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오카이저(EW)

덤프버전 :

파일:라이오카이저(EW).png

캐릭터 계열
컴바이너
공격타입
근접

특징: 데스트론 컴바이너


1. 개요
2. 구성원-브레스트 포스
3. 스킬
4. 평가
5. 기타


1. 개요[편집]


3성 이상의 브레스트 포스 5종을 모으면 사용가능한 컴바이너. 오토봇측의 컴퓨트론과 매치된다.


2. 구성원-브레스트 포스[편집]


파일:레오잭(EW).png
파일:펠뱃(EW).png
파일:가이호크(EW).png
동체 - 레오잭
왼쪽 팔 - 펠뱃
오른쪽 팔 - 가이호크
파일:드릴혼(EW).png
파일:아이언바이슨(EW).png
왼쪽 다리 - 드릴혼
오른쪽 다리 - 아이언바이슨


3. 스킬[편집]




4. 평가[편집]




5. 기타[편집]


5인 체제로 구성된 컴바이너 워즈 완구를 베이스로 하면서, 원작 트랜스포머 빅토리라이오 카이저의 모습을 혼합된 디자인으로 출시했다.[1]하반신을 담당하는 쟈르가 없이, 레오잭 혼자 상하체를 담당하다보니[2] 상체가 두꺼운 반면 하체가 상대적으로 빈약해보여서 호불호는 갈리지만, 그래도 원작의 느낌을 어느정도 살렸기에 나쁘지않은 평도 존재한다. 게다가 원작에서 사용한 전자 눈처크도 사용하니 원작 고증을 잘 살렸다는 평도 있다.

프로포션을 보면 빅토리온처럼 하체 다리는 탱크, 상체 팔은 제트기로만 구성되어있다보니 안정적인 프로포션을 띄고있다.

원래 이름인 브레스트 포스가 영미권에서는 다소 민망한 이름이다 보니[3] 대신 디셉티콘의 일본명으로 쓰던 데스트론을 이들의 팀명으로 설정해서 나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1:14:57에 나무위키 라이오카이저(EW)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CW 완구판은 동체로 합체되는 쟈르가/레오잭 없이 데스자라스가 대신 합체하는데 말이 좋지 CW 스카이링스의 색놀이인데다 스펠링도 다르다,그래서 원작과 다른 모습에 실망한 이들은 이 후 나온 POTP의 엘리타-1(EW) 완구를 도색하고 개조해 레오잭을 자작하고 합체시키는데 이와 비슷한 모습인것으로 보아 이를 반영한 듯.[2] 데바스테이터의 선례를 생각해보면 원작처럼 6체합체로 낼 수도 있었다.[3] 브레스트(Breast)는 단순히 흉부를 뜻하는 게 아니라 유방이나 젖가슴(...)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