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카리/연대기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드루카리

출처: Codex - Dark Eldar "The Three Ages of The Dark City"

1. 암흑 세기의 시대(Age of Dark Genesis)
1.1. C.M18 The Port Commorragh
1.2. C.M18 - M20 The Twilight Cults
1.3. C.M25 - 30 Darkness Rising
1.4. C.M30 - M31 Exodus
1.5. C.M31 The Fall of the Eldar
1.6. C.M32 A Legacy Begins
1.7. C.M33 The War of the Sun and the Moon
1.8. C.M35 Vect Ascendat
1.9. C.M37 The Breaching
2. 고통의 시대(The Age of Pain)
2.1. 745.M35 The Battle for the Thaxar Rift
2.2. 677.M36 Vect's Gift
2.3. 724.M36 The Black Conquest of Yaelindra
2.4. 926.M26 The Plague of Glass
2.5. 926.M37 War in the Webway
2.6. 796.M37 The Tower of Flesh
2.7. 984.M37 The Blade of Vect
2.8. 182.M38 The last Actof Lord Korscht
2.9. 799.M38 Pandaimon Betrayed
2.10. 272.M39 Desperation's End
2.11. 226.M41 A Gauntlet Thrown
2.12. 312.M41 The Reaving of Garmos
2.13. 327.M41 The Dancing Dead
2.14. 394.M41 The Raven's Prey
2.15. 339.M41 The Plague of Becoming
2.16. 421.M41 Steel Fang
2.17. 462.M41 Fear the Sahdows
2.18. 346497.M41 Just Beyond the Door
2.19. 518.M41 The Veiled War
2.20. 543.M41 The Harvest of Chogros
2.21. 601.M41 The Enemy Beyond
2.22. 626.M41 The Shadow-Hunt
2.23. 824.M41 The Panacea Wars
2.24. 842.M41 The Nobility Resurgent
2.25. 864.M41 The Vandred Atrocity
2.26. 891.M41 The Long Midhight
2.27. 990.M41 The War of Dark Revelations
3. 풍요의 시대(Age of Plenty)
3.1. 994.M41 Vect;s Declaration
3.2. 996.M41 Danger Unseen
3.3. 998.M41 Rakarth's Larder[1]
3.4. 924999.M41 Warpsurge
3.5. 978999.M41 Stealing the Void
3.6. 995999.M41 The Great Eye Open


다크 엘다의 역사는 끊임 없는 공포 중 하나이다. 대부분이 그림자 속에 가려지 있으며, 자신들의 세계가 황폐화 되어버린 종족의 풍자와 우화로 기록되어 있다. 살아있는 살들로 이뤄진 페이지와 뼈로만든 깃펜으로 역사는 계속해서 기록되고 있다. 코모라의 역사는 세가지 시대로 구분되며, 계속해서 잔혹함과 악의가 겹쳐지고 반복된다.



1. 암흑 세기의 시대(Age of Dark Genesis)[편집]



1.1. C.M18 The Port Commorragh[편집]


코모라는 웹웨이의 주요 연결점 항구로서 만들어졌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거대하게 성장해 갔다. 미로와 같은 면에 지어져 있었으며, 엘다 카운슬의 법적 통제권을 벗어나 있었고, 코모라의 이러한 점들 때문에 관심을 피하고 자 하는 이들이 몰려들었다.


1.2. C.M18 - M20 The Twilight Cults[편집]


지위와 권력에 대한 자기-면죄부의 모범적인 예가 되면서 물리적인 지대들과 분리 될수 있었다. 그들은 웹웨이 안에서 영원히 거주함으로서, 순수주의자와 약골들을 피해 타락의 무저갱에 빠져들수 있었다. 시간이 흐르자, 그들의 독립된 영역은 전 서브 렐름으로 뻗어갔으며, 훔쳐온 태양들을 통해 에너지를 공급받았다. 항성계들은 엘다의 항성-강탈로 인해 우주 속에서 차갑게 죽어갔지만, 엘다들은 신경쓰지 않았다.


1.3. C.M25 - 30 Darkness Rising[편집]


엘다 종족의 타락은 새로운 나락에 다다르게 되었다. 기쁨과 고통의 커트들은 웹웨이의 숨겨진 공간에서 번창해 나갔고, 엘드 코어 월드의 사회들 조차 보다큰 방종을 저지르고 있었다. 말초적인 자극과 노골적인 악의 경계가 흐릿해지자, 워프를 새로운 힘으로 휘젓게 된다.


1.4. C.M30 - M31 Exodus[편집]


종말이 감지되자, 엘다 종족의 일부가 크래프트 월드에 그들의 우주선들을 합치고 바꾸었고, 행성내에 있는 모든 인원이 수용할수 있는 거대한 살아있는 우주선들을 만들었다. 하나 하나씩 그들의 제국에 번진 타락으로 부터 탈출하였고, 100여개의 크래프트 월드가 별들의 바다로 나아가 속박되지 않는 공허속에서 상대적인 안전을 찾으려 하였다.


1.5. C.M31 The Fall of the Eldar[편집]


새로운 신이 태어나, 엘다 제국 전체를 붕괴시켜 버린다. - 슬라네쉬, 어둠의 왕자인 그가, 태어나며 내지른 외침은 제국의 심장부를 찢어 버렸고, 그 자리를 순수한 카오스로 대체하였다. 새로운 신의 절정이 만들어낸 충격파는 대규모의 현실세계를 워프로 끌어들였고, 대부분의 엘다 크래프트 월드들이 사이킥 반향으로 파괴되었다. 오직 엑조다이트들과 가장 멀리 떨어져있던 크래프트 월드, 웹웨이의 서브 렐름에 숨어있던 이들만이 살아남았다. 엘다 종족은 단 한번의 종말적인 사건으로 인해 영원히 산산조각 나버렸다.

벡트의 대두"The Rise of Vect"



1.6. C.M32 A Legacy Begins[편집]


혼혈 노예였던 아스드루바엘 벡트가 영원한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크 시티를 지배하리라 마음먹었다. 벡트는 블랙 허트 컬트를 창설하였으며, 이 첫 조직에 대해 스스로 "Eladrith Ynneas" 또는 다크 엘다라 칭하였다. 복수에 대한 13개의 기초가 이시기에 규정되었으며, 불명예에 대한 복잡한 규정은 다크 시티의 사회에 퍼지게 된다. 벡트의 출현으로 인한 충격은 다가울 만년간 코모라의 역사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게 된다.


1.7. C.M33 The War of the Sun and the Moon[편집]


다크시티의 훔친 태양을 통제하던 솔라 컬트의 권력과 영향력이 커져가, 결국 귀족 가문들을 향해 전쟁을 선포하였고, 코모라는 영원한 밤이 다가온다. 수백년간 공중전이 벌어졌지만 결국 귀족 가문의 승리가 보이기 시작한다. 백트의 블랙 허트 컬트는 이 어려운 시기에 "일곱 장막들의 전투(Battle of the Seven Shrouds)"에서 컬트들을 패배시킴으로서 첫번째 진정한 카발이 되었다.


1.8. C.M35 Vect Ascendat[편집]


아스드루바엘 벡트는 "데사데리안 Desaderian"만의 인류제국측 항로에 대한 극한의 레이드들를 준비하였다. 그의 사실 세개의 아뎁투스 아스타르테스 챕터의 반격을 유도하여, 귀족 아콘들의 세력기반을 약화시키기 위해서였고, 그 여파로 그들의 자리를 빼았아 하이 코모라의 지배자가 되었다. 짧은 시간뒤 데사데리안 포탈은 강제적으로 파괴되었으며. 2차공격을 위한 인류제국 해군의 자원들을 파괴시켰다.


1.9. C.M37 The Breaching[편집]


벡트는 각 위성영역과 웹웨이의 항구 도시들에게 숨겨진 포탈들을 연결시키기 위해, 그것들을 개방하도록 강요한 후, 거대한 문들(The Great Gates)을 세웠다. 이 곳들은 거대한 건축물로서 벡트의 정예 인큐비들과 카발라이트 워리어들이 주둔하며 영원히 지키고 있다. 폭력적인 투쟁과 내전이 벌어진 몇몇의 천년기 동안, 코모라의 영향력은 자치 영역들까지 확장되어 그들을 통치하였으며, 오직 "샤돔 Shaa-dom"의 영역만이 자치권을 유지했다.


2. 고통의 시대(The Age of Pain)[편집]




2.1. 745.M35 The Battle for the Thaxar Rift[편집]


세버리드 카발이 Thaxar Rift라 알려진 곳을 약탈하려 하였으나, 그곳에는 카오스를 숭배하는 레니게이드가 그 곳을 점령하고 있었다. 아콘 아리엔시스는 그들과 정멸대결 하기보다 임페리얼 네이비와 아뎁투스 아스타르테스들을 끌어들여 끝나지 않는 전쟁을 하게 끔한다. 또한 그들이 싸우는 사이 카발의 병력을 보내어 인류제국측의 전쟁 수행방법을 시험하고 연구한다. 마침내 인류제국 측의 전력은 엄청나게 소모되었으며, 때문에 배반자들이 있는 행성을 익스터미나투스 하였다. 그때 세버리드 카발이 나타나 그 일대를 마음껏 약탈하기 위해, 경계 중이던 제국측 생존함대를 전멸시켰다.


2.2. 677.M36 Vect's Gift[편집]


아스드루바엘 벡트는 그의 라이벌이 될만한 아콘 "켈리스레쉬 Kelithresh"를 속여 어떤 장식함을 열게 하였다. 그 안에는 블랙홀의 정수가 들어있었고, 아콘의 영역은 소용돌이 속으로 사라져 버렸다.


2.3. 724.M36 The Black Conquest of Yaelindra[편집]


"블랙커니드 테어 The Blackened Tear"의 "야엘린드라 Yaelindra"는 "샤이메쉬 Shaimesh"의 기술을 사용하여 전 하이브 월드 Tybor III의 주민들을 모두 중독시킴으로서 벡트로 부터 인정받게 된다. 그녀는 하이 코모라에 첨탑 하나를 가지게 되었으며, "라마에아 Lhamaea" 컬트를 설립하고, 치명적인 창녀 전사들을 훈련시킨다.


2.4. 926.M26 The Plague of Glass[편집]


잘 알려진 코모라이트 장인 "자락스랄 Jalaxlar"은 "검은 유리 Black Glass"를 이용하여 실물과 똑같은 다크엘다 인물상을 만드는데, 그의 라이벌들은 그 인물상을 만들기 위해 살아있는 희생자들로 부터 바이러스의 나선을 분리 한것을 알아챘다. 이 치명적인 바이러스의 통제하기위한 싸움도중, 바이러스가 유출되었고 다크 시티의 몇몇 구역에 종잡을수 없이 퍼져 버린다. "유리의 역병 The Plague of Glass"은 헥스에 의해 조심스럽게 회수되어 무기화 되었고, 해문쿨리들은 그것의 예술적인 잠재성에 관심을 보였다.


2.5. 926.M37 War in the Webway[편집]


웹웨이 안에서 벌어진 싸우전드 썬의 카스마 소서러들이 벌인 집회에서 코모라에 들어가기기 위한 거창한 의식이 행해졌다. 의식이 절정에 달할때 쯤 할리퀸의 지휘를 받는 수백의 다크 엘다들이 숨겨진 포탈을 통해 쏟아져 나왔다. 젠취의 소서러들이 반격하자 웹웨이의 구조는 붕괴되기 시작하였고 주요 벽들이 잠기거나 붕괴되어 버린다. 그 여파로 인해 전투원들은 탈출 불가능한 포켓현실 속에 갇혀버렸고, 코모라에서는 그들이 전쟁과 재탄생의 무한 고리 속에서 끝없는 싸움을 벌인다는 소문이 돈다.


2.6. 796.M37 The Tower of Flesh[편집]


"열세개의 상처들 집회 Coven of the Thirteen Scars"에 저항한 자들의 시체로 만들어진, "살의 탑 The Tower of Flesh"이라는 해몬쿨리의 살아숨쉬는 성채가 창조되었다. 레니게이드 스페이스 마린인 파비우스 바일이 그곳의 피로물든 전당에서 어둠의 예술에 대한 개인 교습을 받았으며, 바일은, 간간히 경기장의 바닥에서 끝없는 유흥을 즐기기 위해 위치 컬트 "래쓰 언바운드Wrath Unbound"로부터 초청받은 루시우스 이터널과 함께 다크 시티로 향한다.


2.7. 984.M37 The Blade of Vect[편집]


샤돔의 서브 랠름에서 지속적으로 영향력과 권력을 키워오던 아콘 "엘'우리아크 El'uriaq"는 스스로를 샤돔의 황제라 칭하며 아스드루바엘 벡트 보다 더 부유하다고 선언한다. 벡트는 개인적으로 샤돔의 아콘과 그의 정예들을 손봐주려 했고, 3일 후 갑자기 위성 랠름에 워프 균열이 생기더니 불타는 임페리얼 네이비의 전함이 난입하였으며, 그때문에 숨겨진 도시는 타격을 받는다. 엘'우리아크의 궁전-성채는 조각났으며, 데몬들이 도시를 침공하여 도시를 잿더미로 만들었고, 벡트는 그 소식에 희한한 웃음을 짓는다.


2.8. 182.M38 The last Actof Lord Korscht[편집]


오르도 제노스의 인퀴지터 로드 "코쉬트 Korscht"는 "데모이즈네 Demoisne"의 산업행성을 다크 엘다가 약탈하리라 예측하였다. 그 때, 이모탈리티 디나이드 카발이 데모이즈네의 수도에 나타났지만 화염폭풍 속에 전멸하였다. 코쉬트의 부재는 즉시 보고되었으며, 그의 지하 요새를 수색하였다. 그의 도서관에 있던 오컬트 서적의 모든 페이지에서, 얇게 펴진 그의 존재가 발견되었다.


2.9. 799.M38 Pandaimon Betrayed[편집]


"판다이몬 Pandaimon"의 초월-차원을 가진 위성영역이 코모라로 부터의 독립을 선언하였고, 이때문에 "아이언 쏜 Iron Thorn"의 군주인 아콘 "쿠 Qu"와 블랙 하트 카발간의 전쟁이 발발하였다. 쿠는 벡트의 공격에는 준비가 되었지만, 스스로 벡트의 창부들중 하나라 밝힌 딸의 반역에는 속수무책이었다. 내전은 여러 주에 걸쳐 계속되었지만, 결국 판다이몬의 영역은 벡트의 손아귀에 들어온다.


2.10. 272.M39 Desperation's End[편집]


"데스퍼레이션 Desperation"의 경계지역 행성이 악마의 침공을 아스트로패씩 메시지로 보내면서 자신들도 모르게 멸망을 자초하고 만다. 사실, 기이하고 거대한 괴이함에 전문화 된 해문쿨리 파벌인 "칠드런 오브 본 Children of Bone"의 최신 전시를 위한 공연장으로 선택된 것이다. 적막감이 행성의 도시를 지나간 후, 해몬쿨리는 그들의 불쾌한 작품들을 홀로캡쳐 만들어 놓은 후 사라졌다. 몇년이 흐른 뒤, 구조선에 데스퍼레이션의 궤도에 도착하였을 때, 원주민들은 더 이상 회복불가능 한 수준으로 이단화 되어있었으며, 황제대신 칠드런 오브 본을 숭배하고 있었다. 원주민들은 인류제국의 병력들 보다 해몬쿨리가 더 두려웠기에 광란적으로 저항하였으나, 일주일 뒤 행성은 우주에서 완벽히 지워지고 만다.


2.11. 226.M41 A Gauntlet Thrown[편집]


릴리스 헤스퍼락스 코모라에서 많은 도전자들을 상대하길 원했고 상대하였다. 아콘들과 약탈단들은 물질 영역으로 나아가, 강대한 영웅들과 치명적인 괴물들을 데려왔지만, 하이브 타이런트와 워보스, 스페이스 마린 영웅들까지도 그녀의 발아래 쓰러졌다. 아콘 "카르기엘 Khargiel"과 그의 Bleaksoul 형제단이 마침내 그녀를 위해 "검의 축제 Feast of Blades"에서 두 번 승리한 유능한 검사이자 "검의 성자 Saint of Blades"라 알려진 "아이언 나이츠 Iron Khight" 챕터의 브라더 캡틴 "카두론 Cadulon"을 잡아왔다. 릴리스와 카두론은 6시간 동안 결투를 벌였고, 결국 헤스퍼락스는 가슴팍에 상처하나만을 남긴채 그를 쓰러뜨렸다. 하지만 이 스페이스 마린조차 그녀를 만족시키지 못했기에, 카르기엘은 그녀에게 보상받기는 커녕, 경기장으로 불려나와 6분만에 살해 되었다.


2.12. 312.M41 The Reaving of Garmos[편집]


"갈모스 Garmos" 행성계에서 인류제국과 "데프스마샤 Deffsmsha"가 이끄는 오크무리 사이에 전쟁이 벌어졌다. "다크 크리드 Dark Creed"의 무리들과 "블레이디드 로터스 Bladed Lotus" 카발이 양 종족을 약탈하였다.


2.13. 327.M41 The Dancing Dead[편집]


라스트 헤이트리드의 미친 아콘인 "신드락 Thyndrak"이 Tamantra's Folly에 있는 하이브 월드를 공격하였다. 카발라이트 워리어들과 탈라란 8 보병연대의 치열한 전투 중, 아콘 신드락은 행성의 폭군 통치자와 그의 사디스트 가족들을 납치하였고, 그들에게 생명 유지장치를 삽입한 후 무도회장의 춤추는 황동장식으로 만들어 버렸다.


2.14. 394.M41 The Raven's Prey[편집]


옵시디안 로즈 카발이 Greystar의 광업행성에서 카디안 346연대 "아이언 헤드 Ironheads"에 기갑전력에 의해 용납할수 없는 패배를 강요받고 있었다. 아콘 "크로마이스 Khromys"는 국면전환을 위해 행성 전 지역에 걸친 공격을 개시하였고, 전투가 과열되었을 때, 크로마이스가 선별한 보이드레이븐 폭격기 한개 편대가 북극지방 광산의 버려진 주요갱도를 공격하였다. 이들 갱도 깊숙히 들어가 Greystar의 용융 핵에 도착하였고, 정밀제작된 보이드 마인 세개를 투하하여 파멸적인 연쇄반응을 일으킨다. 보이드레이븐들과 옵시디안 로즈들은 노예와 약탈물들을 챙겨서 웹웨이로 안전하게 후퇴하였고, 그 뒤 행성이 폭발하여 수십억의 인구와 함께 사라져버렸다.


2.15. 339.M41 The Plague of Becoming[편집]


나르시시즘에 빠진 블랙미리아드의 아콘 "베인 카이하르크 Vhane Kyharc"가 Phologiston VI의 행성에 도플갱어 바이러스를 살포한다. 이때문에 행성에 있는 모든 생명체가 그들을 정복할 다크 엘다와 비슷하게 변해버린다.


2.16. 421.M41 Steel Fang[편집]


이름없는 전령이 크래프트 월드 "루가나스 Luganath"의 이너 카운실을 학살한 후, 치명적인 무기를 만들기 위해 케인의 석상을 파괴하여 그 조각을 탈취한다. 그녀는 스스로 "스틸 팽 Steel Fang"이라 일컬었으며 추적자들을 피해 다크 시티의 위치컬트로 도주하였고, 곧 그녀는 자신의 위치컬트를 만들고는 코모라의 투기장에 기술을 전파한다.


2.17. 462.M41 Fear the Sahdows[편집]


블랙 하트 카발이 "라프라더스 Lapradus"의 하이브 월드를 공격하였지만 "레기오 카스티게이툼 Legio Castigatum"의 타이탄들에 막혔다. 얼마후 레기오의 승리를 확인하려던 감독관 프린셉스 "젠다스 Gendath"가 그의 함교에서 흐릿한 형체에 의해 그의 양수탱크에서 잘게 썰어져 스프처럼 된 채 살해당하였다.


2.18. 346497.M41 Just Beyond the Door[편집]


벡트가 이제껏 노력했던 케인의 문에 대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문 반대편에서 무언가가 지속적으로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이에 벡트는 500명의 인큐비를 배치하여 지키도록 하였고, 이는 그에게 적대적이거나 과거에 그를 괴롭혔던 세력 역시 막기위해서 였다. 또한 이러한 보험외에도 추가적으로, 비전 무기와 The Seven Shard라는 지뢰를 배치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


2.19. 518.M41 The Veiled War[편집]


"레드 그리프 Red Grief"의 위치컬트는 크래프트 월드 샤임-한의 전사들과 동맹을 파기하고 전투를 벌이게 된다. 전쟁은 "스트라토스 Stratos" 행성의 구름으로 뒤덮힌 다도해 지역에서 벌어졌으며, 시계가 거의 제로에 가까웠기에 작은 실수조차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 왔다. 결국 대규모의 슈퍼폭풍이 몰려와서야 전투는 종결되었다.


2.20. 543.M41 The Harvest of Chogros[편집]


브로큰 시질 카발이 "초그로스 Chogros"행성에 대한 약탈을 시작하였으며, 투기장에 쓰기위해 오그린 원주민을 납치한다. 아스트라 밀리타룸 연대가 이를 저지하기 위해 도착하자, 행성 전역에서 전투가 발생하였지만 결국 인류제국측의 패배로 막이 내린다. "크루시바엘 Crucibael"은 많은 밤들 동안 오그린들과 그들을 지키러 온 임페리얼 가드맨들을 싸움 붙인다.



2.21. 601.M41 The Enemy Beyond[편집]


케인의 문을 지키던 인큐비들이 문이 느리고 지속적으로 두들겨지고 있으며, 미세하게 진동하고 있다고벡트에게 보고하였다. 더 심각한 것은 문 근처에 다가간 이들은 속삭이는 목소리를 들었다는 것이다. 이에 벡트는 반응하지 않고, 새로운 계획을 계속 진행하였다.


2.22. 626.M41 The Shadow-Hunt[편집]


"베일풀 게이즈 Baleful Gaze" 카발과 "레스 언바운드 Wrath Unbound" 위치컬트가 "듀론다스 II Durondas II"의 산업행성에 있는 사회기반시설들을 "헤이와이어 Haywire" 폭탄을 이용해 파괴하였다. 컬트는 키메라와 크로드 핀드들을 대규모로 풀어 방어자들을 학살하였고, 헤이와이어로 인해 방어시설이 무력화된 아스트라 밀리타룸과 시민들은 후퇴를 거듭하였다. 생존자들은 결국 듀론다스의 거리에 있는 대신 전으로 모여들었고, 다크 엘다의 비스트 마스터는 그곳에 야수들을 풀어 모두 학살해 버렸다.


2.23. 824.M41 The Panacea Wars[편집]


벡트는 그의 아콘들을 불가능해 보이는 임무에 배치하였다. 인류제국의 인간들을 중독시킨 후 그 증거를 가져오라는 것이었다. 레이디 말리스는 할리퀸으로 부터 "베르디그리스 IX Verdigris IX"의 테크프리스트에 복구한 STC "패나시아 Panacea[2]가 수십억의 생명이 구원할수 있다는 것을 전해 듣는다.. 레이디 말리스와 포이즌드 텅 카발은 힛 앤 런 작전을 통해 오크의 와아아아!가 잘 준비된 포지월드를 공격하게 하였다. 오크의 함대가 베르디그리스 IX를 침공하였으며, 그 곳에서 엄청난 수의 오크들이 몰려나와 행성의 방어자들과 생존을 위한 투쟁을 시작하였다. 그러는 사이 레이디 말리스는 인류제국측 기적의 치료제를 훔친 후 다크시티로 돌아왔고, 벡트는 그녀를 치하하였다.


2.24. 842.M41 The Nobility Resurgent[편집]


벡트가 떠오르며 추방되었던 귀족가문 출신의 아콘 "젤리안 Xelian"과 "크라이라크 Kraillach", "일리시안 Yllithian"이 쿠데타를 시도한다. 그들은 한때 샤돔의 황제이자 마지막으로 벡트에게 대항했던 아콘 엘'우리아크를 부활시킨다. 하지만 이는 코모라가 투쟁의 시기 이후 수천년간 변해왔던 것을 계산에 넣지 않아 엉망이 되어버렸고, 거대한 악마들을 코모라에 풀어놓게 되었으며, 이 때문에 벡트가 그의 병력들을 모아 직접 해결하였다.


2.25. 864.M41 The Vandred Atrocity[편집]


아콘 "사이스크 Thysk"와 그의 블러디 스톰 카발은 엔젤스 생귄 챕터의 모병행성인 중세행성 :"반드레드 Vandred"를 공격한다. 한동안 엔젤스 생귄의 스페이스 마린들이 적의 침공을 잘 막아 내었지만, 아콘은 헤몬쿨리코븐 "알터리드 Altered"에서 큰 대가를 치루고 받아온 바이러스를 사용한다. 이 "피의 역병 Blood-Plague"는 스페이스 마린들의 유전적 저주를 발현시켰고, 그들은 서로 쓰러질때까지 주변의 모든것을 학살하고 집어삼켰으며, 그동안 다크 엘다들은 극도의 고통과 공포, 절망을 받아마셨다.


2.26. 891.M41 The Long Midhight[편집]


라스트 헤이트리드가 기나긴 포위동안 고대의 비전기술과 멘드레이크, 우굴을 이용하여 하이브 월드 "페르샤 Persya"를 황폐화 시켰다. 많은 하이브 노동자들이 공포때문에 미쳐버렸지만 코모라로 가져갈 것은 없었고, "목베는 자 케라드루아크 Kheradruakh The Decapitator"가 가치있는 일곱 해골들을 그의 본거지로 가져갔을 뿐이었다.


2.27. 990.M41 The War of Dark Revelations[편집]


하이브 플릿 크라켄으로 부터 "바이고스 Vigos"를 지키던 타우 병력들은 스스로 "우리엔 라카르스 Urien Rakarth"와 동맹을 맺는 치명적인 결정을 하고 만다. 초기의 승리들에 불구하고, 시간이 지날 수록 타우들은 라카르스로 부터 "문화적인 교환 cultural exchange"을 요구하였고, 결국에는 에테리얼까지 원하게 된다. 타우들은 반드시 "루비콘 Rubikon" 행성을 지켜야 했지만 라카르스의 함대는 홀로그램만을 남겨놓고 떠나버렸고, 그곳을 지키던 타우들은 죽음을 맞이한다.


3. 풍요의 시대(Age of Plenty)[편집]


41번째 천년기에 들어서자 은하계는 전례없던 전쟁에 휩싸이게 된다. 광기와 대혼란이 모든 항성계를 집어삼켰고, 다크 시티는 원하는데로 약탈할 기회를 얻었다. 하지만 아직 코모라에 찾아올 공포를 증명하기 위해 속삭이는 이는 없었다.


3.1. 994.M41 Vect;s Declaration[편집]


아스드루바엘 벡트는 은하계 전역에서 벌어지는 전쟁을 보며, 풍요의 시대가 왔음을 선언하였다. 현실세계의 종족들은 각종 문제에 직면해 있었으며, 그들의 시민들은 끝나지 않을 적의 물결과 맞서고 있었고, 각 종족들이 넓게 퍼져있었기에 약탈을 막을수도 없었다. 막대한 노예들과 부가 코모라로 흘러들어왔으며, 다크 엘다들은 이것을 즐겼지만 이는 자신의 어두운 과제를 감추기 위한 벡트의 의도였다.


3.2. 996.M41 Danger Unseen[편집]


케인의 문에 대한 징조가 명확해 졌다. 많은 경비병들이 속삭이는 소리에 미쳐버렸으며, 다른 이들을 살해하거나 벽면에 "우릴 들여보내줘"라는 문구를 새기며 죽어갔다. 방에서 나온 공기탓에 맨드레이크와 쉐이드레이븐들이 모여들었으며, 벡트는 이 괴현상에 대해 계속해서 연구하며, 잘 경비된 포탈이 있는 숨겨진 서브렐름으로 그의 권력기반을 이동시켰다. 벡트는 호의인척 하며 케인의 문 근처의 영역들을 경쟁 아콘들에게 넘겨주었다.


3.3. 998.M41 Rakarth's Larder[3][편집]


우리엔 라카르스는 현실세계의 피의 나날들 속에서도 종말이 다가옴을 느끼고 그의 해몬쿨러스에게 신선한 재료들을 약탈하여 저장하기를 명한다. 라카르스는 "블랙 디센트 Black Descent"를 포함한 열 두개의 코븐과 "살갗의 예언자 Prophets of Flesh"들과 연대하여 약탈을 진행한다. 그 수확물들을 웹웨이의 서브랠름으로 옮기고는, 힘든 시기를 대비하게 된다.


3.4. 924999.M41 Warpsurge[편집]


강력한 워프스톰이 발생하여 웹웨이에도 영향을 끼친다. 주요 통로는 통제불가능 하였고, 더 작은 곳은 붕괴될 정도였다. 케인의 문은 몇번이나 최고조로 달아올랐으며, 강력한 체인 중 하나가 파괴되었다. 또한 다크시티 내에 수십만의 인구가 혼수상태에 빠지거나 죽었고, 벡트는 최대규모의 균열을 막기 위해 준비해야만 하였다. 그는 이 소요의 원인이 레이디 말리스 탓인지를 의심하였지만, 할리퀸들에 의해 벡트의 요원들이 살해당함으로서 알아내지 못하였다.


3.5. 978999.M41 Stealing the Void[편집]


블랙하트 카발과 투쟁의 위치컬트는 "바카 Bakka"에 계류중인 임페리얼 네이비에 대한 대규모의 약탈을 시도하였다. 사실 이 공격에는 벡트의 숨은 의도가 있었는데, 대규모의 부대가 임페리얼 네이비와 교전하는 사이 소규모 다크 엘다 부대가 향상된 나이트 쉴드의 범위 아래로 들어갔다. 벡트는 릴리스 헤스퍼락스과 함께 부대를 이끌고 바카의 세번째 달에 있는 인퀴지터의 요새를 공격하였다. 전투 후 블랙 하트는 성공적으로 한무리의 전문화된 인원을 납치하였고, 이들은 바로 대-사이킥 돌연변이 "널스 Nulls"로서 워프의 물결과 카오스의 악마들을 막을수 있는 자들이었다. 이 불운한 돌연변이들은 코모라의 깊숙한 곳으로 옴겨져, 조심스럽고 비밀스럽게 기괴한 기계에 탑재 되었지만, 레이디 말리스의 눈을 피해갈 수는 없었다.


3.6. 995999.M41 The Great Eye Open[편집]


13차 암흑성전이 아이 오브 테러로 부터 시작되어 악마의 군세가 인류제국으로 쏟아져 들어오던때, 카발들은 현실세계에서 많은 이득을 보았으며, 지금은 다크 시티에서 전투를 벌이게 되었다. 비전 채널을 통해, 레이디 말리스가 케인의 문에 대한 상황을 알아차렸고, 이것을 벡트가 카오스 데몬을 이용하여 라이벌들을 쓸어버리려는 것으로 보았기에 포이즌 텅의 아콘은 다크시티 전역에 걸쳐 봉기하게 된다. 아이 오브 테러로 부터 나온 절정의 워프에너지가 코모라로 도착하자, 서브 랠름과 포탈들을 파괴 하기 시작하였지만 카발들과 위치들 할리퀸들은 각각 말리스와 벡트의 편에 서서 심층부에서 싸우고 있었다. 그러던 도중 전투는 갑자기 멈추게 되는데, 이는 케인의 게이트 인근에 있던 널[4]들이 비명을 지르기 시작하.................[5]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12:53:47에 나무위키 드루카리/연대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Larder : 식품저장고라는 의미가 있다.[2] 만병통치약이라는 의미이다.[3] Larder : 식품저장고라는 의미가 있다.[4] 위에서 설명한 대-사이킥 돌연변이[5] 이후 이야기는 비엘 탄의 파괴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