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멘셔널 로브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2.1. 능력
3. 또 하나의 디멘셔널 로브




1. 개요[편집]


Dimensional Robe

판타지소설비상하는 매》에서 등장하는 로브. 본래 마법 필마리온이 걸치고 있는 로브로, 필마리온의 로브라고도 부른다. 외양은 푸른 빛깔의 로브이며, 단순한 매직 아이템이 아니라 고기물(아티팩트)로서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다.


2. 상세[편집]


소유자는 페르아하브 아사인사트지만 이야기 도중에 분실한다. 디멘셔널 로브는 몹시 유용한 도구였기 때문에 페르아하브는 작품 끝날 때까지 종종 아쉬워했다. 이 디멘셔널 로브는 최종결전에서 로윈 레이트가 입고나온다.

다만, 디멘셔널 로브는 필마리온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영왕 카스펠란 타슈아역시 디자인은 다르지만(모자가 없다) 역시 디멘셔널 로브를 가지고 있었다.


2.1. 능력[편집]


마법 주문에 대한 강력한 보호 능력이 갖춰져있어 착용자는 3서클까지의 주문에 면역이 된다. 더욱이 양차원, 음차원, 정령계의 공격에도 면역성을 갖고 있기에 디멘셔널 로브를 입은 자를 주문으로 해치기란 극히 어렵다.[1]

또한 인간이 생존하기 힘든 극한 상황의 차원으로 이동했을 때를 상정하고 만들어졌기 때문인지 착용자는 진공 상태거나, 설령 유독 가스가 가득 찬 환경이라도 생명 활동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

렐메넨스가 페르아하브에게 신이 될 의향이 있는지 묻자
"수명이야 드레인으로 복구하면 되고, 디멘셔널 로브가 있어 원하는 차원으로의 여행도 마음대로니 굳이 신이 될 필요가 없다"라고 하기도 했다.


3. 또 하나의 디멘셔널 로브[편집]


출판본 《비상하는 매》에서는 페르아하브가 가진 디멘셔널 로브가 유일했지만 통신 연재본에서는 상위인간의 세 왕 중 하나, 영왕 카슈펠란 타슈아가 다른 형태의 디멘셔널 로브를 착용하고 등장했었다.

[1] 그러나 텔레포트로 물건을 이동시켜 좌표를 겹쳐 공격하는 수법을 쓸 경우, 디멘셔널 로브는 멀쩡하더라도 착용자에게 타격을 가할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18:56:04에 나무위키 디멘셔널 로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