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켄 파동포

덤프버전 :

<^|1><height=35>{{{#!wiki style="margin: 0 -8px;"
 [ 펼치기 · 접기 ] 
<-7><^|1><height=35><bgcolor=#fee,#222>{{{#!wiki style="margin: 0 -10px;"
 [ 펼치기 · 접기 ] 
유닛
낙하기
의무관
화염방사병
악령
골리앗
코브라
시체매
망령
약탈자
헤라클레스
과학선
용병
특수전 수송선
히페리온 / 전술 타격기
오딘
로키
A.R.E.S.
헬리오스
타우렌 해병
테라트론
경비로봇 / 섬멸전차
대천사
고르곤 전투순양함
투견
자치령 근위대
거주민 우주선
민간인 / 광부 /
과학자 / 죄수

해적 주력함
그리핀
HERC
전투매
부대원
크산토스
탐지 드론
음파 드론
정예 해병
불곰 특공대
특수 작전 유령
화염기갑 특전병 /
화염차 특전병

타격 골리앗
중장갑 공성 전차
습격 해방선
비밀 밴시
밤까마귀 타입-Ⅱ
거미 지뢰
발키리
강습 비행정 /
공격 드론
아스테리아 망령
데이모스 바이킹
테이아 밤까마귀
군주 전투순양함
타격 전투기
자기 지뢰
채취 로봇
발리우스
자치령 인부 /
자치령 부대원

황제의 그림자
황제의 중재선
황제의 증인
사로잡힌 저글링
사로잡힌 히드라리스크
사로잡힌 뮤탈리스크
사로잡힌 울트라리스크
건물
조이레이의 주점
기술 반응로
자동 정제소
지옥 포탑 /
불꽃 베티

초토화 포탑 /
발포 빌리

군체의식 모방기
사이오닉 분열기
용병 집결소
과학 시설
핵 격납고
드라켄 파동포
사이오닉 방출기
민간인 대피소
추출 장치
HERC 집결소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특수 작전실
사이오닉 파괴 장치
레일건 포탑
회전화포
코랄 황궁 포탑
강습 갈레온
자치령 우주공항
타격 전투기 플랫폼
용병 우주공항
함포탑
발레리안의 우주 정거장
용병 우주 정거장
전술 작전부
가스 포탑
EMP 교란기
총잡이의 안식처
덩치 무기고
해결사의 안전가옥
의료선 플랫폼
징병소
황실 사관학교
보급 벙커
대지파괴 포
미구현 데이터
#!end
}}}}}}||}}}}}}}}}||}}}




파일:external/www.blizzplanet.com/rendezvous-starcraft-ii-heart-of-the-swarm-single-player-2.jpg
파일:external/guides.gamepressure.com/346960671.jpg

Drakken pulse cannon. 군단의 심장에서 등장하는 테란 자치령의 궤도 방어 병기. '드라켄'이라는 이름을 보면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와 모종의 관계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케리건이 직접 코랄에 내려와 제거하지 않으면 군단 병력이 내려서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을 정도로 성능이 좋고 양산화된 병기(슈퍼 맥건?).[1] 이것으로 드라켄 시리즈는 일단 테란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것이라는 점은 확실해 졌으며, 제식 병기로써 다루어질만큼의 자치령의 기술력이 우수하다는 점도 알 수 있다.[2]

토르도 귀여워 보일 정도의 크기로 봐선 전투순양함이나 우주모함 같은 대형 함선들도 사정거리 안에만 들어온다면 충분한 피해를 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대공성능은 흉악하지만 약점이 없는것도 아닌데 크기가 크다보니 고정된 위치에서 움직일 수가 없고 에너지 공급시설 같은 부차적인 구조물도 필요한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상목표물에 대해 공격하는 장면이나 묘사가 전혀 없는것으로 보아 지상 공격은 안되거나 지상공격용으로 써먹더라도 발사각에 제한이 있어 비효율적일것으로 추정된다.즉 지상 공격부대에 대해서는 속수무책이라 별도의 방어병력을 필요로 한다.

캠페인상에서는 레이너를 찾아서 파에톤 행성으로 온 케리건이 혹시 레이너가 궤도로 나갔을 때 영문도 모르고 이 포대들에게 격추당할 것을 우려하여 휘하의 무리를 동원하여 무력화시켰다. 이후 미션에서는 간간이 클릭이 불가능한 지형배경으로 등장하며 코랄 대공방어를 담당하는 것으로 나오는데, 군단을 태운 낙하 주머니들이 안전하게 올 수 있도록 부패주둥이를 확보해 코랄 대공 방어막을 무력화시키는 코랄 침공 첫 미션에서도 다시 등장한다[3][4]. 이 임무에서 부패주둥이만 지키다보면 부패주둥이가 계속해서 뭔가를 향해 공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언덕 위의 자치령 궤도 방어를 하고 있는 드라켄 파동포에게 공격하는 것.

사실 이런 테란의 궤도 병기는 전편 오리지널에도 있었다. 바로 타소니스 궤도 플랫폼에 설치되어 있던 이온 포이다. 테란 마지막 미션은 짐 레이너와 그 추종자들이 안전하게 탈출하러 이 이온 포를 박살냈다. 일단 이 정도 무기가 적어도 행성을 방어할 만큼 많은 수가 존재한다는 소리.

캠페인상의 건물 대부분이 그렇지만 드라켄 파동포의 레이저는 트리거로 가동하는 것이고, 실질적인 공격 기능은 없다. 타 종족에도 유사한 건물들이 있다. 저그는 자유의 날개에 등장한 바이로파지, 포자 주둥이, 부패 주둥이[5]가 있으며 프로토스는 공허의 유산에서 입자포글라시우스 플라스마 포 등의 건물을 보유하고 있다. 깨어난 악에 등장하는 입자포는 파괴하면 지원군이 도착하는 보조 목표이며 금단의 무기에서도 배경으로 등장하지만 클릭이 되지 않는다. 글라시우스 플라스마 포 역시 금단의 무기에서 등장하며 정지장 보관소와 함께 탈다림 모선의 위상 분해 광선에 박살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12:33:28에 나무위키 드라켄 파동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때 케리건은 자날 이후 코프룰루 구역에 흩어진 저그무리 대부분을 모아왔으며 컷신 영상에서도 엄청난 수의 낙하주머니를 퍼붓지만 죄다 격추당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그래서 결국 케리건이 직접 나서서 뚫어버린다 [2] 레이너 특공대의 연구점수 기술들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프로토스 유물과 저그 표본을 연구해 자신들의 기술을 발전시킨 것이지 오버테크놀로지 외계 기술 자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3] 꽤 많이 설치되어 있는지 임무 시작하자 나오는 동영상을 보면 꽤 수많은 낙하주머니들이 코랄 행성에서 발사되는 수많은 레이저 포에 격추 당한다.[4] 물론, 낙하 주머니들도 많이 날린 덕분에 극소수만 진입이 가능하긴 했다.여왕님은 주인공빨 때문인지 한 번에 도착했지만 물론 케리건의 경우 스스로에게 본인의 강력한 사이오닉으로 보호막을 쳐서 드라켄 파동포의 공격을 그냥 버티고 코랄에 착지한 것으로 보는 것에 맞을 듯.[5] 단 부패 주둥이는 협동전 한정으로 실제로 사용 가능한 방어건물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