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레시몬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종족 특성
2.1. 상세 정보
3. 작중 묘사
4. 관련 디지몬
5. 기타


1. 개요[편집]


ラフレシモン RAFFLESIMON

파일:dm20z9rafflesimon.pn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2. 종족 특성[편집]




2.1. 상세 정보[편집]


디지털 월드 최대 사이즈의 꽃으로 불리는 궁극체 요정형 디지몬. 누구나 매료되는 아름다운 외모이지만, 엄청난 악취를 풍긴다.[1]

그 아름다움을 동경해 라플레시몬을 찾아 헤메이는 자들이 많지만, 살아 있는 시간이 극히 짧아 며칠만에 활동을 중단해 버리는지라 소위 '기적의 꽃'으로도 불린다. 그런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지 않기에, 라플레시몬은 보통 최후의 순간까지 평범한 삶을 추구하며 우아한 춤을 계속 이어간다.

필살기는 소매에서 쏘는 레이저포인 '발레건'. 몸 주위를 춤추듯 날아다니는 큰 꽃잎들이 리플렉터 역할을 하여 적을 놓치지 않는다.[2] 또한 몸에서 뿌려지는 인분 '위스렌'에 닿은 상대방은 꼼짝없이 라플레시몬의 부하가 되어 버린다.


3. 작중 묘사[편집]



3.1. 디지몬 펜들럼 Ver.20th[편집]


데뷔작.
로제몬로터스몬조그레스로만 얻을 수 있는 신규 궁극체로 출현했다.
라라몬 디지타마[3]를 로터스몬까지 키운 뒤, 듀크몬이나 실버 블루의 윈드가디언즈에서 만들 수 있는 로제몬과 조그레스하면 만들 수 있다.

다들 초궁극체로 오인할 수 있는데 일반 궁극체다.
로제몬과 로터스몬이 합체한 디지몬 아니랄까 도트에서 머리의 꽃잎부분이 로터스몬과 로제몬을 섞은 것처럼 보인다.
필살기 발사시 강공격 도트는 꽃이다.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고 했는데 꽃으로 때린다. 아 사용자가 여자라서 그런가


3.2. 디지몬 RPG[편집]


파일:라플레시몬.jpg
* 라플레시몬
성장단계 : 궁극체 (초궁극체)
원소속성 : 땅, 나무
속성 : 데이터
스텟 : 힘3 / 민첩3 / 건강3 / 지능1
F2스킬 : 위스렌 (원거리 전체)
F3스킬 : 발레 건 (원거리 단일)
특성 : 더블어택, 증폭, 유성의벽

전용특성1 : 기적의 꽃
효과 : 모든 공격시 라플레시몬 자신의 최대 HP의 10%만큼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 디지몬 회복
전용특성2 : 스팅크
효과 : 전투중인 모든 적군 디지몬의 방어력이 7% 감소한다

(전용특성1,2 - 2023년 1월 25일 10.37 업데이트 기준)


2021년 3월 10일 9.39 업데이트때 등장했다.
팔몬의 기본 궁극체인 로제몬라라몬(포획)의 카드 진화체인 로터스몬의 조그레스로 탄생되는 디지몬이다.
성공률은 5%이며, 확정강화에 필요한 횟수는 30회이다.[4]
또다른 방법으로는 확정강화 아이템인 '반짝이는 왕관'이 있을땐 한번에 100% 진화가 가능하지만, 이 아이템은 보스 '라플레시몬'이 낮은 확률로 드랍하며 무조건 성공되는 아이템인 만큼 거래가격이 매우 높게 잡혀있다.
현재 볼토바우타몬,그리고 카오스몬과 더불어 조그레스 진화상자 프로모션이 없는 디지몬 중 하나다.
프로모션 상자가 없다는건, 프로모션 기간에 진행하는 성공률 2배 이벤트도 없다는 얘기다.
특이하게도 더블어택이 부여된 공격형 초궁극체지만, 서포터에 가까운 전용특성과 공격용으로 쓰기엔 애매한 스텟[5]으로 인해 게임 내에서는 도발을 장착하는 탱커 역할로 쓰는 경우가 자주 보이는 편이다.
제스몬X도 서포터에 가까운 전용특성으로 인해 도발용으로 자주 쓰이지만, 이쪽은 스텟 자체는 매우 공격적이다. 심지어 전용특성1은 본인이 공격을 해야 발동되는 라플레시몬에 비해 제스몬X는 진짜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모든 전용특성이 발동된다.

제작 방법은 로제몬 (110레벨 이상)과 로터스몬(110레벨 이상)을 같은 레벨로 맞춘 뒤에, 개굴몬숲 (105, 252) 지점의 '감탄한 할배몬'NPC에게서 조그레스 비용 5천만 비트(50,000,000Bit)를 내고 진화 시도를 하면 된다. 성공을 하면 전체 알림 대사가 나온다.
단, 베이스는 팔몬으로 고정되니 칭호 같은걸 미리 장착할땐 주의하도록 하자. 라라몬쪽에 칭호를 달았다면 사라진다.

전체 알림 대사

[디지털행정국] : 라플레시몬이 [유저 닉네임]님에 의해서 자연의 품으로 돌아갔습니다.

[디지털행정국] : 디지털 월드가 [유저 닉네임]님의 라플레시몬의 아름다운 외모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라플레시몬을 만들고 난 이후부터는 성장기-성숙기-완전체를 X항체 버전으로 바꾸는 워프진화가 가능하게 된다.※
1.'알 수 없는 X항체의 영혼'이 3개 필요하게 되는데, 이것은 한달 결제보상 50만원(충전이 아닌 실제 소비한 금액 기준이다.)을 달성하면 거래불가 타입으로 1개씩 얻을 수 있고, 또 하나는 배틀존의 래더 포인트를 모아서 거래 및 창고이동 가능 타입으로 1개씩 구매가 가능하다.(1개당 래더 포인트 3만점 필요.) 래더 상점용은 유저간 거래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어떤 방식으로든 '알 수 없는 X항체의 영혼'('알없엑'으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을 3개 확보한 다음, '상처입은 워그레이몬X'에게 가면 된다.

2.이 때 주의할 점은, 각 X항체 영혼들을 각 진화단계에 맞는 영혼들로 클릭해서 교환을 마쳐야 한다는 점이다.
만약 실수로 같은 진화단계, 예를들어 팔몬X만 두개를 클릭했다던지 하면 다시 되돌리지 못하니 주의하자!
(올바른 예 - 팔몬X의 영혼 1개, 니드몬X의 영혼 1개, 릴리몬X의 영혼 1개)
(잘못된 예 - 팔몬X의 영혼 2개, 니드몬X의 영혼 1개, 릴리몬X...?!)
(만약 이 글을 읽고도, 혹은 미처 못 읽어서 클릭 실수한 사람들은 얼른 메일문의를 접수 해보자ㅠㅠ)

3.X항체 영혼들을 무사히 교환을 마쳤다면, '상처입은 워그레이몬X'에게 말걸어서 워프진화용 아이템으로 교환하자.

4.'팔몬'을 리더에서 해제 한 다음, 워프진화 아이템을 사용하여 진화루트 변경을 해주면 종료!


3.3. 디지몬 고스트 게임[편집]


파일:고겜라플레시몬.jpg

65화에서 첫 영상화 성우는 와타나베 아케노.

수수께끼의 검은 인자에 감염되어 폭주했다. 이후 시리우스몬과의 교전중 일행을 꽃으로 만들어 흡수하곤 시리우스몬도 포박해 그대로 흡수하려했으나 하필 그 타이밍에 검은 무언가가 난입하는 바람에 흡수했다가 되리어 역으로 당해 흡수했던 자들을 모두 토해내고 소멸했다.

묘사되진 않았지만 상당히 불쌍한 디지몬인데, 여태컷 사망했던 악역 디지몬들과는 달리 이쪽은 그저 감염되어 폭주한 죄밖에 없기 때문이다.[6] 그래도 당장 죽이지 않으면, 하준 측이 흡수되어 죽을 뻔했기 때문에 살기 위해서라도 죽이는 건 어쩔 수 없긴 하다.

감염의 영향인지 도감 설명이랑 달리 영원한 삶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른 생명을 흡수해 자기 수명을 늘려 영원히 살려하고 마지막 순간까지도 영원한 삶을 부르짖으며 소멸한다.


4. 관련 디지몬[편집]




5. 기타[편집]


  • 인터뷰에서 밝힌 비화에 따르면 초기에는 두 디지몬을 합친다는 막연한 컨셉을 기반으로 그렸더니 그냥 오메가몬처럼 되었다고 한다. 이후 라플레시아나 여성형이라는 추가 아이디어를 받아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 초궁극체 여부의 경우 다른 합체 궁극체와 달리 새로운 디지몬 카드게임의 부스터 5탄에서 처음 등장했을 때 초궁극체들이 해당하는 7레벨이 아닌 6레벨로 책정되어 탈락 가능성이 크다.

  • 풀 속성 요정형의 두 정점 궁극체이자 그 경계가 매우 애매했던[7] 로제몬과 로터스몬의 조그레스체는 예전부터 디지몬 관련 2차 창작에서 심심하면 나오던 창작 디지몬 중 하나였는데, 이걸 공식에서 역수입해 라플레시아를 기반으로 진짜로 만들어 버렸다. 2차 창작 쪽에서 거의 공통적으로 적용되던 가슴 사이즈 증량도 충실하게 재현된 편으로, 조그레스 재료가 된 로제몬이나 로터스몬을 뛰어넘는다.[8]

  • 실제 라플레시아의 특성을 반영해 '디지털 월드 최대의 꽃, 엄청난 악취, 며칠밖에 살지 못한다'는 설정이 들어가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3:47:00에 나무위키 라플레시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실제로 라플레시아 역시 매우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데 현실이 잘 반영된 경우이다.[2] 실제로 라플레시몬 근처에 떠 다니는 라플레시아 모양 반사판의 무지개빛은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리플렉터 비트 무지개 반사광 이펙트를 파스텔톤으로 희석시킨 정도로 닮았다.[3] 새싹몬버드몬라라몬해바라기몬라일라몬로터스몬 진화 트리 고정.[4] 조그레스 실패시, '수려한 꽃잎X'를 주는데 이게 30개 쌓이면 100% 라플레시몬을 얻게된다. 대신 가방의 비트, 혹은 지갑에 타격을 받을 수 있으니 여유가 있을때 하도록 하자. 로터스몬 1카드는 비트나 캐시 모두 비싸다. 추가로 '수려한 꽃잎X'는 거래불가, 창고이동 불가다.[5] 1레벨업당 자연 증가되는 스텟의 총합이 초궁극체는 '10'으로 한정 되어있다. 따라서, 건강이 0에 가깝고 힘과 민첩에 분배가 높은 스텟이 공격형 초궁극체에게 좋은 편이다.[6] 다만 이 부분은 굴루스감마몬에 의해 살해당했다기보다는 흡수했던 생명들을 뱉어내면서 그것으로 유지해오던 수명이 바닥나 자연사 한 것으로 추측되기도 한다. 소멸할때 마치 식물이 말라죽는 것처럼 묘사되었기 때문. 일단 시리우스몬이 굴루스감마몬의 힘을 빌리고 다시 나올 때 정말로 통했다고 하는 것을 보면 굴루스감마몬의 힘이 영향을 끼친것 자체는 사실인 모양이다. 뱉어낼 때 안쪽에서 공격하는 묘사도 있었고.[7] 유라몬새싹몬 루트에서 곧바로 팔몬라라몬이 섞여 로제몬과 로터스몬까지 완전히 공유하는데, 이 둘의 루트를 갈라놓기 위해 여러 게임을 거쳐야만 했다. 사이버 슬루스 기준으로 주인공의 카피체가 팔몬의 궁극체로 로제몬을 쓰며 팔몬과 라라몬 레벨까지 분리가 완료되었으며, 펜들럼 20th에서 특주 디지타마로 비로소 제1유년기까지 완전히 분리되었다. 물론 여전히 '가능성의 폭' 안에서는 계속 진화 트리가 공유되고 있다.[8] 올림푸스 12신 쪽의 여성형 디지몬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2010년대 들어 만들어진 궁극체 여성형 디지몬들의 가슴 사이즈가 점점 커져가던 중이었다. 실제로 메르바몬이 큰 인기를 끌기도 했으니 라플레시몬도 그러한 유행에 편승한 것으로 보인다. 로제몬도 최근 작화로 올 수록 점점 커져가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