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굴루스몬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종족 특성
2.1. 상세 정보
3. 작중 묘사
4. 관련 디지몬
5. 기타


1. 개요[편집]


レグルスモン REGULUSMON

파일:레굴루스몬H.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2. 종족 특성[편집]




2.1. 상세 정보[편집]


분노와 공포에 의한 지배를 목표로 하는 사룡형 디지몬. 완전체로서, 최흉으로 일컬어지는 4대룡 디지몬의 한 기둥 메기드라몬을 방불케 하는[1][2] 파워를 자랑하며, 레굴루스몬의 출현은 재해나 다름없다.

그 신체는 "GRB(Gulus Realm Burst)"라고 불리는 감염원이며, "GRB" 인자가 전염된 디지몬은 성격이 변질되어 광포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흑화의 요인으로 꼽히는 분비물 “블랙디지트론”이 혼입된 디지몬에는 전염이 확인되지 않았다.

필살기는, 왼팔의 방패가 크게 벌어져 적을 물어뜯는 “칼립 바이트”와, 방패에서 발사하는 3문의 관통 레이저 “게니아스”, 두 갈래의 꼬리가 꿰뚫는 “데드 엔드 스파이크”.

그리고 가장 큰 위협 “그란 트레이스”는 입에서 암흑의 옥염구를 뿜어내며, 물질뿐 아니라 빛마저 삼켜 모든 것을 흔적도 없이 지워버린다.

3. 작중 묘사[편집]



3.1. 고스트 게임: 디지몬[편집]


#redirect 틀:고스트 게임: 디지몬/진화도




주역 파트너 디지몬 감마몬의 완전체 중 하나이자, 굴루스감마몬 루트의 완전체 디지몬이며, 작중 최종 보스.

66화에서 등장. 블룸로드몬을 몰아붙이는 활약을 보이고 이후 주역 궁극체 셋을 상대로 대등하게 싸우더니 "게니아스"로 시리우스몬의 가슴을 꿰뚫어버린다.

67화에서는 감마몬이 살아남는데 소멸위기에 처하는걸로 보아 화해 하게될 가능성도 생겨나고있다.[3]

4. 관련 디지몬[편집]




5. 기타[편집]


  • 바이탈 브레스 BE디지바이스-VV-를 통해 선공개되었다. 외형은 목에 블루 머플러를 두르고 왼팔에 방패를 장비한 검은색 드래곤의 모습이다.[4]

  • 같은 어원(레굴루스)을 갖는 디지몬으로 레굴루몬이 있다. 레굴루스몬이 사자자리의 "알파성인 레굴루스" 그 자체에 중점을 둔 작명이라면, 저쪽은 레굴루스가 속한 사자자리 쪽에 중점을 둔 작명으로, 레오몬 계열의 궁극체이다.

  • 시리우스몬과는 특정 별자리의 알파성을 이름의 모티브로 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시리우스몬의 이름 모티브인 시리우스가 지구에서 가장 밝게 보이는 알파성이라면, 레굴루스몬의 이름 모티브인 레굴루스는 알파성 중 가장 어두운 별이라고 알려져있다.

  • 성숙기임에도 완전체를 따위로 만들 정도로 여럿을 기술 한 방 + 초단위[5]로 손쉽게 죽이는 게 가능하고 그의 힘만으로도 궁극체를 소멸시킬 수 있는 굴루스감마몬의 진화체인 만큼, 세대는 완전체지만 초궁극체급의 메기드라몬에 준하는 파워를 가지고 있다.

  • 잡지 정보로 레굴루스몬만의 궁극체인 아크투루스몬이라는 검은 용인형 디지몬의 존재가 공개되었다.

  • 설정에서 언급되는 GRB 인자는 감마몬의 이름 유래로 추정되던 감마선 폭발(Gamma Ray Burst)과 약자가 같고, 순서는 다르지만 감마몬의 성숙기들의 이미지 컬러인 RGB[6]와도 사용된 알파벳이 같다. 일종의 말장난인 듯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8:13:44에 나무위키 레굴루스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거의 비슷한, 같다고 느끼게 하는[2] 마침 타입 역시 메기드라몬과 같은 사룡형이다.[3] 아직 아크투루스몬하고 시리우스몬의 합체진화체인 프록시마몬도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팬들도 존재.[4] 이 방패는 날카로운 보라색 이빨과 그 안에 혀가 있는 생물 같은 것으로 되어 있다. 거기다 방패 입 안에서 빨아들이는 듯한 바람이 있는데, 이 점을 보면 방패 자체에 무언가를 먹는 기능이 있는 모양이다. 덧붙이자면, 레굴루스몬 자체의 이빨은 방패의 이빨보다 훨씬 더 날카롭다.[5] 참고로 최고로 짧은 기록은 10초.[6] RED(베텔감마몬)GREEN(웨즌감마몬)BLUE(카우스감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