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루몬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ドルモン DORUMON

파일:도루몬.jpg

디지몬 제볼루션에서 등장한 디지몬으로, 국내 정발 카드에선 "몬". 설정상 최초의 디지몬이다.


2. 종족 특성[편집]


  • 세대: 성장기
  • 타입: 짐승형
  • 속성: 데이터
  • 필살기: 메탈 캐논, 대쉬 메탈
  • 이름의 유래: 「DIGITAL OR UNKNOWN MONSTERS」=DORU, 로 불리는 이그드라실의 실험

이마에 구식의 인터페이스를 붙이고 있기 때문에, 디지몬이 발견되기 이전에 실험용으로 만들어진 “프로토타입 디지몬”이 아닐까 추측되는 짐승형 디지몬. 원래 전투 종족인 디지몬의 특성이 특히 강하게 나타나, 투쟁 본능이 높고, 무엇이든 잘 물어뜯고 자주 짖어대지만, 한번 물어뜯은 것과는 친해지는 듯하다. 실험 때, 디지코어(전뇌핵)의 가장 깊은 부분에 숨겨졌다고 하는 데이터는, 전설의 생물 “드래곤”의 강한 생명력의 데이터이며, 강대한 디지몬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가진다고 말해지고 있다. 필살기는 철구를 입에서 쏘아내는 『메탈 캐논』.
특기 : 멈춰서서 힘을 모으고 쏘는 것이 더 위력이 있지만, 돌진하면서도 철구를 쏠 수 있는 『대쉬 메탈』.

설정을 보면 알겠지만, 길몬의 어레인지 버전이라고 할 만큼 설정이 닮았다. 심지어 전 진화체들의 설정하며, 진화루트도 성기사로 진화할 수 있다는 것디지털 월드를 위험하게 하는 진화루트가 있다는 것도 비슷.

디지몬 시리즈 주인공들 중에서 최초로 진화루트가 3갈래로 나뉜 디지몬.
  • 오리지널 진화트리
  • 데크스루션 진화트리
  • 알파몬 계열 진화트리


3. 작중 묘사[편집]



3.1. 디지몬 크로니클[편집]


최초의 디지몬, 프로토타입 디지몬. NDW에서 자신의 테이머 도우모토 코우타를 만나 NDW의 극심한 생존 경쟁과 로얄 나이츠의 숙청을 헤처나가는 모험을 시작한다.
첫 등장부터 오쿠와몬에게 쫒겨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하다 워그레이몬X의 도움으로 구사일생하고 직후 제볼루션을 통해 도루가몬으로 진화.

이후 여행하며 수많은 격전을 뚫은 결과 완전체 도루그레몬까지 도달하지만 오메가몬에게는 이길 수 없었고 궁지에 몰리지만 그 순간 도루몬이 원한 힘의 이미지가 디지코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지코어로 전해져 궁극체로 진화 도루고라몬이 된다.

궁극체가 되어 오메가몬을 궁지로 몰아넣지만 오메가몬이 사명을 위해 제볼루션해 손에 넣은 힘으로 도루고라몬에게 올 델리트를 사용한다.

이에 맞아 죽어가던 중 생존본능과 X항체의 끝없는 진화본능이 맞물려 데크스루션 현상이 발생해 데크스도루고라몬이 되지만, 이 현상을 감지한 이그드라실이 데크스루션이란 현상 긴급 전송한 결과 데크스도루고라몬에서 분리되어 도루몬만이 빠져나와 남게된다.

이후 새로운 진화를 추구한 결과 라프타드라몬이란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하게 된다. 이후 행적은 라프타드라몬 참조.


3.2. 디지몬 제볼루션[편집]


주인공. 성우는 디지몬 크로스워즈쿠도 타이키 역인 타카야마 미나미.[1] 처음에는 못알아 듣지만 알파몬으로 진화하면 간지폭풍의 목소리가 된다. 다만 변성기가 오지 않는다

작중에 직접적으로 묘사되지는 않았지만, 구 디지털 월드에서 살다가 넘어온 것으로 보인다. X항체를 가지고 있었으며 시작부분에서 이것을 노린 레오몬에게 쫓기고 있었다. 자신이 그 누구에게도 필요한 존재가 아니며 그 누구도 자신을 좋아해주지 않는다는 사실에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었다. 이런 사정 탓인지, 설정에서 나온 투쟁심 강한 성격은 전혀 묘사되지 않으며 오히려 소심하고 유약한 면모가 좀 더 강조된다. 진화하고 나면 애가 딸려서 그런지 소심한건 없어지고 점잖아진다.[2]

다른 디지몬들에게 배척받는 것도 모자라 죽을 뻔한 경험까지 한 후[3] 사막의 고대 유적에 홀로 숨어살다가 오메가몬에게 쫓기고 있던 워 그레이몬X로부터 토코몬을 맡아 부모가 되어 기르게 된다.[4] 토코몬에게 있어 부모='필요한 존재'가 됨으로써 이후 필사적으로 토코몬을 보호한다.

가루루캐논으로 산맥에 푹 파인 자국을 만들고 지평선까지 끝없이 이어져 있던 디지몬 개떼를 몰살시킨 그 오메가몬에게 덤비기까지 한다! 물론 성장기의 힘으로 로얄 나이츠에게 덤벼서 이길 리 없었고, 목숨을 걸고서 달려들지만 당연히 역부족, 메탈가루루몬X와 워그레이몬X의 등장으로 목숨을 건진다.

이후 도루가몬, 도루그레몬을 거쳐 궁극체인 알파몬까지 진화했었으나[5] 후반부, 데크스몬과 알파몬이 다시 하나가 되면서 도루몬으로 돌아와 재생된 디지털 월드에서 헤어졌던 토코몬과 재회한다.

애니에 출연한 주인공 디지몬들 중 인간 파트너가 없고 끝까지 디지몬들하고만 엮인 특이 케이스. 덤으로 가족관계가 된 토코몬과 팬아트에서 종종 붙어나온다.

3.3. 디지몬 리어라이즈[편집]


등장인물 중 하나인 타쿠미의 파트너 디지몬으로 등장한다. 진화트리는 도루몬 - 도루가몬 - 도루그레몬 - 가이오몬.


3.4. 디지몬 시커즈[편집]



Ch1-17 마지막에 에이지를 담당한 SoC 면접관과 대화하며 등장.
이후 면접관의 정체가 타르타로스로 밝혀지며 타르타로스의 파트너인 것이 확정되었다.

4. 디지몬 카드게임[편집]



4.1. BT7-056[편집]


흑색
한글판 명칭
Lv. 3 도루몬
일본판 명칭
Lv. 3 ドルモン
디지몬
DP
세대
속성
특성
1000
성장기
데이터종
짐승형/X항체
등장 코스트
3
진화 코스트
흑색 Lv. 2에서 0
메인 효과
【등장시】자신의 덱 위에서 3장을 오픈한다. 그 중 특징에 「X항체」를 가진 카드와 「도우모토 코우타」를 1장씩 패에 넣는다. 남은 카드는 원하는 순서대로 덱 아래로 되돌린다.
진화원 효과
【자신의 턴】[턴에 1회] 자신의 효과로 이 디지몬의 진화원이 늘어났을 때 메모리를 +1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14:32:45에 나무위키 도루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재미있는 것이, 제볼루션의 오메가몬 성우는 하필 타나카 히데유키, 명탐정 코난에서 코난의 친아버지 쿠도 유사쿠 역이기에 참 오묘하다.[2] 그런데 진화형 도루가몬은 평소에 점잖은 성격이라는 설정이 있다.[3] 레오몬에게 죽임당할 뻔했고 이후로 머쉬몬들에게도 배척당하는게 나온다.[4] 작중 토코몬이 얘를 처음 볼 때부터 끝까지 엄마라고 불러대서 이녀석 성별이 여자가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있다. 물론 디지몬은 무성이니 따져봤자 무의미.[5] 본래 도루가몬, 도루그레몬 진화 루트의 궁극체는 알파몬이 아닌 도루고라몬이나, 극 사정상 도루그레몬에서 알파몬으로 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