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동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 펼치기 · 접기 ]
사기업
운영사
파일:독일 국기.svg 우아한형제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위대한상상
파일:미국 국기.svg 쿠팡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위메프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클라우드스톤
서비스
파일:배달앱아이콘_배달의민족.png
배달의민족

파일:요기요앱아이콘.png
요기요
파일:배달앱아이콘_쿠팡이츠.png
쿠팡이츠

파일:배달앱아이콘_위메프오.png
위메프오
파일:87146563_501881823833946_927283147148623872_n.png
배달긱
지자체 주관
지자체
파일:서울특별시 휘장.svg 서울특별시
파일:대구광역시 휘장.svg 대구광역시
파일:경기도 휘장.svg 경기도
파일:강원도 휘장.svg 강원도
파일:군산시 CI.svg 전라북도 군산시
서비스
파일:띵동 로고.jpg
띵동
파일:대구로 로고.png
대구로
파일:배달특급.webp
배달특급
파일:일단시켜.webp
일단시켜
파일:배달앱아이콘_배달의 명수.png
배달의 명수
서비스 종료한 애플리케이션은 기재하지 않으며, 민간기업 어플리케이션은 점유율 순으로 기재합니다.





띵동(서비스 종료)
HONEYBEES(Termination of service)

파일:띵동 로고.jpg
기업명
띵동 (주) 허니비즈
설립
2012년 11월 / 서비스 종료 Termination of Service
대표
윤문진
업종
음식 배달/생활편의 O2O 플랫폼
관련 웹사이트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1. 개요
2. 상세
3. 서비스 소개
3.1. 맛집 배달 서비스
3.1.1. 장기 점검 논란
3.2. 띵동 커머스 서비스
3.3. 띵동 컨시어지 서비스
3.4. 띵동 꿀오더
4. 서비스 지역




1. 개요[편집]


파일:최저수수료.jpg

맛있는 소리, 띵동은 (주) 허니비즈에 소속되어 있는 O2O 서비스 플랫폼으로, 대한민국 음식 배달 서비스이다.


2. 상세[편집]


2014년 맛집배달 & 생활케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5년 띵동앱[1]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 2016년 펫샵, 마트, 푸드박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맛집 딜리버리 뿐 아니라, 즉시 배달 커머스, 생활편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플랫폼이며 (즉시 배달 커머스 및 생활 편의 서비스는 강남구/서초구를 중심으로 운영) 2020년 내 상생하는 딜리버리 서비스의 모습으로 전국 서비스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2020년 5월 11일 띵동은 '2% 수수료'를 내세운 바 있다. 음식 주문 시 해당 외식업체에게 음식 가격의 2%만 수수료로 부과하는 정책을 통해, 띵동은 소상공인 부담을 크게 낮추는 배달앱 2.0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민간 배달앱 서비스 중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최근 논란이 된 배달앱 수수료 문제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또한, 국가에서 만든 앱이 아닌 민간제작 앱이기 때문에 배달의 명수의 논란 항목에서도 어느정도 자유롭다. 낮은 수수료를 내세워서 배달앱 업체와 외식업체의 상생을 바탕으로 한 앱인셈

서울시 공공 배달앱 띵동은 서울시와 손잡고 서울시의 제로페이 인프라 기반 '제로배달 유니온' 사업에 동참한다. 제로배달 유니온을 통해 띵동은 소상공인의 부담을 크게 줄이고, 타사 배달앱의 수수료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배달 서비스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


3. 서비스 소개[편집]


띵동은 고객의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음식을 배달하는 맛집 배달 서비스를 비롯하여 (전국구 서비스), 빠른 커머스 서비스, 생활 편의 컨시어지 서비스 (강남구/서초구 중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3.1. 맛집 배달 서비스[편집]


띵동은 맛집 중개 및 배달 대행 등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음식을 배달하는 맛집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의 위치기반 맛집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내 주변 인기/할인 맛집'을 추천해 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메뉴 선택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주문 패턴 분석을 통한 취향저격 맛집 추천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주문을 하면 할수록 나와 비슷한 패턴을 가진 다른 사용자의 주문을 분석해 사용자의 취향에 딱 맞는 맛집을 추천해주고 있다.


3.1.1. 장기 점검 논란[편집]


파일:Screenshot_20220110-091056.jpg

2021년 12월 24일 부로 앱 사용시 2022년 1월 24일까지 장기 점검이라는 안내문구만 표기되어 앱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사전 공지도 제대로 없이 한달이라는 기간을 이용하지 못하다 보니 해당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은 불만을 표출하며 혹 회사가 망한것 아니냐는 의견도 피력하고 있다. 또한 해당 점검 기간이 하필 크리스마스, 신년 주간이 끼어있다보니 그 기간에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던 고객이나 점주는 손해를 본 셈 .
더욱이 회사 홈페이지에 연결된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지에도 관련 언급이 전혀 없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해당 배달 앱에 관한 별점테러가 이어지고 있다.

공식적인 안내는 없지만, 사실상 서비스가 종료된 것으로 보인다. https://www.inews24.com/view/1459440


3.2. 띵동 커머스 서비스[편집]


띵동 커머스 서비스는, 직접 쇼핑 갈 필요없이 사용자가 주문하면 30분 이내에 빠른 배달을 해주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서비스이다. 띵동 커머스 서비스 안에는 3가지 카테고리가 있는데, 띵동 마트, 띵동 펫샵, 그리고 띵동 편의점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띵동 마트에서는 품질 좋은 식료품 및 생활 필수품을 할인마트 수준의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띵동 펫샵에서는 유기농 사료, 간식, 장난감까지 배달해주는 펫 전문 스토어이다.띵동 편의점에서는 사용자가 구매하기 원하는 물건의 상품명, 사이즈, 중량, 개수 등을 상세히 입력하면,원하는 물건을 사서 소비자에게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3.3. 띵동 컨시어지 서비스[편집]


띵동 컨시어지 서비스는 일상 생활 속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간편 배송 서비스부터 생활 편의 심부름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 중 사다주기 서비스에서는, 맛집 뿐만 아니라 백화점부터 로드샵 매장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상품을 배달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하우스 헬퍼 서비스는 쓰레기 버리기부터 공구가 필요한 설치 조립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급하게 문서나 물건을 보내야 할 때는, 띵동의 간편배송 서비스를 통해 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의 우체국 택배보내기, 휴대폰 수리 맡기기 등과 같은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3.4. 띵동 꿀오더[편집]


띵동 꿀오더 서비스는 띵동의 가맹점을 위한 간편 자동 주문접수 앱으로, 크게 세 가지 기능이 있다.

첫번째로, 새로운 주문이 들어오면 띵동 꿀오더 앱에 알람이 오고, 신규 리스트에 주문이 표시돤다. 사용자가 주문을 터치하면 고객 요청사항, 메뉴정보, 그리고 주문정보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두번째로, 띵동 꿀오더 서비스를 통해 점주는 매출건수와 주문건수를 확인할 수 있다. 품절관리, 임시 휴무처리 등까지 운영 설정 에서 손쉽게 가능하다.

세번째로, 주문 접수부터 고객 안내까지 가능하다. 주문 접수를 터치하고 픽업 요청 시간을 선택하면 한번에 주문접수가 완료된다. 또 주문 접수 시 고객에게 접수완료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 처리된다.


4. 서비스 지역[편집]


기존 서초/강남 중심의 서비스에서 서울 동작, 관악, 송파 성동 및 부산 진구 서비스 지역 확대가 완료된 상태이다.

2020년 3/4분기 내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장시킬 예정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5 04:09:22에 나무위키 띵동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20년 5월 기준 누적다운로드 70만 건, 누적회원 50만명, 누적거래액 400억원, 누적거래건수 100만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