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던(테라)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소개
2. 능력
3. 등장 및 행적
3.3. 사이럭스 연구기지
3.4. RK-9 격납고
3.5. 최후
4. 여담


1. 소개[편집]


파일:Tera.Landon - RK-9 Hangar(1).png

MMORPG 테라의 등장 인물로 조연급 인물이었지만 이후 악역으로 재등장한 인물이다.
영웅적인 인물[1]이었지만 시오나의 죽음과 자신에 대한 무력감, 잊혀지는것에 대한 반감 등으로 타락한 안타까운 인물.


2. 능력[편집]


공구(아야! 스패너)를 들고 전투도 하는 포아롱과 다르게 랜던은 게임 내에서 무기를 들고 있거나 전투를 하는 묘사는 전혀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랜던 자신은 전투 능력은 전무한 순수한 과학자라 볼 수 있다. 신형 생물병기인 사이럭스나 궁극의 병기인 RK-9의 완성에 결정적인 공헌을 하는걸 보면 공학자로서의 능력은 매우 출중하다.


3. 등장 및 행적[편집]



3.1. 라크난 성의 기억[편집]


파일:Tera.Landon - Memory of Raknan Castle.png

게임 내에서의 첫 등장은 과거의 기억을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콘셉트의 1인용 인스턴트 던전인 라크난 성의 기억이다. 이때는 검은대륙 원정대 소속인 휴먼 과학자로 등장한다. 과거의 기억이라 이 당시의 랜던은 젊은 외모를 하고있다. 해당 인던의 2가지 루트 중에서 랜던을 따라가는 길을 선택하면 랜던을 따라 당시 아크데바의 신형 병기인 RK-8을 발견하게 되고 랜던이 이 설계도를 입수[2]한다.


3.2. 베르노의 실험실[편집]


이때 출발지점 바로 옆의 감옥 구석에 가면 랜던을 발견할 수 있는데 말을걸면 곧 뒤따라가겠다고 하며 등장은 끝. 심지어 업적 점수도 0점이다(...) 이후 한동안 언급이 없어서 시오나의 동료였던 듣보잡 npc1로 묻혀지나 했지만...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3. 사이럭스 연구기지[편집]


파일:Tera.Landon - Cyrux Lab.png

2017년 7월 인게임 동영상 '영웅이 되지 못한 이'에서 후드를 쓴 인물이 등장한다. 같은 시점에 추가된 인던인 사이럭스 연구기지에서 수상한 노인으로 언급이 된다. 정황상 랜던일 가능성이 높다[3].

사이럭스 연구기지에서 아크데바 잔당들과 협력해서 고블린을 이용해 연구와 실험을 하던 도중 수호자들이 난입하자 마지막 실험체 생물병기 사이럭스를 풀어 수호자들을 공격하게 한다음 아크데바 지휘관에게 약속 장소(RK-9 격납고)에서 만나기로 하고 재빠르게 탈출한다. 여담으로 이때 랜던 옆에 있던 아크데바 지휘관은 빨리 탈출 안하고 괜히 미적거리다가 탈출 시기를 놓쳐 실험당하다 수호자들에 의해 풀려난 분노한 고블린들에게 포위되어서 그대로 끔살...


3.4. RK-9 격납고[편집]


파일:Tera.Landon - RK-9 Hangar(2).png

RK-9 격납고에서 후드를 벗은 모습으로 라칸의 마석에 무언가 실험을 하며 만족하는듯하다 수호자들이 난입하자 여러가지 기계장치들(1네임드 벤타론, 자기장 장치, 2네임드 헥사플레온)로 저지하려하나 수호자들이 이들을 격파하고 진입하자 사이럭스 연구소의 실험 데이터와 라칸의 마석을 이용해 완성한 역작인 전투 병기 RK-9를 가동하였지만 RK-9는 랜던을 주인으로 인식하지 않았고 랜던을 주먹으로 내리치는 바람에 옆의 벽으로 튕겨나가서 쓰러진다. 랜던을 쓰러뜨린 RK-9는 랜던을 내버려두고 수호자들에게 달려든다.


3.5. 최후[편집]


파일:Tera.Landon - RK-9 Hangar(End).png

겨우 정신을 차리려는 참에 RK-9를 물리친 수호자가 다가오자 패닉에 빠져서 "나를 내려다보지 마" 수호자를 뿌리치고 부서진 RK-9로 달려가 조작해서 가동시키려 하지만 손상이 심한 RK-9는 과부화로 폭발하면서 절규와 함께 RK-9와 함께 산화하며 최후를 맞이한다.

전투 능력이 전무한 과학자라 이후에 다시 등장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4. 여담[편집]


시오나과 함께 검은 대륙에서 여정을 수행하는걸로 보아 성공했다면 엘리온 쿠벨처럼 영웅으로 칭송받았을 가능성이 높지만 시오나의 죽음과 시오나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 이후 듀리온, 라칸 등을 처치하고 영웅으로 칭송받는 수호자와 달리 기억해주는 이도 없다는 것에 대한 상실감 등으로 끝내 타락하고 만 상당히 비극적인 인물. 그야말로 17년 7월 시즌의 부제목인 잔재와 인게임 동영상인 영웅이 되지 못한 이에 잘 부합되는 인물.

RK-9 격납고에서 RK-9를 처치하면 랜던의 일기장이 등장하는데 시오나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과 과학자라 전투 능력이 없는 자신에 대한 책망이 주 내용이다.
파일:Tera.Landon - Diary(1).png
파일:Tera.Landon - Diary(2).png

[1] 전투력도 없는 과학자면서 시오나 엘린을 따라 위험천만한 검은 대륙을 탐험하고 실험체가 된 아논족을 풀어주기도 하는 등의 구호활동을 하였다. 아르곤에게 점령된 곳에 잠입해 페가수스 돌을 설치하고 카이아도르를 해방하는 업적을 세운 엘리온 쿠벨이 영웅이라 칭송받는걸 생각하면 검은 대륙 원정대원들도 영웅이라 불리기에는 충분하다.[2] RK-9에 대한 복선이다.[3] 동영상에서 복잡한 수식을 작성하는 장면이 나오므로 과학자라는걸 알 수 있고 종족이 휴먼이다. 그리고 테라에서 휴먼이면서 과학자인 인물은 랜던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