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제 듀라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개요





1. 개요[편집]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등장인물.

용의 피를 이은 일족의 자손으로 템플나이트 베이오우프 카드모스의 연인. 두 사람의 관계를 질투한 사제 브레몬다의 저주로 드래곤으로 변하고 만다.[1]

베이오우프를 아군으로 영입한 뒤 드래곤 모습의 레제를 구하는 전투를 마치면 동료로 들어오며, 이벤트로 특정 성석을 얻은 뒤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 유니트로서는 대체로 사용하기 어렵고 여자(미녀)라 그런지 인기만 좀 있는 듯.

사실 레제의 기본 직업인 "드래구너"는 성장률이 장난이 아니고(모든 직업 중에서 성장률만 놓고 보면 최고. 흉내쟁이나 그 검성마저도 능가한다!) 어빌리티도 쓸만한 게 많아서 캐릭터 자체만 가지고 보면 굉장히 좋은 캐릭터이다. 워낙 들어오는 시점이 늦어 일부러 키우지 않는 이상은 키우기도 쉽지 않고 장비할 수 있는 아이템도 제한적이라 굴리기가 어려운 것이 난점이지만, 일단 키우기만 하면 1군 자리는 확고하게 꿰찰 수 있다. 이상하리만치 잘 자라는 마법AT를 활용해서 산술을 써도 강하고, 맨손일 때 기본적으로 이도류가 탑재되는 직업 특성을 이용해서 그냥 패도 좋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6 02:04:11에 나무위키 레제 듀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왠지 판타지영화의 명작인 레이디 호크가 생각나는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