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캐럿(디지캐럿)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디지캐럿
주요 등장인물
D.U.P
디지캐럿
푸치캐럿
라비안 로즈
동료
게마
홋케미린
마진갓파
블랙게마게마단
뾰콜라 아날로그 3세
수수께끼 게마
블랙게마게마 단원
P・K・O
리쿠 하이젠베르크
카이 슈바이처
쿠우 에어하르트
파뇨파뇨 디지캐럿 주연 캐릭터
미케캐럿

린나캐럿
디지캐럿뇨 주연 캐릭터
우사다 아카리
디지캐럿 15주년 추가 캐릭터
브롯코데스




디지캐럿(쇼콜라)/데지코
デ・ジ・キャラット(ショコラ)/でじこ
Di Gi Charat(Chocola)/Dejiko


본명
쇼콜라
나이
10세[1]

148cm[2]
몸무게
38kg
쓰리사이즈
비밀
특기
눈에서 빔
생일
2월 8일
혈액형
O형
등장 작품
디지캐럿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카토 히로코[3]
파일:일본 국기.svg사나다 아사미[4]
파일:일본 국기.svg아케사카 사토미 2대
【해외판 성우】





1. 개요[편집]


게이머즈마스코트 캐릭터이자, 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전개된 디지캐럿 미디어믹스 시리즈의 주인공.

1998년 7월 발행된 프롬 게이머즈 준비호에서 처음 등장했다. 이 시점까지는 이름이 없었으나, 1998년 8월 발행된 프롬 게이머즈 제1호에서 4컷만화 게마게마에 첫 등장하였으며 여기서 이름과 통칭이 정해졌다.


2. 설정[편집]


디지캐럿별의 왕녀메이드복 차림에 네코미미[5]와 고양이 꼬리, 목에 커다란 방울을 달고 있다. 방울에는 지구에 올 때 타고 온 우주선도 넣어놓을 수 있다. 말 끝에 '~뇨'를 붙이는 게 특징인데, 이건 디지캐럿별의 사투리라고 한다.

나이는 10살. 생일은 2월 8일이다. 키는 148cm(모자 포함) 몸무게는 38kg 쓰리사이즈는 비밀.브로콜리를 좋아하고 당근을 싫어한다. 특기는 눈에서 빔. 삐요코의 입에서 바주카와 위력은 동등하지만 둘이서 서로에게 쏘면 눈에서 빔 쪽이 말하는 글자 수가 더 적어 눈에서 빔이 먼저 나가 삐요코만 얻어 맞는다.

본명은 쇼콜라[6]로 별칭은 디지캐럿, 그리고 이 디지캐럿에서 따온 데지코. 주로 데지코로 통칭되고 본인도 자기를 지칭할때 데지코라고 하며 디지캐럿이나 쇼콜라라 불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이름의 어원은 Digital Character로 추정.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성격은 건방지고 제멋대로에 음흉하다는 것이 주된 캐릭터성. 조금만 수틀리면 폭력을 쓰거나 눈에서 빔을 쏘고 다니는 난폭한 면까지 있다.


3. 작품 별 모습[편집]



3.1. 애니메이션[편집]



3.1.1. 디지캐럿[편집]




대여배우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게마, 푸치코와 함께 아키하바라에 도착. 도착한 건 좋은데 살 곳을 구하지 못해 졸지에 노숙자가 될 뻔하다가 우연히 마음씨 좋은 게이머즈 점장을 만나 게이머즈에서 일하며 신세지면서 살아가고 있다. 난폭한 성격 탓에 조금만 수틀리면 게마를 패고, 우사다랑 투닥거리는게 일상다반사. 자기를 납치하여 몸값을 받아내려는 삐요코와도 자주 맞선다. 그래도 여동생뻘인 푸치코는 잘 챙겨주고 있고 신세를 지고 있는 점장 말은 잘 따른다.

【작중 행적】
3화에서는 에어컨을 쬐고 아이쇼핑만 하고 가는 손님들을 눈에서 빔으로 응징한다. 7화에서는 가게에 온 무라타쿠와 미나타쿠를 보며 이들을 소재로 그렇고 그런 만화를 만드려는 엉큼한 생각[1]을 하지만 게마에게 속마음을 들키고 열받아서 게마를 날려버린다. 12화에서는 가게에서 무료해 하며 어디서 괴수라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더니 정말로 대괴수의 습격을 받는다. 괴수가 나타났다는 사실에 놀라기보다는 태평해 하고, 괴수와 맞서 싸우라는 게마와 우사다의 말에도 시큰둥해 하다 먼저 나선[2] 우사다가 괴수의 브레스를 맞고 한줌의 재가 되고, 그제서야 우사다를 비웃은 후 괴수에게 맞서기 시작한다. 쓰레기를 마구 투척한 다음 눈에서 빔을 쏘지만 괴수가 빔을 반사, 위기에 처하나 싶더니 이상한 생물이 말 그대로 괴수를 먹어치우며 끝. 13화에서는 가리비 귀신이 들러붙어 우사다의 니킥을 맞고서도 이불 밖으로 나올 생각을 안 하지만 미나타쿠의 퇴마를 통해 원래대로 돌아온다. 16화에서는 우사다가 하도 거슬려서 아예 없애버릴 작정이었는지(...) 폭탄 케이크를 만들어 우사다에게 선물한다. 우사다가 폭발했을거라는 생각에 양심에 켕겨하고, 종반에 우사다가 같이 먹자며 가게에 오자 펑펑 울면서 잘못했다고 비는 모습으로 봐서는 진심으로 우사다를 싫어했던 건 아니었던 모양. 하지만 푸치코가 눈에서 빔을 쏴 케이크에 불을 붙이는 바람에 가게와 우사다가 우사다 대폭발이라는 에피소드 제목대로 대폭발하면서 끝.

섬머스페셜 2000에서는 디지캐럿 별의 왕녀였고, 아날로그 별의 습격을 피해 지구로 탈출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지구에 찾아온 삐요코와 맞선다. 꽃구경 스페셜 4화에서는 디지캐럿 별의 병에 걸려 예의바르고 상냥한 성격으로 변해버린다. 우사다와 미나타쿠가 데지코를 원래대로 되돌려놓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이 4화의 주된 내용. 종국에는 평소의 데지코로 돌아오고, 돌아오자마자 우사다를 놀려먹는다. 여름방학 스페셜 1-2화에서는 미국에 간다. 극장판은 향수병에 젖어 잠깐 디지캐럿별로 귀향하는 것이 주된 이야기. 아날로그별의 습격을 피해 지구로 탈출하게 된 사연이 짧게 그려진다. OVA '삐요코에게 맡겨줘뾰!'에서는 주연이 삐요코와 블랙게마게마단인 만큼 푸치코, 우사다, 게마와 함께 조연 역할이 되었다.



3.1.2. 파뇨파뇨 디지캐럿[편집]



8살. 복장은 연한 분홍빛을 띄는 원피스. 패션 포인트는 리본과 방울. 한국판 이름은 데이지.[7] 가장 큰 특징으로 착하고 천진난만한 성격이 되었다. 주위의 누군가가 곤경에 빠지면 가만히 있지 못하는 이타적인 성품도 갖추고 있다. 그야말로 아동용 보정을 듬뿍 받아 기존의 데지코와는 180도 다른 마음씨 좋은 낙천소녀. 디지캐럿별의 공주로 작중에서는 '데지코'라고만 불리고 있다.

성에서 수업만을 받으며 하루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위인전을 읽고 감명을 받아 힘든 사람들을 돕고 모두를 행복하게 해주겠다는 마음을 먹어 성을 빠져나온다. 밖에서는 자신이 공주라는 사실을 숨기며[8] 사람들을 돕는다. 전매특허인 눈에서 빔[9]은 전체 에피소드를 통틀어 딱 두 번 쏜다.[10]

32화에서 갤럭시 엔젤밀피유로 분한 모습이 잠깐 나온다.


3.1.3. 디지캐럿뇨[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디지캐럿(디지캐럿뇨)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한국판 은하공주 디지캐럿에서의 이름은 데이지. 디지캐럿별의 왕녀이자 공주로, 훌륭한 프린세스가 되기 위한 수업으로 지구에 왔다. 마네키네코 상점가에 있는 오모차 형제네 장난감 가게에 얹혀 살고 있다. 캐릭터성은 경솔하고 제멋대로에 능글맞은 면이 크게 부각된다. 작중의 인기 아이돌 우사다 아카리를 동경하는 열렬한 팬. 포스터를 보고 한 눈에 반해, 아카리를 동경하게 되었으며 자기도 아카리와 같은 대여배우가 되리라 결심한다.


3.1.4. 윈터 가든[편집]



케이크 가게에서 메이드복을 입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초록 단발머리의 여자아이. 여동생인 푸치코와 함께 자취를 하고 있으며 순진하고 온화하다. 본가는 멀리서 여관을 경영하고 있다. 핸드폰은 없었다가 나중에 생긴다. 1화 후반 시점부터 타쿠로와 썸이 생기나 2화 중초반때부터 점차 틀어지기 시작한다.[11] 설상가상으로 여동생이 고의는 아니지만 타쿠로와 같이 있는걸 데지코가 목격해 오해를 받아 아무말 없이 떠나려다가 빨간불과 푸치코의 만류로 다시 만나 오해를 푼다.[12] 마지막에 데지코가 해맑게 웃는걸로 보아 이후엔 잘 된 모양이다.


3.1.5. 레이와의 디지캐럿[편집]




버츄얼 유튜버 데뷔 영상

디지캐럿별의 제1왕녀로 지구에서 대여배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욕망에 충실한 성격으로, 때로는 지나쳐서 실수할 때도 있다. 푸치코와 함께 아키하바라에서 게이머즈의 일을 돕고 있다. 특기는 눈에서 빔.


홍보용으로 버츄얼 유튜버 활동을 전개. 3D 모델은 캐릭터 원안의 코게돈보가 감수했다.


3.2. 게임[편집]



3.2.1. 초히로인전기[편집]


전체적인 디자인은 2대를 따라가지만 눈은 초록색, 성우도 사나다 아사미로 1대의 특성도 섞여있다.

초반에 도플갱어 형태로 한 번 싸우고 난 뒤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자연스레 합류한다. 후에는 공간이동으로 날려온 어딘가마을에서 게이머즈 점포를 차려서 물건을 판다.(...) 게이머즈 점포 내에서 파는 건 어딘가마을의 물건들을 묶음 형식으로 팔며 가격도 싸며 물건을 구입할 경우 GP를 준다. 이 GP는 아이템교환 및 강화 등에 사용된다. 그 외에 원작의 성격은 어디 안 가는지 조건을 만족하여 라우라 보데비히가 동료로 들어오면 그 이후에 히비키에게 애정을 쏟는 묘사가 많이 나오는데 라우라의 방에 침대테크닉(...)에 관한 책을 놓고 잊어버렸다고 능청스레 말하거나 작중 내내 음흉한 표정을 짓는 걸 수도 없이 많이 볼 수 있다. 주된 대립캐릭터는 당연히 우사다 히카루.


공격 연출 모음
공격 기술은 원더풀판 16화에서 우사다에게 건네줬던 폭탄 케이크, 트레이드마크인 눈에서 빔, 오른쪽 왼쪽 어퍼 공격, 그리고 휴대폰[13]으로 게마와 잡동사니를 불러 마구 팬다음 우주선을 호출해 들이박는 기술이 있다.


4. 2대[편집]



붉은 눈이 되었고 복장 디자인에 변화가 생겼다. 2008년도에 10주년을 맞아 공개된 리뉴얼 버전. 다만 코게돈보의 발언이나 이후의 공식 만화 등을 미루어 볼 때 2대가 1대를 대체하는 것은 아니며 어디까지나 별개의 캐릭터로 취급하는 듯하다. 2대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나 기존 팬층에게는 붉은 색으로 변경된 눈 등이 크게 위화감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결국 2013년도에 15주년을 맞아서 1대 캐릭터들이 복귀하였다. 15주년 기념 홈페이지의 만화에 의해 2대 캐릭터는 데지코와 푸치코가 디지캐럿별로 돌아가 있던 동안의 대역이었음이 밝혀졌다. 2대 데지코의 정체는 (주)브로콜리의 여신 브롯코데스. 아예 대놓고 2대 캐릭터들을 가짜 취급하는 것이 2대를 흑역사로 덮어버리려는 의도 같기도 하다. 애초에 2대 성우 중 2명이 은퇴상태라 활동이 불가능한 상황.

레이와의 디지캐럿 PV에서 모습을 비췄다. 본작에서 브롯코데스가 등장하므로 상기의 설정을 이용하는 듯.


5. 기타[편집]



  • 게이머즈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에서 아이디어가 나오는 족족 받아들여, 오타쿠들이 좋아할 만한 고양이귀, 메이드복, 방울을 도입한 것이 데지코의 디자인이 된 것이라고 한다. 눈에서 빔, 특유의 '~뇨' 말투와 같은 속성도 당시 관련 스태프에 의해 부여. 나이가 10살인 것은 키다니 타카아키[14]의 결정이었다고 한다. 한없이 성인 여자에 가까운 소녀 느낌으로 정했었다고.[15]

  • 야가미 이오리를 좋아한다는 설정이 있다. 4컷만화 게마게마에 처음 등장했을때부터 있었던 유서 깊은 설정. 마찬가지로 매니아층을 노린 설정의 일환으로 볼 수 있을 듯. 게마게마에 관련 에피소드나, 관련 일러스트[16]도 꽤 있으며 트위터에서는 이세계 이오리 발매 소식을 리트윗하기도 하고, 버츄얼 유튜버 영상에서는 SNK로부터 협찬을 받아 방에 아예 이오리 스탠드가 놓여져 있다. KOF XV를 홍보하기도.


  • 갤럭시 엔젤 1기 9화에서도 뉴스 진행자로 나와 ~뇨 자로 이야기한다. 한국어 더빙 성우는 여민정.


  • 카드파이트!! 뱅가드 외전 이프 -if-에서 카메오 출연했다. 뜬금 없는 출연은 아닌데, 부시로드브로콜리와의 자본업무제휴를 통해 디지캐럿의 리부트를 추진한다는 것[17]을 발표한 이후에 방영된 에피소드였기 때문.

6. 외부 링크[편집]


  • 트위터[18]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6 08:10:41에 나무위키 디지캐럿(디지캐럿)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초창기에는 14세.[2] 모자를 포함한 키[3] 성우 배정 이전에 1999년 2월 19일에 발매한 Welcome! 앨범 한정 보이스이다. 음악 스트리밍 기준으로 가수를 '디지캐럿(CV. 카토 히로코)'로 표기되어있다.[4] 본 캐릭터가 성우 데뷔작으로, 오디션을 통해 발탁되었다.[5] 정확히는 하이브리드 네코미미라는 고양이귀 모양이 달린 모자이다.[6] 이때문에 간혹 '쇼콜라 디지캐럿'을 본명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나, 본명은 그냥 쇼콜라다.[7] 이후 방송사가 KBS 2TV로 달라진 은하공주 디지캐럿에서도 이 이름은 유지된다.[8] 친구인 미케린나에게도[9] 이 눈에서 빔이라는 이름은 한국판에서는 파뇨파뇨 빔이라는 명칭으로 바뀌었지만 이후 분량에서는 어째서인지 그냥 원판 따라 메카라 빔이라고 한다.[10] 한 번은 성에서 빠져나오려고, 또 한 번은 바닷속에서 고래 꼬리에 꽃혀있는 닻을 제거하려고. 28화에서는 자신의 도플갱어에게 열받아서 쏠 준비를 하지만 쏘기 전에 도플갱어 데지코에게 역으로 얻어맞는다. 오프닝 영상까지 포함한다면 삐요코에게 세 번. [11] 자세히는 타쿠로는 일 때문에, 데지코는 이사 문제 때문에 서로 못 만나고 있었다. 둘이 싸운 일은 없었다.[12] 사실 간간히 묘사되곤 있었지만 여동생이란 사실도 거의 후반부에 알려진다.[13] 디자인은 뇨의 수수께끼 폰을 따라갔다.[14] 당시 브로콜리 창업주이자 사장, 현 부시로드 회장[15] 출처: 부시로드 키다니 타카아키 회장 J-CAST 인터뷰[16] 이오리의 동인지를 사러 간다거나 하는[17] 현재 레이와의 디지캐럿 프로젝트로 진행 중[18] 15주년 기념으로 개설되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