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암 오브라이언

덤프버전 :


리암 오브라이언
Liam O'Brien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Liam_O'Brien_Portrait.jpg

이름
리암 크리스토퍼 오브라이언
(Liam Christopher O'Brien)

출생
1976년 5월 28일 (47세)
미국 뉴저지 주 에식스 카운티 벨빌
국적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신체
180cm[1]
가족
어머니 로이스 윌츠 오브라이언
배우자 에이미 킨케이드[2](2002년 결혼~현재)
자녀 2명
학력
뉴욕 대학교 (학사)
활동 시기
2001년 ~ 현재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출연 목록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위키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1. 개요
2. 출연작
2.1. ADR 디렉터
3. 여담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미국성우.

신시내티에서 연극을 하면서 활동하고 있을 때, 크리스핀 프리먼을 만나 뉴욕에서 애니메이션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데뷔작은 부기팝은 웃지 않는다의 스기누마 요지. 뉴욕에서 활동할 때는 Headline Studio와 NYAV 작품들을 주로 맡았고, 캘리포니아로 이사오면서 Bang Zoom! 엔터테인먼트Studiopolis, NYAV의 작품을 맡았었다.

비음이 꽤 섞인 비열한 음색을 가지고 있어서, 일부러 매드 사이언티스트나 사악한 천재 같은 살짝 맛이 간 캐릭터를 고른다고 한다. 북미판 로이드 아스프룬드 연기를 들어보면 시라토리 테츠영어 배워서 연기한 게 아닐까 의심될 정도로 완벽한 또라이공돌이 매드 사이언티스트 연기를 펼쳤다. 특유의 쉭쉭 거리는 느낌이 쿨하거나 중2병적인 요소를 자극하기도 해서(...) 간지 나는 캐릭터나 악의 조직의 간부나 수장 같은 역할도 꽤 맡고 있다. 레드 스컬닥터 스트레인지의 전담 성우이기도 하다.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미국 애니메이션이나 서양 AAA게임 쪽으로 활동 영역을 옮겼으나 《Critical Role》에 집중하게 되면서 본업인 성우업은 사실상 휴업이나 다름없어져서[3] 동서양 컨텐츠에 상관없이 목소리 연기 자체를 듣기가 매우 어려워졌다. 그나마 최근에 출연한 일본 애니메이션 배역은 TIGER & BUNNY 2유리 페트로프. 그외 미국 애니메이션하고 게임에 단역으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가족으로는 성우인 아내 에이미 킨케이드와 딸 조이랑 아들 오웬이 있다.


2. 출연작[편집]




2.1. ADR 디렉터[편집]




3. 여담[편집]


  • 《Critical Role》의 멤버 중 하나이며 리암의 생일선물로 시작하게 된 D&D가 현재의 테이블탑 게임 전문 채널로 성장하게 되었다.



  • 어쌔신 크리드: 로그》에서 '리암 오브라이언'이라는 동명이인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름 자체를 이 성우에게서 따온 것인지는 불명이나 리암이라는 이름이나 오브라이언이라는 성씨나 아일랜드에선 엄청나게 흔해빠진 이름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우연의 일치인 것으로 보인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09:33:30에 나무위키 리암 오브라이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출처[2]코드 기어스》에서 셜리 페넷 역을 맡았다.[3] 이건 《Critical Role》의 다른 멤버들도 마찬가지다. 그나마 매튜 머서가 신작 캐스팅은 급감했을지언정 기존에 출연했던 작품의 후속작에는 변경없이 꾸준히 출연하는 어느정도 본업인 성우업을 이어가고 있는 편.[4] 스테로이드 한거같다, 스타크래프트 1 수준의 간지에도 못미친다 등의 악평을 받았다.[5] NPC.[6] 불타는 성전 이후. 불타는 성전도 시네마틱은 이전 성우인 매튜 양 킹이다.[7] 1~3화까지는 저스틴 그로스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