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 에어 43편 급강하 사고

덤프버전 :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항공 사건 사고 요약표
발생일
2018년 10월 28일
유형
기체 결함
탑승인원
미상
생존자
탑승객 전원 생존
기종
B737 MAX 8
항공사
라이온 에어
기체 등록번호
PK-LQP
출발지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display: none; display: 인도네시아"
행정구
]]
응우라라이 국제공항
도착지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display: none; display: 인도네시아"
행정구
]]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

파일:20220928_235622.png
사고 7일 전, 주안다 국제공항에서 촬영된 사고기

1. 개요
2. 상세
3. 다음날




1. 개요[편집]



2018년 10월 28일 인도네시아 발리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으로 향하던 라이온 에어 43편이 기체결함으로 급강하한 사건이다.'''


2. 상세[편집]


해당 항공기는 사고 전날 밤 발리 응우라라이 국제공항 에서 자카르타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에 사용됐다. 해당 항공편의 자세한 보고서에 따르면 항공기가 심각한 사고를 당해 많은 승객이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객실에 탑승한 승객들은 객실 내부에서 심하게 흔들리고 고무 타는 냄새가 난다고 신고했다. 이상한 엔진 소음이 들렸다는 승객 증언이 있었다. 심지어 공조가 꺼져 일부 승객이 문을 임의로 열기도 했다고. 어느 시점에서 항공기는 몇 초 만에 61m(200피트) 이상 떨어졌습니다. 이륙부터 착륙까지 안전벨트 사인이 꺼진 적이 없었다 . ATC 통신 기록에 따르면 조종사가 " 팬-팬 "이라고 불렀습니다. 승무원 은 나중에 팬팬을 취소하고 자카르타로 비행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멀미로 인한 구토, 심각한 흔들림 등이 있었다고 하며 궤적 추적에서도 고도가 이상하게 변했다는 사실도 있다.
항공기 정비 일지에는 기장 측에서 불특정 항행 장애가 발생한 반면, 부기장 측에서는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보고됐다.

승객들은 항공기에 엔진 문제가 발생했으며 엔지니어들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탑승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항공기는 자카르타로 향하는 동안 일정한 고도를 유지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승객들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온 에어의 CEO인 Edward Sirait는 일요일 밤에 항공기에 "기술적 문제"가 있었지만 이 문제는 제조업체가 발행한 유지 관리 매뉴얼에 따라 해결되었다고 말했다. 엔지니어들은 사고 당일 아침에 항공기가 이륙할 준비가 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 나중에 세 번째 조종사가 자카르타로 비행 중이었고 승무원에게 안정 장치 트림 모터의 전력을 차단하라고 지시했다는 정보가 나왔다 . 이 방법은 737 체크리스트의 표준 메모리 항목이며, 이번 비행에서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후 국가교통안전위원회는 비번인 보잉 737 MAX 8 자격을 갖춘 조종사가 조종석에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 사람의 역할을 확인하지 않았으며 이전 기록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3. 다음날[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라이온 에어 610편 추락 사고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3-12 02:35:56에 나무위키 라이온 에어 43편 급강하 사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