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랄

덤프버전 :

로우랄
ロウラル / Lorule

파일:lorulecrest.jpg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Zelda-a-link-between-worlds-lorule-map.jpg
로우랄의 상징[1]
로우랄의 지도
1. 개요
2. 테마곡
3. 작중 묘사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2에 등장하는 하이랄의 평행세계. 이 곳에서의 공주는 젤다가 아니라 힐다 공주다. 하이랄의 틈으로 넘나들 수 있으며 하이랄같이 나눠져 있다. 참고로 입구 위치는 링크의 집 언덕 아래에 있다. 이는 로우랄에서 하이랄로 돌아올때도 마찬가지.

필드 외형과 BGM 면에서 전작인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에서 등장하는 평행세계인 '어둠의 세계(闇の世界/Dark World)'와 유사하지만 젤다의 전설 30주년 기념으로 발간한 하이랄 백과에서는 둘을 다른 세계로 표현하고 있다.[2] 신트포1의 평행세계에 대한 내용은 어둠의 세계 문서 참조.

이름의 유래는 하이랄↔로우랄 (high↔low) 로 추정된다.


2. 테마곡[편집]



로우랄의 필드 테마로, Dark World의 리메이크 곡. SFC 시절부터 이미 명곡으로 손꼽힌다.


3. 작중 묘사[편집]


파일:external/i1108.photobucket.com/03_zpsfe24d82e.jpg
로우랄과 하이랄을 잇는 차원입구.[3]

힐다 공주가 다스리는 하이랄의 평행세계로 나온다. 하이랄이 몬스터가 좀 돌아다니긴 해도 동화속의 맑은 풍경같다면, 이쪽은 포스트 아포칼립스화된 동화세계를 보는 기분이다.

대부분의 던전들이 하이랄과 로우랄 두세계를 왕래하면서 찾아 가야하는데 기후나 환경등이 같은 위치의 하이랄과 극대비되게 묘사된다.[4]

젤다 시리즈 특유의 항아리가 해골로 변하며, 녹색 풀덩어리들은 연보라색 꽃들로 바뀌어 있다. 몬스터가 마을내에서도 돌아다녀서 로우랄 사람들은 상자가게나 밀크바에서 안 나오는 상황. 몬스터도 하이랄 몬스터보다 공격력이 훨씬 강력하며 맷집도 마스터 소드로도 죽이기가 힘들 정도로 상당하다.[5] 장점은 루피말고도 몬스터 내장과 같은 재료 아이템을 훨씬 더 많이 뱉어낸다는 것.

카카리코 마을은 전쟁이라도 난것처럼 쑥대밭이 되어있다. 꼬꼬가 아니라 꼬꼬와 비슷한 다른 새가 돌아다니며, 집들은 대부분 무너져서 폐허가 되어있다. 닭을 기르는 집 폐허에 루피들이 잔뜩 있으니 참고해두자. 막힐 때는 벽화 능력을 쓰는 게 정석. 그리고 로우랄에서의 카카리코 마을은 도둑들의 도시다. 마스터 소드를 강화하는데 쓰이는 강화석이 숨어있고 아스팔을 구하기 위해 반드시 입장해야 하는 던전인 도적 소굴이 있는데, 말을 걸고 제대로 답하면 문이 열린다.

지형면에서도 살짝 차이를 보이는데, 하이랄이 서로 이어지는 구석이 많다면 로우랄은 험준해서 절벽인 곳이 많이 존재한다. 이럴 땐 하이랄로 돌아와서 링크의 집 말고 다른곳에 존재하는 균열을 찾아야한다. 서로 막힌 구간이라도 이런 방식으로 온 로우랄을 전부 탐험해볼 수 있다.

로우랄의 카카리코 마을 잡화점(방패문양이 붙은 집)에서는 요정을 판다. 빈병이 있다면 요정을 사도록 하자. 가격은 77루피. 하지만 공짜로 요정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그다지 많이 쓰이지는 않다.

로우랄 필드의 BGM은 Dark World 리메이크 곡. 하이랄에 비해서 밝진 않은 곡이지만 모험하면서 듣기엔 딱 좋은 곡이다.

중앙에서 조금 서남쪽 지역에 빨간 문어 집이 있는데, 그곳에서 NPC에게 50루피를 내고 야구 미니게임을 해볼 수 있다. 생소한 이벤트지만 꽤 재미있으니 한번쯤 해보자. 점수가 100루피를 넘으면 하트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동굴 어딘가에 여기 있는 걸 알려주지 말라며 돈을 주는 히녹스가 있는데 50루피를 요구하고도 더 내놓으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화가나서 공격해온다. 이 히녹스는 공격이 불가능하니 그냥 동굴밖으로 도망치면 된다.

로우랄의 성내의 몬스터들은 포션 재료 아이템을 많이 드랍한다. 특히 파란포션 재료를 많이 드랍하니 필요하다면 죽치고 몬스터를 잡자.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곳이 이렇게 막장으로 변해버린 이유는 바로 과거 로우랄 왕가가 전쟁을 막는다는 목적으로 현지의 역삼각형 트라이포스를 완벽하게 파괴해버렸기 때문이다. 문제는 (적어도 로우랄에 한해선) 트라이포스가 세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했었기 때문에 그 때부터 천천히 로우랄은 붕괴하기 시작했으며, 사람들이 괴물로 강제변이해버리게 되고 만 것이다.

여담이지만, 도중에 괴물인 척 하는 사람들이 따르는 요상한 사이비 종교 같은 걸 볼 수 있는데, 이는 사실 괴물로 변하지 않기 위한 현지인들의 궁여지책이라고 한다. 그나마 효과는 확실하다.

이 세계의 링크의 집에서 빈병 하나를 아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2회차 하드 모드에서 이곳의 뒷문으로 들어오면 로우랄의 용사의 뒷사정을 알 수 있게 된다.


4.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21:47:58에 나무위키 로우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하이랄 상징과 유사하나 역트라이포스가 그려져 있다.[2] 지역 간 관계를 나타낸 도식에서 어둠의 세계와 로우랄을 구분하고 있다. 백과에서 로우랄은 하이랄과의 특별한 관계성 없이 단순히 하이랄의 대칭이 되는 독립된 세계로 설명한다.[3] 로우랄로 통하는 입구는 딱 봐도 검은 얼룩이 스멀스멀 올라오는데, 하이랄로 통하는 입구는 반대로 밝다.[4] 하이랄의 사막과 로우랄의 늪, 하이랄의 고산지대와 로우랄의 극지 등.[5] 하지만 마스터 소드를 강화할 경우엔 죽이기가 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