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 트위스트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에버랜드/시설


파일:에버랜드 로고 화이트.svg

에버랜드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 철거된 시설과 사망한 동물은 취소선 처리.
시설
어트랙션
아메리칸 어드벤처: 허리케인챔피언십 로데오콜럼버스 대탐험롤링 엑스 트레인더블 락스핀렛츠 트위스트
매직랜드: 스푸키 펀 하우스썬더폴스터스코 싱이레
유러피언 어드벤처: 슈팅! 고스트T 익스프레스호러메이즈
주토피아: 아마존 익스프레스
[ 폐쇄된 어트랙션 ]
우주관람차제트 열차슈퍼 봅슬레이독수리 요새지구마을
※ 철거된 어트랙션들은 폐장일순 나열.

기타 시설
스타벅스 용인에버랜드점뮤직가든
동물원
로스트 밸리판다월드
[ 사파리 월드 / 타이거밸리 ]
[ 판다월드 ]
러바오아이바오푸바오 ‧ 루이바오 ‧ 후이바오
레몬레시레아
[ 북극곰사 ]

축제
매직 인 더 스카이 · 문라이트 퍼레이드블러드시티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 페어리 타운 · 할로윈 위키드 퍼레이드 · EVERTOPIA - The Origin of Everland
관련 인물
티타남(김한나), 윤쭈꾸, 강철원, 송영관
기타
교통마스코트 및 캐릭터말하는동물원 뿌빠TV비판 및 사건 사고삼성물산시포애플리케이션에버랜드 리조트에버랜드 캐스트연간 이용권자연농원캐리비안 베이테마송AMG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파일:에버랜드 로고.svg
렛츠 트위스트
Let's Twist

파일:top_1_1.jpg

이름
렛츠 트위스트
소재지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개장
2008년 3월 14일[1]
운행 시간
약 3분 14초
탑승인원
30명

1. 개요
2. 이용안내
3. 여담



1. 개요[편집]


상하좌우 예측 불허!

입체 회전형 스릴 라이드를 타고 마음껏 소리 지르며 스트레스를 풀자!

진정한 트위스트의 강자는 바로 나! 다 같이 Let's Twist!!

2008년, 에버랜드에 파격적으로 오픈한 스릴 어트랙션. 작은 더블 락스핀의 좌석을 바람개비처럼 6개 달아놓고 큰 막대가 빙글빙글 돌면 좌석도 돌아가는 놀이기구다. 매우 뛰어난 조형물 테밍과 스릴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이 자리에 크레이지 리모(舊 샤크)[2]가 있다.

2. 이용안내[편집]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트위스트 파티 속으로!

출발 후 제일 먼저 나온 캐스터의 멘트

더블 락스핀과 함께 에버랜드에서 키제한이 가장 높은 어트랙션으로, 140cm 미만은 탑승이 불가하다.

T 익스프레스급으로 빠르게 돌아가므로 T 익스프레스에서 떨어뜨리기 쉬운 물건[3]은 여기서도 소지한 상태에서 타면 안된다. 실제로 분실물이 엄청 자주 생겨서 운행이 지연된 경우가 잦다.

인파가 거의 T 익스프레스로스트 밸리, 사파리 월드, 썬더폴스로 몰리기 때문에 더블 락스핀과 렛츠 트위스트를 포함한 다른 어트랙션은 대기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 성수기를 기준으로 약 40~70분 정도.

이건 어느 어트랙션에서나 기본적으로 있는 것이지만[4] 탑승하다가 너무 무섭거나 내리고 싶으면 양팔로 크게 X자를 만들어 높이 들자. 그러면 운행을 멈추고 하차시켜 준다.

보기엔 어지러워 보여도 허리케인보다 안 어지럽다. 허나 운행 중에 몇 번씩 뒤집히긴 하지만 더블 락스핀보단 덜 무섭다는 평가가 많다.

여담으로 락스빌 내에서 볼 때 가장 무서워 보인 어트랙션이지만[5], 의외로 엄청나게 무섭지는 않고 재미있다. 스릴을 느끼고 싶다면 가장 바깥쪽에 앉고[6], 무서운 게 싫다면 가장 안쪽에 앉으면 된다. 탑승할 때 허벅지가 엄청 아프다....

팔이 짧으면 혼자 안전벨트를 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안전 레버와 가슴 사이의 공간이 매우 넓으므로 그곳에 팔을 쉽게 넣고 뺄 수 있다.[7] 안전벨트를 풀 때 참고하자. 당연하지만, 운행도중 이런 행위를 할 경우 매우 위험하니 아무때나 하지는 않도록 주의하자.


3. 여담[편집]


  • 가끔 캐스트들이 "멈춰줄까요?"라고 말하는데 탑승객들이 동의하면 멈춰준다. 근데 하늘에서 멈춰준다. 사실 이는 렛츠 트위스트의 회전 패턴 중 하나이며, 기계가 아파트 8층 상공에서 멈춘 후 빠른 속도로 내려간다.

  • 꽤나 큰 규모를 가지고 있어 포시즌스 가든에서도 보일만큼 크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7:05:27에 나무위키 렛츠 트위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T 익스프레스와 함께 오픈했다.[2] 락스빌의 조성으로 환상특급(現.롤링 엑스 트레인)과 함께 이름을 바꾸었다.[3] 지갑, 안경, 스마트폰 등. 특히 스마트폰은 들고 탔다가 안전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다.[4] 다크라이드와 롤러코스터, 드롭타워 등은 제외.[5] 비명소리가 롤링 엑스 트레인 대기열까지 들린다.[6] 렛츠트위스트 구조 특성상 바깥쪽이 회전반경이 넓어 가장 무섭다. 게다가 의외로 엄청난 높이에 경악할 수 있다.[7] 키가 180대 중반에 팔이 유달리 긴편이라면 좀 힘들거나 불가능 할 수도 있지만, 그정도로 팔이 길다면 굳이 레버 사이로 팔을 넣지 않아도 안전벨트를 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