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어빙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리카르도 어빙 이미지.jpg
2009년 당시 모습
Ricardo Irving
본명
리카르도 어빙(Ricardo Irving)
(リカルド・アーヴィング)
이명
죽음의 상인(Merchant of Death)
국적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인종
백인
성별
남성
혈액형
불명 (Rh+)
출생
1979년
사망
2009년 3월 6일 (향년 30세), 서아프리카, 어빙의 무장 요트

180cm (5 시점, 2009년)
몸무게
75kg (5 시점, 2009년)
머리카락
주황색 (5 시점, 2009년)

벽안
학력
과학 교육 이수
(5 이전 시점, 30세 이전, 1990년대 ~ 2000년대 사이)
소속
트라이셀 소속 아프리카 지부 (5 이전, 2000년대)
B.O.W. 블랙마켓 (5 시점, 2009년)
직업
트라이셀 연구자
우로보로스 프로젝트의 자금원 (~2009)
가족
어빙 가문, 구성원 불명
이미지 컬러
주황색
성우 및 배우
앨런 그로브스(바이오하자드 5)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img3.wikia.nocookie.net/Ricardo_Irving.jpg

Ricardo Irving

캡콤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하자드 5의 등장인물. 성우는 앨런 그로브스(Allan Groves).[1]


2. 작중 행적[편집]





2.1. 바이오하자드 5[편집]


원래는 트라이셀 소속 아프리카 지부 '관리자'급 인물로, 블랙마켓에서 B.O.W.를 팔아오며 알버트 웨스커엑셀라 기오네가 벌인 우로보로스 프로젝트의 자금원 역할을 해온 남자.

이 때문인지 우로보로스 사태를 조사하러 온 크리스 레드필드쉐바 아로마에게 제일 먼저 정체가 노출되었고,[2] 그를 포획하여 진상 조사를 하려고 해서 계속 쫓기며, 몇 번이나 그들을 제거하려 수를 쓰지만 전부 다 실패.

결국 입막음을 위해 엑셀라에게 숙청당할 것을 우려해 재산을 챙기고 도주하려 했지만 갑툭튀까마귀 가면에게 붙들려서 끝장나나 싶었는데 그냥 지배종 플라가를 건네받고 풀려난다.[3] 이걸 써서 사태를 진압하라는 의미였지만, 그걸 쓴다는 건 인간을 그만둔다는 것인지라 사용을 망설였고 그 대신 크리스와 쉐바를 석유가 거의 다 고갈된 은디파야족의 마을에 있는 유전시설로 유인해 시설과 함께 폭발시키는 것으로 무마해보려 했지만 이마저도 실패한다.




"너희 둘은 이미 죽었어야 했잖아! 네들이 내 얼굴에 똥칠을 했어. 이 모든 사업이 누구 때문에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생각해? 이 연구에 자금을 댄 건 나뿐이야, 알아? 그런데도 모두가 날 얕보지. 하지만 이젠 달라."


"난 네들이 되고 싶어 하는 그 무엇보다도 뛰어난 존재거든!"

결국 강까지 추적해온 크리스와 쉐바의 눈앞에서 플라가를 스스로의 몸에 주입해 급격한 변이를 일으키며 거대한 괴물로 변하는데, 바이오하자드 4에 등장한 플라가 괴물들과는 비교도 안 되는 거의 공룡급의 크기를 자랑한다. 자기 방위 능력 하나도 없던 왜소한 인남캐가 기생충이 들어갔더니 크라켄이 되었다(…).

이때부터 보스전은 어빙의 무장 요트 위에서 돌아다니는 식으로 시작한다. 탄약이 딱히 눈에 보이질 않는 것이 이 배의 특징.[4] 이 양 구석에 요트에 장착된 총 4개의 미니건과 미니캐논이 놓여져 있다. 미니캐논은 사용하기 까다로우나 한방한방의 위력이 강하므로, 자신이 없으면 쉐바(크리스)에게 넘겨주자. 이 둘의 공통적인 특징은 위력이 좋고 탄약 아끼기에 좋다는 점. 그리고 배 바깥 부분에 너무 붙을 경우 어빙이 물속으로 들어가서 잡아먹는 패턴도 있으니 주의하자. 처음에는 양 쪽에서 왔다 갔다 거리며 대놓고 붉은 약점을 내놓고 있으니 쏴주자.

  • 커다란 촉수가 나온다. 반짝이는 부분을 쏴 제거하자.
  • 배 바깥에 붙을시 가까이와 입벌려 먹어버릴려 한다. 버튼액션으로 피할 수 있지만 공격범위 밖으로 물러가도 해결이 된다.
  • 어빙의 본체가 입 가운데서 튀어 나온다. 옆에 촉수가 방해도 하고, 가운데에서 자꾸 근접해 먹어버리려는 패턴을 취하니 잘 싸울 것.

그러나 수많은 B.O.W.들과 싸워온 크리스와 쉐바의 분전 끝에 결국 패배해서 가라앉고, 운좋게도(?) 본체에 해당하는 부분은 따로 배 갑판에 떨어진다. "젠장! 엑셀라! 나에게 불량품을 줬군..." 이후 모든 것을 체념한 듯 질 발렌타인우로보로스 바이러스에 대해 묻는 크리스에게 단서를 가르쳐주고 그들을 비웃으며 숨을 거둔다.

여담으로 캬하핰!! 하고 숨넘어가게 웃는 광기서린 연기가 아주 일품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0:57:23에 나무위키 리카르도 어빙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얼굴부터 리카르도 어빙을 닮은 배우.[2] 정확히는 키후후 자치구 플라가 감염사태 초기에 투입된 서아프리카 지부 SOU 알파팀에게 정체가 노출되었다. 처음 오프닝 컷신에서 알파팀의 팀장 댄 디챈트가 통행금지령과 폐쇄구역 지정훈령을 본부에서 전달받아 지역봉쇄를 끝내고 휘하 2개 작전팀 소대원들과 추격전을 벌이나 크리스와 쉐바가 투입될 시점에서 우로보로스 바이러스 기본형 실험체에게 팀장 댄 디챈트를 포함한 알파팀 전원이 전부 몰살당하고 어빙을 놓친 상황이었다.[3] 이전 4편에서 에이다 웡은 웨스커에게 가짜 플라가 샘플을 건넸지만 이를 볼 때 결국 웨스커가 나중에 제대로 된 샘플을 손에 넣은 것으로 보인다.[4] 물론 어빙이 촉수로 공격하는 패턴시에 뒤에는 타격을 받은 바닥에서 탄약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