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루

최근 편집일시 :

파일:샹크스해적단 로고.png
빨간 머리 해적단


[ 펼치기 · 접기 ]
두목(선장)
파일:샹크스98.png
빨간 머리
샹크스
간부
부선장
요리사
저격수
전투원
[[벤 베크맨|

파일:external/images.wikia.com/Benn_Beckman_Stops_Kizaru.png
]]
[[럭키 루|

파일:Lucky-Roux-1.jpg
]]
[[야솝|

파일:attachment/야솝/야솝3.jpg
]]
[[라임주스|

파일:해골 두건을 쓴 금발의 남자.jpg
]]
벤 베크맨
럭키 루
추격자
야솝
라임주스
음악가
항해사
선의
전투원
[[봉크 펀치|

파일:대머리의 거한, 원숭이.jpg
]]
[[빌딩 스네이크|

파일:선글라스의 검사.jpg
]]
[[혼고|

파일:말총머리의 검사.jpg
]]
[[하울링 갭|

파일:하울링갭.png
]]
봉크 펀치 & 몬스터
빌딩 스네이크
혼고
하울링 갭
선원
록스타
前 선원
음악가
파일:우타009.png
프린세스
우타
산하 해적단
물웅덩이 해적단
소셜 클럽
부르주아 해적단
올리
옥손가락
게로티니
위령날
후거
부들부들
푸르르
해적선
레드 포스 호



빨간 머리 해적단 최고 간부

[ 빨간 머리 해적단 ]


파일:럭키 루 - 협박 도구가 아니다.png
파일:럭키 루 - 정상전쟁.png
프로필
이름
럭키 루 (ラッキー・ルウ)
생일
7월 6일(게자리)[1]
나이
33세(1부) → 35세(2부)[A]
신장
241cm[A]
혈액형
F형[A]
출신지
사우스 블루[A]
현상금
불명
좋아하는 음식
있는 닭고기(다이어트 차원에서)[A]
능력
불명
패기(무장색, 견문색)
해적단
빨간 머리 해적단 / 요리사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도몬 진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김소형(KBS, 투니버스)[2]
김기흥(투니버스)
고구인김일[3]고구인[4](대원)
파일:미국 국기.svg 존 부르그마이어

1. 개요
2.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ラッキー・ルウ/Lucky Roux

빨간 머리 해적단 간부.[5] 직책은 요리사이다. '빨간 머리' 샹크스가 빨간 머리 해적단을 결성한 지 얼마 안 돼 동료가 된 고참 멤버 중 한 명이다. 특기는 속공과 속사.[A] 동글동글한 체형에 언제나 웃는 얼굴로 고기를 우적우적 씹어 먹는다.[6] 하지만 동글동글하고 우스운 외모, 마을 사람들과 어울릴때의 유쾌한 성격과 달리 아무런 주저도 없이 산적을 사살하는 모습으로 사람을 죽여야 할 때는 망설임없이 방아쇠를 당길 줄 아는 엄연한 해적이기도 하다.[7] 웃음소리는 갸하하하.

극장판 필름 레드에서 공개된 설정에 따르면 여자를 어려워하는 성격이며, 패기를 잘 사용한다고 한다. 또한 작중에선 몸을 볼링공처럼 변형시켜 회전하여 상대에게 돌격하는 기술을 사용했다.[8]

2. 행적[편집]



2.1. 원작[편집]


12년 전, 후샤 마을에 머물면서 루피와 친해졌다. 적당히 루피를 타이른 샹크스나[9] 베크맨과 달리 한껏 자유로운 해적의 로망을 심어주었다. 바로 고무고무 열매를 찾다가 없어졌다고 외치던 것도 럭키 루였다. 알다시피 루피가 멋대로 훔쳐먹었는데 나중에 이게 우연이 아님을 보여주지만...

이렇게 보면 적당한 개그 캐릭터지만, 샹크스의 머리에 총을 대고 실없이 웃은 히그마의 부하 옆에 어딘가에서 갑자기 나타나 주저없이 방아쇠를 당겨 그 자리에서 사살해 산적들을 충격에 빠트린다. 이 장면이 다름아닌 원작 원피스 만화책에서 처음으로 사람을 죽이는 모습이 직접적으로 연출된 장면.[10]

샹크스도 자기 머리에 총겨누는 산적에 "너? 정말로 쏠거냐? 쏠 자신이 있냐? 남에게 머릴 겨눈다는 것은, 곧 쏴서 죽이던가 아님 죽던가 하는 짓이야."이라고 그 산적에게 너야말로 곧 죽는다는듯이 아무렇지 않게 말했고 그 즉시, 루가 쏴죽였다. 그리고 샹크스가 루피를 절대로 데려가지 않은 것이 바로 그래서라는 것을 보여준 연출...이었을 것이다. 원피스 초창기에는 말이다. 빨간 머리 해적단이 이런 피라미들 따위 눈썹 한번 까딱하는 것으로 전멸시킬 수 있는 거물으로 설정이 바뀐 지금 생각하면, 곧 마을을 완전히 떠날 이들이 잡놈들의 행패를 방지하기 위해 일부러 공포를 심어주고자 한 짓일 가능성이 훨씬 크다.[11]

물론 다음 장면에서 히그마가 연막탄을 터뜨리고 루피를 납치해 도망치자 허둥대는 샹크스에게 "정신 차려 두목 자식아!"라고 외치며 풀어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간간이 다른 간부들과 함께 얼굴을 비추다가 59권에서 동료들과 함께 정상전쟁에 난입했다. 이때 샹크스에게 "10년 만에 만났는데 루피 얼굴 한 번 봐야지 않수?"라고 말했다. 하지만 샹크스는 지금 만나면 약속과 다르다고 거절하였고, 이후 흰 수염과 에이스의 장례 이후 등장이 없다.

또한 표지 연재 만화 '세계의 갑판에서 5억의 사내'에서도 선장과 최고 간부들의 일부가 공개되었으나 그 중 유일하게 얼굴이 나오지 않았다. 이때 에피소드 제목이 "어느 황폐한 섬에서의 결혼식"이라서 혹시 럭키 루 결혼식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있다.

이후 1054화에서 재등장. 와노쿠니 해역에 동료들과 같이 있으며 샹크스에게 루피를 만나러 가지고 말한다. 그리고 마침내 연재 25년만에 손에 들고 있던 고기를 다 먹었다.

1057화 짜투리 만화에서는 아기 우타를 거둔 뒤 우타가 우는 소리에 잠을 못 잔 빨간 머리 해적단의 초보 아빠들이 골머리를 앓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샹크스가 한껏 짜증내는 가운데 럭키 루가 '그럼 때려서 기절시킬까?'(...)라는 식으로 말했다가 벤 베크맨에게 손대면 전원이서 패버린다는 말을 듣는다.[12] 결국 샹크스가 우연히 자장가를 불러 아이를 재우는 여인의 모습을 보게 되고 야솝, 벤 베크맨, 샹크스, 럭키 루 4명이 어깨동무한 채로 노래를 불러 우타를 달래는 장면이 나온다.


2.2. 필름 레드[편집]



파일:원피스 필름 레드 럭키 루.jpg

한시도 놓지 않는 뼈 있는 고기가 인상적인, 빨간 머리 해적단의 주방장.

쾌활하고 보살핌을 잘하는 분위기 메이커지만, 전쟁터에서는 큰 체구를 무기로 가차없이 적을 물리친다!


3. 기타[편집]


  • 루피에게 고무고무 열매를 먹었냐고 물을 때 종이에 그린 그림의 퀄리티가 상당하다. 공식적인 언급은 없지만 그림을 상당히 잘 그리는 듯.

  • 첫 등장 때는 샹크스보다 작게 그려졌는데 정상전쟁에서 프랑키만해져서 나타나서 나이 먹고 키가 자랐냐는 농담이 있다.

  • 958화에서 빨간 머리 해적단에 대해 해군의 브랑 뉴 준장이 "베크맨, 루, 야솝 등 간부진이 다들 유명하고 현상금 평균액이 높아 가장 밸런스가 좋은 철벽의 해적단"이라고 언급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빨간 머리 해적단의 간부들은 다른 사황 간부단보다 평균적으로 현상금이 높고 강하단 것을 알 수 있는데, 해당 장면에서 언급된 간부 중 하나인 럭키 루 역시 해적단 내에서도 최고 간부이자 어마어마한 강자란 말이 된다.

  • 시종일관 먹는 모습이 나왔는데[13] 이후 설정집에서 드러난 직책을 보면 나름 납득 가는 부분이라 볼 수 있다.

  • 빨간 머리 해적단 멤버 중 특히나 루피랑 잘 맞는 모습을 보여서인지 루피를 가장 많이 그리워해서 그와의 재회를 가장 많이 기대한다.

  • 히그마의 부하를 쏠 때 갑자기 나타난 점 때문에 순간이동 능력자라는 가설이 있었으나 해당 능력은 반 오거의 능력으로 밝혀졌다. 필름 레드의 묘사를 보면 '데굴데굴 열매' 같은 식의 공으로 변하는 능력자, 혹은 비능력자일 가능성이 높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6:41:48에 나무위키 럭키 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출처 : 원피스 블루 딥.[A] A B C D E F 출처 : 비브르 카드 ~스타터 셋~[2] 우솝, 페루를 연기했다.[3] 상디와 중복[4] 대원판 프랑키, 와포루와 중복이다.[5] 빅 맘 해적단의 스위트 장성, 백수 해적단의 대간판처럼 최고 간부인지는 불명이다. 일단 베크맨이나 야솝처럼 팬들에게는 가장 익숙한 간부임은 확실하다.[6] 믿기지 않지만 설정집에 따르면 다이어트 중이다(...)[7] 이 장면은 정발본에서 검열되었다. 정발본을 보면 이때 머리에서 솟구치는 피를 지웠다. 원판이라든지 영어판을 보면 이때 쓰러지는 산적 관자놀이에서 피가 솟구친다. 사실 원피스가 수입되기 시작한 90년대 후반에는 심의가 꽤 셌다. 럭키 루 뿐 아니라 도검을 사용하는 조로의 경우는 특히 출혈 표현이 줄어들었다. 애니판 검열은 아예 칼날을 검게 칠하고 끝부분을 둥글게 처리해 몽둥이처럼 보인다. 유감스럽게도 2010년대 들어서 재판한 1권에서도 여전히 이 삭제된 정발판을 내고 있다.[8] 만화 나루토에 나오는 아키미치 쵸지의 육탄전차와 완전히 똑같은 기술이다.[9] 샹크스야 뭐 날 때부터 시작해서 로저 해적단의 견습으로 활동하면서 험난한 여정을 거쳐왔으니 타이르는 게 당연하다만.[10] 사실 연출적으로 살인 자체보다 자기 손으로 사람을 죽이면서 마치 걷다가 돌멩이 하나 찬 것 마냥 아무렇지 않게 고기를 뜯어먹는 장면 때문에 더 인상 깊다. 권총은 위협용 도구가 아니라는 샹크스의 말처럼 진짜 해적에게 살인은 아무런 감상을 일으키지 못하는 가벼운 행동이라는 것.[11] 그래도 이 때는 사황이 아닌 만큼 악명이 덜했겠지만 히그마 일당을 부선장 혼자서 아주 가볍게 해치우는걸 보면 이스트 블루에서는 누구도 대적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할테니 해적들이 쫄아서 못 올 수 있다. 실제로는 아니지만 괜히 건드렸다가 거기가 샹크스 영역이라든가 하면 추격당해 박살나는 결말밖에 안 남는다.[12] 그 와중에 샹크스는 그럼 어떻게 해!라는 반응(...)을 들으며 골머리를 썩히고 있다.[13] 애니에서는 무려 흰수염과 에이스의 장례식 상중에도 웃으면서 고기를 뜯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