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파치, 라 몬테 영.. 알아 몰라?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일렉트로니카 갤러리 에서 시작된 인터넷 상에 유행한 개드립.


2. 상세[편집]


노이즈, 아방 가르드, 구체음악, 전기음향, 미분음...

북유럽과 소수 미국인들 중에서도 초 엘리트들만이 향유하는 고급 음악 장르들로 손꼽지.

선민의식과 지적수준이 낮은 핫바지들이 즐겨듣는 팝의 요소를 과감히 깨버리고 전에 없던 급진적이고 전위성을 사운드로 투영하면서

고정관념과 전통적인 음악 구성요소의 해체를 통해 말 그대로 자유를 음악으로 표한하는 것이 그러한 음악들이다.

해리파치, 라 몬테 영.. 알아 몰라? 에라이 병신들.

듣는 음악에서부터 취두부 냄새 물씬 나는 EDM이나 같잖게 하드밥 비밥 40~50년대 흑인 재즈의 퍼커션, 드럼비트

모방했던 idm 음악 깔짝 듣고는 사운드 아트나 아방가르드 운운하는 똥색 인간들은

제발 수준 밑천 들어내지 말고

조용필, 인순이 들으며 평생 황인종들과 어울리거라.

에라이 병신들아.

-

원문.


일렉트로니카 갤러리에서 한 유동 닉이 쓴 글이 유행어의 원조이며, 흔히 고학력 음악 이라 불리는 구체음악, 미분음 등의 음악을 운운하며 한국의 음악 스타일을 까내리는 듯한 글이 특징이었던 이 글이 화제가 되면서 원문에 들어가있던 글들인 해리 파치 라 몬테영 알아몰라, 그 수준은?, 에라이 병신들 등등이 발굴되어 하나의 밈으로써 정착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 밈은 주로 듣는 음악의 수준을 물어보는데 사용되며, 주로 고학력 짤과 함께 쓰이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일렉트로니카 갤러리 유저 층들이 포스트락 마이너 갤러리 등으로 이주하면서 일렉트로니카 갤러리에서는 잘 사용되지는 않는다.


3. 기타[편집]


  • 원문을 보면 알겠지만, 라 몬테 영은 띄어쓰기가 제대로 되어있지만 해리 파치는 띄어쓰기를 보통 쓰지 않는다.(...)

  • 이 드립이 화제가 되면서 기존 국내에서 인지도가 거의 없다 시피 했던 해리 파치, 라 몬테 영이 유명 현대 음악 거장인 카를하인츠 슈토크하우젠, 존 케이지 급으로 유명해지는 기이 현상이 생기기도 했다.

파일:0f152264baaa82e5b43869338ea9c61e.jpg
  • 해리 파치, 라 몬테 영의 얼굴과 너의 이름은. 영화 포스터가 합성된 짤 역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1-01 04:16:57에 나무위키 해리파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