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와인

덤프버전 :

Red Wine



1. 포도주의 분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적포도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 웹툰 내추럴 리드미칼 시리즈의 등장인물[편집]


'N.R 시커먼 빛' 편의 등장인물로, 작중에선 본인이 직접 이름을 밝힌 적이 없었기 때문에 쑈오리 라마에게 '새끈이'라고 많이 불리웠고 독자들한테도 대체로 그렇게 통한다.

RoK 클랜 소속의 우수한 스나이퍼로 마이크로 안구시술 같은 최첨단기술을 동원하지 않고도 제트기 격추가 가능할 정도이며, 실은 무차카 스므스의 옛 연인.
무차카가 뭉크 클랜 소속 해결사인 만큼 앙숙인 RoK 클랜에선 그녀를 가만 놔두지 않았고 그녀의 양 눈꺼풀 위에 '제명'이란 문신을 새긴 뒤 그대로 제명시켜버렸다. 따라서 지금은 무소속 해결사지만 제명당했다는 걸 감추기 위해 선글라스를 끼고 다닌다.[1] 참고로 이 때는 이름에 걸맞게 머리색도 붉은색이었지만 숨어들어가게 된 뒤부턴 노란 머리로 염색했다.

첫 에피소드 때부터 등장해 덕후 킬러들에게 위협을 받던 쑈오리를 구해준 뒤 갱스터들의 회사인 송사장 패밀리의 건물을 습격할 것을 지시하고, 자신은 보스인 송사장을 저격한 뒤 그가 갖고 있었던 의문의 캡슐을 훔치고 그대로 날를 생각이었지만, 쑈오리가 남은 갱스터들을 그대로 옥상까지 끌고 온 탓에 같이 장단 맞춰주는 척 하면서 송사장 패밀리를 그대로 괴멸시키고 의뢰 보수를 일단 전달하기로 약속한다.
하지만 레드 와인이 의뢰주로부터 받은 의뢰는 '모든 관계자를 말살하는 것'인지라 약속 장소에서 그대로 쑈오리를 죽이려 들지만, 말살 대상인 관계자가 자기 자신도 포함되었던 탓에 처음엔 참3브라더스란 킬러 그룹, 바로 뒤엔 중앙정부 소속 전투기를 별도로 소환했고, 하는 수 없이 다시 상호협력을 하기로 한 뒤 전투기의 미사일들을 라이플로 직접 쏴 격추시키고 콕핏 속 조종수들까지 원샷 더블킬 헤드샷으로 보내버리는 먼치킨스런 실력을 발휘하나, 전투기가 이 쪽으로 추락한 탓에 그 파편이 배를 관통하는 치명상을 입게 되었다.

당장 즉사하진 않았고 쑈오리의 집에 옮겨져서 치료사까지 동원되었지만 그녀는 더 이상 가망이 없었고, 죽기 전에 무차카 스므스한테 캡슐을 준 뒤 돈 받고 사건에서 손 때라는 말과 무차카에게 자기에 대한 일은 아무것도 말하지 말고 사랑한다는 말만 전해달라는 유언[2]을 남기고 그대로 죽었다.[3]

무차카한테서 그녀의 본명을 들은 이후 레드 와인의 이름은 쑈오리의 JPN도가 갖게 된다. ...인 줄 알았는데 그전엔 샤인, 그전엔 유미, 그전엔 요코...라서 결국 그냥 변덕따라 바뀔지도 모른다.

마지막화에선 쑈오리가 불러낸 청소부에게 처리된 그녀의 시체가 실은 소각되지 않고 인공피가 주입된 채 생체 더치 와이프로 이용당하고 있다는 걸 보게 된 무차카에 의해 구해지고(?), 무차카는 그녀의 시신을 안은 채 조용히 사라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0:24:55에 나무위키 레드 와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리고 제명당했다는 정보는 무차카가 뭉크클랜의 큐브로 감춰주었기 때문에 얼마간 자유활동이 가능했던 듯하다.[2] 하지만 쑈오리는 쑈오리답게 영원히 사랑할거라고 말했단 것만 빼고 정 반대로 왜곡해다가 캡슐 안에 뭐가 있는지 자기한테도 알려주라고 했다는 구라를 친다.[3] 참고로 작가는 엽기적이게도 이때의 8화부터 얼마간 레드 와인과 쑈오리, 무차카가 같이 있는 기존 포스터에다가 와인 얼굴에다 가위표를 긋고 KILL이라고 적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