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뮤직 그룹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나무위키+하위문서.png   하위 문서: 월트 디즈니 레코드



디즈니 뮤직 그룹
Disney Music Group

파일:1024px-Disney_Music_Group_logo.svg.png
형태
자회사
업종
음악, 음악 발매
창립
1956년
소재지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
주요 인물
켄 번트 (사장)
제품
음악 앨범, 음반, 뮤직비디오
모기업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 부서
디즈니 뮤직 퍼블리싱
자회사
월트 디즈니 레코드
할리우드 레코드
디즈니 콘서트, Inc.
홈페이지
홈페이지
1. 개요
2. 역사



1. 개요[편집]


디즈니 뮤직 그룹은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음악을 담당하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부서이다. 자회사로 월트 디즈니 레코드와 할리우드 레코드를 두고 있으며 산하 부서로 디즈니 뮤직 퍼블리싱이 있다. 현재는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프랭크 G. 웰스 빌딩에 본사를 두고 있다.


2. 역사[편집]


1956년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음반 회사인 디즈니랜드 레코드가 설립되었고, 이후 브에나 비스타 레코드, 리릭 스트리트 레코드, 할리우드 레코드, 매머드 레코드 등이 월트 디즈니 컴퍼니 산하 레이블로 설립 혹은 인수합병 되었다.

1998년 디즈니 구조의 재편성이 이루어지면서 모든 디즈니의 음반 레이블을 하나로 모으는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위해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브에나 비스타 뮤직 그룹이 설립되었다. 할리우드 레코드, 브에나 비스타 레코드, 리릭 스트리트 레코드, 매머드 레코드, 월트 디즈니 레코드를 모두 총괄하였으며 디즈니 컨슈머 프로덕트 산하의 디즈니 뮤직 퍼블리싱이 떨어져나와 브에나 비스타 레코드 산하로 들어왔다.

2007년 디즈니는 자사의 브에나 비스타 브랜드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며 사명이 브에나 비스타 뮤직 그룹에서 디즈니 뮤직 그룹으로 변경되었다. 2010년 리릭 스트리트 레이블이 폐쇄되었다. 2017년 소니 클래시컬로부터 스타워즈의 음악 배급 권리를 가져왔으며 월트 디즈니 레코드 산하에서 디지털 형태로 발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