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이튼 소여

최근 편집일시 :


파일:TheCook_1974_1-1.jpg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텍사스 전기톱 학살
3.2. 텍사스 전기톱 학살 파트2
4. 기타



1. 개요[편집]


Drayton Sawyer. 텍사스 전기톱 학살의 등장인물.

처음 등장했을땐 평범한 주유소 주인으로 나와 일행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지나간 탓에 보통 사람으로 보이겠지만...


2. 상세[편집]


소여 패밀리의 가장이자 정확히는 장남. 막내 동생인 레더페이스만 제외하면 그나마 제일 비중이 많은 인물이다. 드레이튼이 소여 가족의 일원이었다는 것이 엄청난 반전이라 당시 관객들도 뒷통수를 크게 맞았을 것이다. 대표 살인마인 레더페이스나, 대놓고 미치광이인 누빈스에 비해 드레이튼은 워낙 멀쩡하게 생겼기 때문.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고 매우 사악한 성격이다. 식인종 가족과 함께 텍사스의 오지에 살면서 자신의 집에 방문하는 여행자를 살해해 잡아먹고 그들의 고기를 부주의한 사람들에게 팔았다.


3. 작중 행적[편집]



3.1. 텍사스 전기톱 학살[편집]


텍사스 전기톱 학살(1974)에서 주유소와 바비큐 시설인 Last Chance Gas Station의 소유주로 나온다. 이때는 일행에게 아무런 위해를 가하지 않았다.

파일:TheCook_1974_1-2.jpg
영화 후반부에 자신에게 도움을 청할려는 샐리 하디스트에게 경찰에 데려다 줄 차를 가져오겠다며 도와주는 척하다, 때려서 제압시키고 그녀를 줄로 묶고 입을 결박하여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다. 자기의 할아버지가 그녀를 죽이도록 결정하기 전에 동생들과 함께 공포감을 주어 그녀를 괴롭힌다 .

할아버지가 망치로 샐리를 죽이기에는 너무 쇠약해졌을 때, 히치하이커, 드레이튼과 레더페이스가 그를 도우려고 하지만 샐리가 창밖으로 도망치는 바람에 놓치고 만다.


3.2. 텍사스 전기톱 학살 파트2[편집]


텍사스 전기톱 학살 파트 2(1986)에서 첫 번째 영화의 사건으로 촉발된 집중적인 경찰 수사로 인해 그의 가족과 함께 본거지를 Texas Battle Land라는 이름으로 버려진 놀이공원으로 옮겼다. 2편 시점에서는 텍사스, 오클라호마 주 칠리 콘 카르네 요리 대회에서 두 번이나 우승을 거머쥔 저명한 요리사가 되어 있었다.
파일:TheCook_1986_1-1.jpg

대회장에서 우승 비결을 묻는 사회자에게 "좋은 고기에 그 비결이 있습니다. 제 눈이 좋은 고기를 알아보죠. 이 지역엔 좋은 고기가 많아서, 전 이 지역을 사랑한답니다!" 라며 매우 기쁜 듯이 인터뷰에 응한다.

이후 본거지에 쳐들어온 레프티 보안관에게 현찰을 보여주며 흥정을 시도하나 거부당하고, 그에게 전기톱으로 국부를 난자당해 매우 고통스러워 하다가 수류탄 폭발에 흽쓸리면서 사망했다.


4. 기타[편집]


  • 레더페이스 다음으로 비중이 많고 그만큼 인지도가 있는 편이지만 정작 상품화에서는 지지부진한데 다른 형제들과 할아버지 그리고 리메이크의 휴잇 보안관과는 달리 굿즈는 커녕 모형화조차 되지 않았다.[1] 이 때문에 레더페이스와 함께 시리즈뿐 아니라 호러 영화상에서 고참 근본 빌런인데도 이런식으로 홀대하는거냐 라는 평가가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30 18:27:30에 나무위키 드레이튼 소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레더페이스 - 워낙 유명하니까 생략, 누빈스와 찹탑 - 메즈코나 네카에서 각각 피규어화, 할아버지 - 공식 마스크와 SD 피규어, 호잇 보안관과 다리잘린 할아버지 - 맥팔레인 피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