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널드 코퍼바텀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4. 대사
5. 여담


1. 개요[편집]


파일:모자 두개 레지널드.png
파일:FTC 레지널드 코퍼바텀.png
기본 모습[1]
헨리 스틱민에게 리더직을 넘겨줬을 때
Reginald Copperbottom
레지널드 코퍼바텀

The Henry Stickmin Collection의 등장인물. ITA시점에선 탑팻 클랜의 현 리더. 성별은 남성. 애칭은 오른팔맨 한정으로 레지(Reg). 조직원들에게는 Chief로 불린다.[2] 담당 성우는 마커스 브로맨더(Marcus Bromander)

2. 상세[편집]


상당히 겁이 많은 성격으로 위험 상황에 돌발하면 항상 도망치려고만 한다. 이는 아무래도 레지널드 본인이 전대 리더 테렌스 수아브를 쫓아내고 하극상으로 리더 자리를 차지했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독재자들도 의외로 의심병이 도졌다는 것을 보면 일리가 있다. 리더직에 자부심이 매우 크기 때문에 RPE루트에서 헨리에게 리더직을 넘기면 되찾을 기회를 노리고 있다. 하지만 ItA의 PBT에서는 루비를 포기하고 도망쳐 탑팻을 보전하는 결정을 내렸고, 또 헨리가 루비를 훔쳤는데도 탑팻에 가입하길 원하자 능력이 있다고 보고 가입을 허락한다거나, 자신의 리더직을 빼앗은 헨리가 탑팻을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자 인정해주는 등 의외로 융통성이 있고 사람을 볼 줄 아는 면모를 갖추기도 했다. 즉 권력욕만 가득찬 무능한 인물은 아니며, 오히려 행적을 잘 보면 작중 인물들 중 가장 탑팻 클랜만을 생각하는 인물이다. CtM의 TK 엔딩에서 오른팔 맨과 함께 여러 작전을 거쳐 최고급 간부로 오른걸 보면 겁이 많아서 그렇지 꽤 능력있는 인물인듯.

끝이 말려있는 수염과 겹쳐쓴 2개의 실크햇, 달러 목걸이가 특징이다. 이 중 검은색 모자는 전대 리더 테렌스 수아브한테서 뺏은 것이며, 원래 자신의 모자는 회색. 회색 모자는 낙하산과 권총을 안에 넣고 다니며, 검은색 모자는 비행가능한 프로펠러가 내장되어 있는 마개조된 모자다. 억양으로 보아 국적은 영국인 듯.

3. 작중 행적[편집]



3.1. Infiltrating the Airship[편집]


Government Support Private Investigator 루트에서는 마지막에 뉴스에서 체포당한 모습만 나올 뿐 직접적인 등장은 없다.

Pure-Blooded Thief 루트에서는 헨리에게 루비를 탈취당하고 작전을 바꾼 정부군에게 습격을 받아 비행선이 추락해버린다. 탑팻과 정부군의 전투에서 CCC까지 난입하자 루비를 훔쳐가는 헨리를 보며 화를 내는 오른팔 맨을 말리며 지금 도망가지 않으면 탑팻 클랜이 역사속으로 사라질거라며 도망간다.

헨리가 캐논볼을 사용하는 루트에선 헨리의 추격을 피해 달아나지만 마지막 화물고에서 잡히고 만다. 죽을/체포될 위기에 처하자 헨리에게 항복하고 리더직까지 넘기겠다는 제안을 한다. 여기서 제안을 무시하면 정부군 명령으로 전차에 태워진 후 정부군에게 체포되는 Relentless Bounty Hunter 루트를 따르고, 제안을 받아들이고 정부군을 배신하면 헨리에게 리더직을 넘기는 Rapidly Promoted Executive 루트를 따른다.

3.2. Fleeing the Complex[편집]


기다리기-탑팻 클랜에게 전화하기 루트에서만 등장한다. 헨리의 전화를 받은 뒤 비행선을 끌고 더 월의 교도소까지 간다. 드릴포드로 뚫린 구멍으로 헨리가 스쿠터를 타고 더 월을 빠져나온 뒤, 비행선으로 뛰어들었으나 거리가 닿지 않아 떨어질 뻔한 것을 잡는다. 그러나...

That was a close one, Henry! But I am not going to pull you up. See without you, I have become the leader of the Toppat Clan again. I just wanted to look you in the eyes as I took it all back. Goodbye.

아슬아슬했군, 헨리! 하지만 널 끌어 올리지는 않을 거야. 네가 사라진 덕에 난 다시 탑팻 클랜의 지도자가 됐지. 그냥 내가 전부 다시 돌려받으면서 너를 이렇게 내려다보고 싶었을 뿐이야. 잘 가.


라는 말과 함께 헨리를 바다에 떨어뜨린다.

3.3. Completing the Mission[편집]


GSPI와 RBH에선 정부군에게 체포되었기 때문에 PBT와 RPE 루트를 선택했을 때만 직접 나온다.
체포된 루트에서도 간접적으로 등장하는 장면이 있는데 GSPI + IRO(Special BROvert Ops) 루트에선 초상화로만 나온다. 이 초상화도 우클릭 하면 도감에 등록된다. 또한 RBH + IRO(Master Bounty Hunter) 루트에선 마지막에 수배전단으로만 나온다.

  • PBT + GI(Jewel Baron) : 우주 정거장을 성공적으로 띄웠으나 헨리의 습격에 의해 에메랄드도 뺏기고 오른팔 맨도 죽고 우주 정거장도 파괴되며 본인도 헨리를 저주하는 말을 퍼붓고 우주 밖에서 사망한다.

  • PBT + CA : 정부군과 전투 중 더 월까지 난입한 3파전에서 겨우 로켓을 날리기 직전까지 간다. 이후 헨리와 엘리를 로켓 안에서 마주치고 루비를 훔친 헨리의 실력을 인정하고 루비를 돌려주는 조건으로 입단시켜 주겠다 한다. 그말이 끝나기 무섭게 더 월의 드미트리와 그리고리가 난입하고 찰스가 벽을 부수며 헨리와 엘리에게 도와달라는 상황이 벌어진다.
정부군 및 찰스에게 붙어서 Pardoned Pals를 본다면 로켓이 폭발해서 오른팔 맨과 같이 죽는다.
탑팻에게 붙어서 Toppat Recruits를 본다면 헨리와 엘리에게 소총을 줘서 드미트리와 그리고리를 처치하게 하고[3] 로켓 안쪽으로 들어가며 우주에서 헨리와 엘리가 입단했다는 걸 조직원들에게 알린다. 모든 엔딩 중 유일하게 레지널드가 리더직을 유지하는 엔딩이다.

  • PBT + PD(Stickmin Space Resort) : 헨리가 로켓을 탈취하려 하자 관제탑에서 부하들을 시켜서 못하게 막으려 하지만 실패하고 로켓을 뺏긴 것에 절망하고 그로부터 1년후 체포당했다는 언급만 나온다.

  • RPE + GI(Toppat Civil Warfare) : 헨리가 엘리를 배신하고 갔다는 것에 헨리에게 분노하며 탑팻의 명성에 먹칠을 했다며 헨리를 축출하자는 여론을 만들어낸다. 이후 헨리에게 준 수아르의 모자를 가져가려고 다가서지만 역관광당해서 추락하고 사이보그 오른팔맨에게 구조되어서 다시 올라가나 싶었지만 헨리 일행이 탄 탈출포드에 치여서 죽어버리고 엘리가 리더직을 계승한다.

  • RPE + CA(Toppat King) : 헨리가 목숨 걸고 로켓 계획을 막으려는 정부군들을 해치우는 걸 현장에서 목격하고 헨리의 활약상을 보고 그를 리더로서 인정한다.[4] 이후 여러 임무를 성공하며 최고급 간부가 된다.

  • RPE + PD(Toppat 4 Life) : 헨리가 역시 목숨을 걸고 정부군을 습격하기 전에 모두 정글에서 퇴각시키게 한걸 알아내고 활약상을 인정하고 헨리의 리더직을 인정해준다.

  • RPE + TB(Revenged) : 사이보그로 부활한 헨리에게 습격당하고 사이보그 오른팔맨에게 헨리의 처리를 넘기지만 오히려 오른팔맨이 죽고 비행선이 반파되어서 추락해서 죽을 위기에 처한다. 이후 헨리가 그를 벽에 박아버리고 떠나려고 하지만 그의 실크햇 안에 있는 권총을 뽑아서 헨리의 기계 이식 장치를 망가뜨리고 최후를 같이 하자는 말과 함께 비행선이 로켓에 박아버리고 우릴 처단한게 가치 있었냐는 말과 함께 죽는다.

4. 대사[편집]


No, forget about it! We've gotta retreat! Or else the Toppat Clan will be in history.

아니, 잊어버려! 우린 도망쳐야 해. 아니면 우리 조직은 역사 속으로 사라질 거야.


Hurry up now, activate the doors!

빨리, 빨리! 문 좀 닫혀라!


"Listen, listen. You've defeated my Right Hand Man, and you've defeated me. I surrender the airship to you."

잠깐, 잠깐. 나의 오른팔 맨을 쓰러뜨리고 나도 잡았어. 네게 항복하고 이 비행선을 넘기겠다.


That is a close one, Henry, But I am not going to pull you up. See, without you, I have become the leader of the Toppat Clan again. I just wanted to look you in the eyes as I took it all back. Goodbye.

아슬아슬했군, 헨리! 하지만 널 끌어 올리지는 않을 거야. 네가 사라진 덕에 난 다시 탑팻 클랜의 지도자가 됐지. 그냥 내가 모두 다시 받아가는 걸 너한테 직접 보여주고 싶었을 뿐이야. 잘 가.

-

FtC에서의 헨리를 바다에 던지면서 하는 대사


Looks like we'll be sharing this last ride together! Haha!

아무래도 우린 여기서 최후를 같이 하겠군! 하하하하!

-

R에서 헨리의 기계 이식 장치를 망가뜨리며 한 대사


Well... You got us... Was it... worth it?

그래... 우릴 잡았구나... 가치... 있었나?[5]

-

R에서의 유언


What?! Have you no honour?! No dignity?! Actions like this tarnish the Toppat name. Men, is this what really what we want out of a leader? He barged in here, took control of the Toppat Clan for himself! He's not worthy of being our leader! I say we throw him overboard! Who's with me?!"

뭐?! 너 명예는 어따 팔아먹었어?! 존엄성도?! 이건 위 탑팻의 이름을 더럽히는 행위야! 다들, 이게 우리가 원하던 리더의 모습이냐? 녀석은 우리 비행선에 쳐들어 와놓고선 자기 사리사욕만 챙기려고 탑팻 클랜을 장악한 놈이다! 예는 우리 리더로서 자격이 없어! 녀석을 밖으로 축출해버리자! 나와 동참할 사람?!

-

TCW의 대사


You know... I could drop you right now and nobody would know... But why would I do that? I saw you out there! You put yourself on the line to save the Toppat Clan. You've truly earned my respect. I can't think of a better person to lead us.

너도 알겠지만... 난 지금 당장 아무도 모르게 그대로 떨어트려버릴 수도 있어... 하지만 내가 왜 그런 짓을 하겠어? 네가 한 걸 다 봤어! 넌 우리 탑팻 클랜을 구하기 위해 몸을 던져줬다고. 너는 정말 존경할 만한 사람이야. 너 외에는 이 집단을 이끌 자는 없다고 생각해.

-

TK에서 헨리의 활약과 리더직을 인정해주는 대사


Not youuu! CURSE YOUUU!!!

네 녀어서억! 저주할 테다아아아!!!

-

JB에서의 유언


잠깐, 넌 그때 우리 루비를 훔쳐갔던 놈이지! 그럼 실력은 있단 말이지... 그 루비를 우리에게 돌려준다면, 너희를 합류시켜주지.

Wait, you're the guy that stole our ruby. You do have some skills... We'll let you join, as long as you return the ruby.

-

PBT+CA 루트서 공통으로 한 대사


침입자라고? (망원경으로 확인해보며) 저 녀석 누구야? 누구 저 자식 좀 멈춰 주겠나?

Intruder? Who is that? Can we stop him, please?

-

SSR 루트서 헨리를 발견하자 경계하는 대사


5. 여담[편집]


팬덤에서는 주로 자신의 충실한 심복인 오른팔 맨과 엮인다. 단순 부하로 나오는 경우도 있고, 실제로 커플링으로 엮이는 경우도 있다.

Among UsThe Airship 트레일러에서 레지널드가 나레이션을 맡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5:36:16에 나무위키 레지널드 코퍼바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CtM 중 Toppat King 엔딩에서 헨리가 대신 이 포즈를 한다.[2] CtM 중 TK 루트 초반에 헨리가 있는 앞에서 Chief라고 불리자 당황해 "무슨 말이냐, 헨리가 Chief인데..." 라고 뒤끝을 낸다.[3] 다만 총 맞고 그 자리에서 바로 죽은 그리고리와는 달리 드미트리는 오른쪽 눈에 부상만 입었기 때문에 다시 일어나 엘리에게 중상을 입히고 헨리에게 덤벼들지만 역으로 제압당해 로켓 밖으로 추락사하게 된다. 중상을 입은 엘리는 다행히 얼마 후에 회복한다.[4] 참고로 이때 FtC 때와 유사한 장면이 있었으나 헨리의 활약상을 보고 떨어뜨리진 않았다.[5] 이 말은 중의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데, 이 문장 그대로 이제 우리를 잡았으니 만족하냐는 뜻과 레지널드 본인과 헨리 둘 다 비참하게 최후를 맞이할 정도로 가치 있는 행동이었냐는 뜻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