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 일당

덤프버전 :


파일:리타 일당 단체샷.jpg

1. 개요
2. 작중 행적
3. 구성원
3.1. 보스
3.2. 간부
3.3. 전투원
3.4. 괴인
4. 메카
4.1. 탈퇴한 메카들



1. 개요[편집]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에 등장하는 악의 조직, 리타 리펄사를 중심으로 뭉친 조직으로 지구를 침략하고 조던과 파워레인저를 말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원작과 다르게 설정상 구성원 전원이 외계인이다.

처음에는 반도라 일당의 리메이크였기 때문에 반도라 일당의 구성원만 존재했으나 후에 로드 제드가 합류하고 리토 리볼토,마스터 바일이 뒤를 이어 합류했다.

주요 조직원으로는 반도라 일당요괴 군단의 구성원이 섞여있으며 괴인까지 포함하면 고마 일족의 괴인도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1만년 전, 지구 침략을 시도하고 우주의 평화를 어지럽히다가 조던과의 전쟁에서 패배해 조던에 의해 우주 쓰레기통에 봉인당해 1만년간 우주를 떠돌다 우연히 달에 정착했는데 때마침 달에 도착한 우주 비행사들이 멋모르고 건드려서 봉인이 풀려 부활하게 되었다.

봉인이 풀린 이후 달에 아지트를 세우고 늘 퍼티 병사들과 리타 몬스터들을 보내 지구 침략을 시도하지만 시리즈 마다 파워레인저들의 활약에 번번히 좌절된다.

시즌3 후반부에서 파워레인저의 커맨드 센터에 시한폭탄을 설치해 커맨드 센터를 폭파 시키고, 레인저들을 이긴 기념으로 파티를 벌였으나 바로 그 직후에[1]기계 제국의 습격을 받아 서펜테라를 타고 마스터 바일의 거처로 도망치면서 기계 제국에게 메인 악의 조직 위치를 넘겨주었다.

시즌 1부터 3까지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의 메인 악의 조직을 맡았으며 4기부터 6기까지는 제작 사정상 비중이 적어지며 간간히 등장하는 병풍 신세로 등장한다.

파워레인저 인 스페이스 최종화에서 조던이 희생하면서 내뿜은 빛을 맞고 갱생하거나[2]소멸되면서[3] 와해되었다.[4]

원작의 반도라 일당,요괴 군단에 비해 개그 색이 강해진 조직들로, 원작에서는 코즈믹 호러나 공포에 가까운 강함을 보였으나, 본작에서는 점점 카리스마가 적어지며 점점 로켓단 3인방처럼 모자란 악역이 되었다.

3. 구성원[편집]



3.1. 보스[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Rita_Repulsa_from_Mighty_Morphin'_Power_Rangers_(screencap).jpg
리타 일당의 두목. 해당 항목 참조.

파일:external/kevinpatrickokeeffe.files.wordpress.com/zedd.jpg


3.2. 간부[편집]


문서 참조.

  • 바부(Baboo)
파일:zyu-vi-tottpatt.jpg
리타의 부하로 뱀파이어와 원숭이가 합쳐진 모습을 하고 있으며 스퀏과 함께 바보 콤비를 이루고 있다.성격은 다소 비겁하며, 리타 일당의 연금술사 겸 물약 제작자지만 자주 활약하지는 않고,대부분 배경 혹은 개그 캐릭터로만 나온다.스퀏과 마찬가지로 직접 전투에 참가하지는 않으며 뒤에서 응원만 한다.

시즌 4기 1화에서 기계제국의 공격으로부터 피난한 이후로 등장하지 않았으며 정황상 인 스페이스 최종화에서 조던의 빛을 맞고 소멸한 것으로 보인다.

원작의 톳토밧토에 해당하는 캐릭터이다.

  • 스퀏(Squatt)
파일:zyu-vi-buckbuck.jpg
바부의 조수로 고블린의 모습을한 빌런이다. 멍청하고 겁이 많은 성격으로 리타에게 혼나는 것을 무서워한다.전투형 빌런이 아니기에 전투에 나서지는 않고 주로 바부와 함께 다른 몬스터들을 응원한다.

시즌 4기 1화에서 기계제국의 공격으로부터 피난한 이후로 바부와 함께 등장하지 않았으며 정황상 파워레인저 인 스페이스 최종화에서 조던의 빛을 맞고 소멸한 것으로 보인다.

원작의 북크바크에 해당하는 캐릭터.

  • 스콜피나(Scorpina)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EB%9D%BC%EB%AF%B8%EC%9D%B4.jpg
배우는 카와이 아미[5].원작의 라미이에 해당하는 캐릭터, 리타의 부하로 전갈을 모티브로한 여전사.시즌 1당시 골다를 제외하면 리타 일당 중에서 가장 강한 간부였고, 골다와 함께 종종 거대전에 참가한다.시즌 2 1화에서 제드가 리타를 쓰레기통에 넣어 추방할때 이후로 모습을 보이지 않다가 리타가 복귀한 이후 비중은 대폭 줄었으나 간간히 재등장 하다가 시즌 3에서는 배우를 구하지 못해 끝내 사라지고 말았다.

이후의 행적은 불명이며 조던이 선한 빛을 내뿜으며 희생했을때 소멸한 것으로 추측된다.[6]

초기에는 리타 리펄사처럼 라미이의 출연 장면을 그대로 짜깁기하는 식으로 등장했고 나중에는 사반에서 배우를 별도로 섭외해 추가 장면을 촬영하는 식으로 등장했다.원작과 마찬가지로 골다와 함께 레인저들을 상대하는 역할로 원작과는 달리 골다와 부부사이가 아니다.


파일:리토리볼토2.jpg

3.3. 전투원[편집]


  • 퍼티 패트롤(Putty Patrol)
파일:퍼티패트롤.jpg
본작의 등장 잡몹이며 리타 리펄사 일당의 전투원. 국내 번역에서는 '진흙병사'. 공룡전대 쥬레인저골렘 병사에 해당된다. 히니스터가 진흙에서 만들어 내는데 몬스터 제조기에 흙을 넣어 10초 만에 완성된다. 전투력은 낮고 지능이 떨어지지만, 점토가 있는한 얼마든지 만들수 있는 것이 장점. 일부 퍼티 패트롤은 지휘하는 몬스터에 맞춘 모습을 하고 있다. 일본어판에서는 1화, 2화만 "리타 몬스터"라고 불린다. 종종 괴인과 레인저들의 싸움전에 레인저들에게 나타나는것뿐만 아니라, 목표물 파괴 및 다른 특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나타나기도 한다.

  • 슈퍼 퍼티 패트롤(Super Putty Patrol)
신종의 점토로 만든 퍼티 패트롤. 통상의 퍼티 패트롤을 능가하는 힘을 갖고 있으며 불사신의 육체를 가지고 있다. 국내 번역에서는 '찰흙병사'. 일종의 초월번역.

  • 퍼티 패트롤 No6(Putty Patrol No6)
골다의 작전으로 악의 파워 레인저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았던 퍼티 패트롤의 한명. 골다에게 실격을 선고받고 사라진다.[7]

  • Z 퍼티즈(Z Putties)
본작의 등장 잡몹이며 리타 리펄사 일당의 전투원. 제드의 부하이며 제드에 의해 디자인이 바뀐 퍼티 패트롤이고 로드 제드의 에너지를 받는 것에 의해 리타의 퍼티 패트롤을 능가하는 힘을 가지게 되었다. 파워의 근원인 가슴의 Z마크가 약점으로 그곳을 공격 받으면 쉽게 쓰러져 버리며 어린애라도 Z마크를 공격하면 쓰러뜨릴수 있다. 니들 노즈 휘하의 Z 퍼티즈는 카우보이의 옷을 입고 있다. 텐가 워리어가 등장한 이후부터는 등장하지 않게 되었지만 파워레인저 인 스페이스에서는 다시 로드 제드와 리타의 부하로 등장하고 있다.
파일:텐가워리어.jpg
  • 텐가 워리어(Tenga Warriors)
본작의 등장 잡몹이며 리타 리펄사 일당의 전투원. 약칭은 텐가[8]이며 리토 리볼토가 리타의 결혼선물로 가져온 알에서 태어났고 까마귀 형태를 하고있다.[9] 퍼티 패트롤에 비해 지능이 높고 말을 할수 있다. 이름의 유래는 리토가 이름을 생각하지 않아서 리타에게 10초 이내에 결정하라고 재촉받아서 10을 생각한 것. 정장은 극장판에 등장한 텐구 워리어의 유용. 그들은 시즌 3에서 등장하며 파워레인저를 공격하기 위해 Z 퍼티즈대신에 나타난다. 레인저는 일반적으로 그들과 싸울때 자신이 가진 닌자 레인저의 능력을 사용한다. 소모품이 아닌지 패배할때는 달로 돌아가는 듯하다.

3.4. 괴인[편집]


리타 일당의 괴인들은 대부분 도라 몬스터, 고마 괴인, 일반 요괴의 슈트를 재활용 했으며 오리지널 괴인들도 몇명 존재한다.

거대화 방식은 여러번 바뀌었는데 시즌 1에서는 리타가 직접 마법 지팡이를 던져서 거대화 시켰고, 시즌 2 초반에 리타가 제드에 의해 추방 되었을때는 제드가 거대화 폭탄을 던져서 거대화 시켰고,리타 복귀 이후에는 리타와 제드가 지팡이를 들고 함께 거대화 시킨다.

대부분의 괴인들은 핀스터로드 제드가 제작을 담당했으나 일부 괴인의 경우 평범한 동물이나 인형 등을 괴인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다.

4. 메카[편집]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MMPR_Cyclopsis.jpg
고대에 날뛰었다가 리타 일당과 함께 봉인되었던 사악한 악의 조드, 리타의 주문으로 소생했으며 골다가 조종했다. 첫 등장당시 메가조드와 드래곤 조드를 모두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재생 이후에도 조드들을 어느정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그러나 재기를 완료한 레인저들의 총공세에 밀렸으며 결국 마지막에는 울트라조드의 필살기를 맞고 로커[10]와 함께 파괴되었다.

원판의 도라타로스와는 달리 메가조드와 드래곤조드,타이타누스를 납치하는 묘사는 나오지 않았으며[11] 강력한 악의 조드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약점은 조드들을 따로 분리시켜 공격하는 것이었다.

파일:external/www.supersentai.com/dai-mc-daijinryuuemperor.jpg

로드 제드가 소유한 악의 조드,제드와 골다가 둘이서 함께 조종한다.대신룡의 리메이크 메카답게 막강한 파괴력을 선보였다.썬더 조드들을 시종일관 압도했으며 강력한 브레스로 도시 하나를 통째로 지워버리고, 토어 더 셔틀조드까지 짓밟으며 파괴 직전까지 몰았으나, 덩치가 크고 전투력이 강한만큼 에너지 소모가 심해서 결국 작동이 멈추고 말았다.[12]

이후 등장은 거의 없었으며 파워레인저 지오 1화에서 리타 일당이 기계 제국에게 공격당하자 피난갈때 잠시 사용되었다.

인 스페이스 최종회에서 리타와 제드가 조던이 내뿜은 빛에 맞아 모두 갱생한 이후로 오랫동안 달에 버려졌다가, 파워레인저 와일드포스 포에버 레드에서 오리지널 악역(벤직스)에 의해 잠시 작동 되는데 모두의 응원을 받은 레드 라이온 레인저의 바이크 공격에 의해 파괴 되었다.

4.1. 탈퇴한 메카들[편집]


파일:external/www.supersentai.com/zyu-sz-dragonceasar.jpg
본래 구극대수신의 일부였다가 떨어져 나온 설정이었던 원작과는 다르게 리타 리펄사가 만들어서 토미 올리버에게 하사한 파괴 병기로 처음 등장했다. 막강한 전투력으로 레인저들을 몰아붙였으나 티라노사우루스 다이노 조드에게 역공당하고 넉다운 되었다가 이후 토미가 제이슨 덕분에 리타의 세뇌에서 풀린 이후로 파워레인저 측에 넘어가 아군 메카가 되었다.

파일:attachment/무적장군/Shogun_megazord_2.jpg
고대 조다니아 문명에서[13] 만들어진 조드들인데, 이 조드들이 묻혀진 지도를 발견한 로드 제드가 소유하고 있었으며 파워레인저를 상대하기 위해 출격 시키나, 레인저들에게 도로 빼앗기고 말았다.

이후 파워레인저와 에일리언 레인저가 사용하게 된다.

파일:LEGACY FALCON ZORD 1-500x500.jpg
본래 화이트 레인저의 닌자 조드였으나 로드 제드의 조종으로 세뇌당한 캐서린에 의해 강탈되어 일시적으로 리타 일당의 소유가 되었다. 이 때문에 토미는 한동안 화이트 레인저로 변신하지 못하다가 이후 팔콘 조드가 되돌아온 이후로 변신할수 있게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1:15:06에 나무위키 리타 일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시즌3 최종화에서 바로 파워레인저 지오 1화로 이어진다.[2] 리타와 제드는 인간의 모습으로 변했다.[3] 골다, 바일, 핀스터, 바부, 스퀏, 스콜피나, 리토 등등[4] 이때 조던의 빛을 맞고 리타 일당 뿐만 아니라 기계 제국,디바톡스 일당 등 조던 연대기에 나온 모든 악의 조직이 소멸되었다.[5] 시즌1 한정[6] 후에 외전작 Soul of Dragon에서 SPD의 추적을 받고 있다고 나오는데, 다른 빌런들이 소멸되거나 정화되어 착해지는 와중에 정화도 소멸도 피하고 잠적해 본작 시점까지 암약하고 있었나보다.[7] 그런데 하필이면 이 놈이 원래 레드 포지션을 맡을 예정이었던 탓에 레드 자리는 가재처럼 생긴 오리지널 괴인이 대체한다.[8] 일본 요괴 텐구(그중에서도 카라스텐구)를 비튼 이름으로 보인다.[9] 말이 까마귀지 얼굴은 콘도르나 대머리독수리, 앵무새를 연상케 한다.[10] 쥬레인저의 대사탄.[11] 쥬레인저에서는 대수신,드래곤 시저가 점점 사라지는 모습이 마녀 반도라의 주술에 당하는 설정이었는데 미국판에서는 조던에 의해 회수되는 과정으로 설정이 변경되었다.[12] 원작인 다이레인저에선 도사 카쿠에 의해 다이레인저와 고마 일족간의 휴전이 체결되어 멈추게 되었다.[13] 참고로 조다니아는 훗날 파워레인저 코스믹퓨리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으며 코스믹퓨리 메가조드를 필두로 구성된 조드들도 이곳에서 만들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