 곳에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 남녀 합반이고, 유리가 반장인 학급을 처음 담임 선생님이 된 기범이 맡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6 17:59:50에 나무위키 독친(영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