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 오브 파이어

덤프버전 :

1. 개요
2. 시놉시스
3. 줄거리



1. 개요[편집]



Reign of Fire. 2002년 미국에서 제작된 액션 SF 영화. 감독은 롭 보우먼. 크리스찬 베일, 매튜 맥커너히 주연.


2. 시놉시스[편집]


2084년, 핵전쟁으로 파괴된 런던에서 고대의 거대한 생명체가 발견된다. 놈은 도시 전체를 뒤덮을 만큼 상상을 초월하는 위용을 가진 수컷 익룡이며 1년에 무려 백만 마리씩 암컷들을 번식시킨다. 게다가 극도로 비상한 두뇌와 인간보다 뛰어난 시력을 갖고 있으며, 가공할 위력의 파괴력과 화력도 갖고 있다. 지구가 멸망 직전의 위기에 놓인 시점에 왜 놈은 다시 태어난 것이며, 놈에게 맞서 지구와 인류를 구할 희망은 과연 없는 것일까!

영국인 퀸(크리스찬 베일)은 극소수의 생존자들을 규합, 폐허가 된 성을 방공호로 개조하여 그 속에 대피시킨 다음 수컷 익룡과의 전투에 대비한 최후의 전략을 짜고 있다. 이때 그들 앞에 미군 해병대 출신의 용병 밴젠(매튜 메커너히)과 그의 소수정예 장갑차 및 헬리콥터 대원들이 나타난다. 처음엔 동맹관계였던 퀸과 밴젠은 익룡의 괴멸 방법을 놓고 마찰을 빚은 다음부터는 심각한 대립관계에 빠진다. 바로 그 무렵 무시무시한 화력을 뿜으려 수컷 익룡이 나타나는데...!

- 다음 무비


3. 줄거리[편집]


아직 인류가 문명을 영위하던 시절, 어린 퀸은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공사현장을 견학하고 있었다. 그러나 퀸의 아버지는 공사중에 우연히 거대한 드래곤과 드래곤의 옆에 있는 다수의 알을 발견한다. 깨어난 드래곤은 지상으로 날아올라 공사현장을 초토화시킨다. 그렇게 퀸은 아버지와 어머니를 잃고 고아가 되고 만다.

그로부터 12년 후, 드래곤은 엄청난 번식력으로 숫자를 불렸고 핵무기까지 날렸음에도 결국 인류는 처참하게 패배하고 만다. 결국 인류는 드래곤을 피해서 지하에서 살고 지상은 드래곤들이 지배하는 암울한 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성인이 된 퀸은 크리디(제라드 버틀러)와 함께 소수의 아이들을 데리고 지하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다. 멋대로 바깥에 수확하러 나간 아이를 구출하는 우여곡절을 겪는 와중에 벤젠과 그의 부하들이 찾아온다. 벤젠은 자신들은 드래곤을 해치울 것이며 전문가니까 협조하라고 협박한다.

벤젠, 퀸, 크리디의 협력 플레이에 의해 쳐들어온 드래곤을 1마리 죽이는데 성공하지만, 벤젠은 이 드래곤은 고작 암컷이라고 말해준다. 드래곤은 1마리의 수컷과 다수의 암컷으로 이루어진 일부다처제 구조로 지금껏 죽인 드래곤은 전부 암컷이었으며, 그렇기에 수컷을 죽여야 이 전쟁을 끝낼 수 있다고 말해준다.

그리고 벤젠은 사람들을 모아 드래곤 레이드를 떠나지만 수컷의 브레스 한방에 전멸한다. 그리고 수컷은 보복으로 크리디와 아이들도 죽여버린다. 모든 것을 잃은 퀸은 유이한 생존자인 벤젠, 알렉스(이자벨라 스크럽코)와 함께 수컷에게 복수하기 위해 자신이 처음으로 드래곤을 만났던 공사현장의 폐허로 떠난다.

몰래 잠입해서 C4 화살로 수컷 드래곤을 죽이려고 했지만 벤젠은 실패하고 도끼를 들고 덤비다가 먹혀죽는다. 퀸이 드래곤과 대면하지만 총기로는 어림도 없었다. 그러나 알렉스가 가져온 C4 화살 보우건으로 녀석의 입 안에 화살을 쏴서 죽이는데 성공한다.

수컷이 사망한 후 드래곤의 세력은 쇠퇴하기 시작했고, 알렉스와 퀸은 인류가 다시 일어설 수 있음을 확신하며 다른 지역과 교신하는 것으로 끝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5:45:59에 나무위키 레인 오브 파이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