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빛의 후예)

덤프버전 :



파일:린(빛의 후예).webp
파일:린(엘피스 전기).jpg
빛의 후예
당문영웅전

린 / 목자묵 / 무쯔모
木子·默 | Mu Zi Mo


파일:린(당문영웅전).webp

이명
악마의 공주
마왕의 후계자
빛나는 여신
어둠의 여신[1]
신장
170+cm
나이
20세 → 불로불사
성별
여성
종족
마족 → 신
경지
마법사: 그랜드 마스터
보유 원소
흑마법[2]
바람[3]
직책
어둠과 바람의 마법사
마족의 공주
차기 마왕
빛의 신계의 여신
가족 및 인간관계
마신황 페르손 (아버지)
어머니(사망)[4]
첫째 오빠[5]
둘째 오빠[6]
애런(남편)
루미 스타크(친구)[7]
장령(아들)[8]
장광(아들)[9]
해분성 / ??? 스타크(양녀)[10]

1. 개요
2. 성격
3. 작중행적
3.1. 빛의 후예
3.1.1. 과거
3.1.2. 애런과의 만남
3.1.3. 로디 블로우로써의 생활과 로얄 상급 마법학교
3.1.4. 들통나는 정체
3.1.5. 기다리는 사랑
3.1.6. 에필로그
4. 능력
4.1. 흑마법
4.2. 바람 마법
5. 인간관계
6. 기타



1. 개요[편집]


빛의 후예메인 히로인이자 여주인공엘피스 전기: 당문영웅전의 등장인물.

서쪽 대륙인 리하트 대륙에 있는 마족의 수장인 페르손의 딸이자 마족의 공주로 인간들의 정보를 얻고자 주마법인 어둠 마법을 숨기고 부마법인 바람 마법으로 바람의 마법사로 위장해 인간세상에 오면서 세인트 소드를 찾기위해 여행을 떠나던 주인공인 애런과 만나게 된다.

2. 성격[편집]



3. 작중행적[편집]



3.1. 빛의 후예[편집]



3.1.1. 과거[편집]


린은 리하트 대륙에 있는 마족들 영역에서 마신황의 막내 딸로 태어나게 되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친어머니를 떠나보냈으며, 아버지인 마왕에게 소중한 물건[11]처럼 그의 손에 안기면서 평온한 삶을 보내는 줄 알았다.

하지만 첫째 오빠는 교활한 자인 동시에 자신하고 사이가 매우 좋지 않는 동시에 둘째 오빠는 마법은 커녕 사용할 수 있는 기술조차 없고 오직 놀고먹고하는 행위를 하는 탓에 마왕의 자리에 어울리지 못했다. 그리고 매년 마왕의 궁궐에서 열리는 마법 대회에서 무심코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게 되면서 각 높은 마족들에게 호감을 얻고 페르손도 역시 그녀가 차기 마왕이 될 자라고 선정하게 된다.[12]

그 이후로 새로운 마왕의 후계자로써의 일을 매일 해야하는 탓에 린은 예전처럼 자유를 누리지는 못한 동시에 매일 여러 교사들이 번갈아 하면서 마법, 전술, 국정 등 여러가지 지식을 배우면서 그녀또한 두 오라버니가 답이 없다는 것을 알게되고 자유를 잃었지만 아버지와 마족을 위해서 본인 스스로 마왕의 후계자 되기로 마음 먹는다.

3.1.2. 애런과의 만남[편집]


아버지의 명을 따라 인간들의 정보를 얻기 위해 몇몇 호위들과 함께 동대륙인 바르티엔 대륙에 오게 되면서 시틀리 호수에서 주인공인 애런과 처음으로 만나게 된다.[13] 그녀는 애런이 자신들의 정체를 알아챌까봐 호위 중 한명인 리앤에게 그를 죽이지 말고 제압만 하라고 말했지만, 하필 애런이 마족들의 카운터격인 빛 마법의 사용자였기 때문에 쉽게 물리치기 힘들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자신이 어둠마법을 사용한 것을 본 애런이 본인을 누나라고 말하자, 마왕의 후계자인 자신에게 건방진 태도에 약간 열이 받은 린은 제압만 할려는 것을 아예 없애버리는 행동을 하게 된다.[14] 하지만 애런이 라이트 필드를 시전하자 자신은 나머지 마족들을 마기로 보호막을 만들어 간신히 막아내게 된다.[15]

하지만 그와중 후드가 찢어지면서 본인의 얼굴을 적에게 들통나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고, 애런을 그녀의 얼굴보자마자 얼굴에 약간의 홍조가 생기게 된다.[16] 그러자 애런이 자신의 얼굴을 보자마자 변태 취급을 하여 자신의 얼굴을 포함해서 본인들의 정체를 알게된 그를 자신의 스승에게 부탁하여 죽여달라고 부탁한다.[17] 그러자 애런은 싸우기는 커녕 오히려 친구하자는 말에 아직도 정신을 못차렸다는 생각에 그에게 살기를 낸다.[18] 그리고 그녀의 스승은 애런을 보고 아직도 빛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가 남아있다는 것에 거의 사라진거 아니냐고 하자, 애런은 거짓말로 현재 온 대륙에 빛 마법을 쓰는 자들이 많다고 말한다.[19]

그리고 이야기가 계속 진행되는 것에 슬슬 짜쯩이 생겼는지 더 이상 이야기 하지말고 비밀이 새어나가지 않기 위해서 그를 죽이라고 말하지만, 결국에는 애런이 공간마법으로 도주하여 죽이는데 실패로 끝나버렸다. 그리고 그는 애런이 생각 이상대로 자신보다 강한 자라는 것을 말하자 약간 당황하여 선생님조차 상대가 어렵다고 말하면서 혹시 애런이 한말이 사실이라면 마족은 이제 위험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고 말한다.[20][21]

일단 스승의 말대로 먼저 임무를 잠시 미루고 먼저 인간의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먼저 파악하고자 에더 왕국으로 향하여, 에더왕국의 왕도에 숨은 린의 소식을 듣은 페르손은 그녀에게 에더 왕국에 잡입하여 상황을 지켜보라는 명과 함께 린은 자신의 신분과 외모를 위장하여 로얄 고등 마법학교에 들어가게 된다.

3.1.3. 로디 블로우로써의 생활과 로얄 상급 마법학교[편집]



3.1.4. 들통나는 정체[편집]



3.1.5. 기다리는 사랑[편집]



3.1.6. 에필로그[편집]



3.2. 엘피스 전기: 당문영웅전[편집]


빛의 후예 이후 오랜만에 다시 당문영웅전에서 등장하게 되는데 빛의 신계의 중심에 있던 애런에게 신계진법이 꽤 안정을 찾는데 좀 쉬라며 걱정을 하는 모습을 보는 것으로 봐선 빛의 후예시절보다 그나마 남편하고 함께 생활했던 덕분인지 지금은 애런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는 모습으로 나왔으며, 이후 애런에게 엘피스 신계의 소식을 알려주게 된다.[22]

4. 능력[편집]



4.1. 흑마법[편집]


  • 보호막
마기를 이용하여, 어둠의 힘으로 이루어진 보호막을 생성해 자신을 보호하거나 혹은 주변에 있는 아군들에게도 보호막을 씌우는 것이 가능하다.

  • 어둠의 구체
마족이 사용하는 영창을 통해 마기로 물들어진 구체를 생성하여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4.2. 바람 마법[편집]


  • 윈드 토네이도

5. 인간관계[편집]


  • 마신황 페르손



6. 기타[편집]


  • 글씨를 잘 못쓴다고 한다.

  • 말이 매우 험한 편이다. 애런이 얼굴과 목소리는 예뻐도 말만큼은 매우 험하다고 할 정도라고(...)

  • 작가공인 미인들 중 한명으로 주인공인 애런조차 반하게 만들 정도로 아름다운 외모의 소유자이다.

  • 먹을 것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다. 먹는 게 삶의 낙이라고 할 정도의 갭모에가 연출될 정도로 인간이 만들어낸 음식들을 매우 좋아한다고 하며, 닭날개, 바베큐, 아이스크림, 디저트 마지막으로 블루 레몬에이드 등 여러모로 먹는 것에 매우 진심인 편으로써 애런이 식사값이 매우 많이 나올 정도였다고 한다.[2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12:46:25에 나무위키 린(빛의 후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작에서 무슨 여신이 되었는지는 자세히 나오지 않아서 아직은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녀가 어둠과 관련이 높은 마족인 동시에 린이 사용하고 있는 마법 역시 마족이 사용하는 어둠 마법인 만큼 애런이 빛 마법을 사용하는 빛의 신인 것처럼 그녀 역시 어둠 마법을 사용하는 어둠의 여신이라는 명칭을 가질 가능성이 높다.[2] 린의 주마법으로 대부분의 마족들은 흑마법을 주마법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3] 린의 부마법[4] 그녀가 어렸을 때 죽었다고 언급된다.[5] 마족의 제1왕자로 교활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 동생인 자신하고 사이가 좋지 않으며, 동시에 자신이 마왕의 후계자가 되자마자 더 사이가 틀어졌다.[6] 마족의 제2왕자로 마법에 재능이 없고 배운 기술이 없으며 오직 놀고 먹는 성격의 무능한 왕자이다.[7] 루미와 린은 서로 친구이면서 동시에 같은 남편을 두고 있는 관계이다.[8] 자신과 애런 사이에서 태어난 쌍둥이 형[9] 자신과 애런 사이에서 태어난 쌍둥이 동생[10] 루미 스타크와 애런 사이에서 태어난 막내딸로 자신은 그녀의 계모이다.[11] 페르손은 자신의 딸 린을 자식으로 보는 것보다 오히려 린의 재능을 보고 마족에게 위대한 영광을 주는 도구로 인식하고 있는 것에 가깝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그녀를 자식으로 보는 것은 사실인 것 같다.[12] 그만큼 린이 흑마법의 재능에 뛰어난 것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페르손의 두 아들이 무쓸모였기 때문에 제대로 된 후계자가 린 1명밖에 없는 것이다.[13] 이 당시 애런은 스승의 명을 따라 슈탈 왕국으로 향하고 있는 중이었다.[14] 이때 애런은 말 몇마디를 한 것가지고 본인을 죽이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억울하다는 말투를 한다.[15] 자칫 잘못되었으면 본인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호위들도 빛에 영향을 끼쳐 전투불능 상태가 되었을지도 모르겠다.[16] 이때 애런은 린의 얼굴을 보는 순간 매우 예쁘다는 평을 내리게 되는데 린 역시 빛의 후예의 자타공인 미인으로 보인다.[17] 애런은 그런 린의 모습에 얼굴하고 목소리는 예쁜데 말이 험악해서 뭐만 하면 죽여라, 살려라라는 행동을 생각하여 약간 어이가 없어한다(...)[18] 이때 애런은 그녀의 살기가 셰인과 레드만 이외에 이런 기운을 느껴본적이 없다는 말이 나온다.[19] 물론 그녀의 스승은 거짓인줄 모르고 속으셨지만 말이다(...).[20] 심지어 그녀의 스승도 애런이 사용한 빛 마법이 과거 200년 전의 빛 마법사들이 사용했던 빛 마법하고 다른 처음 보는 것들이라고 설명한다. 그렇다는 것은 마족들은 아직 200년 전의 동대륙과 서대륙간의 전쟁에서 사용된 빛 마법만 알고 있을 뿐, 애런이 사용하고 있는 현재의 빛 마법의 정보를 거의 모른다는 것이다.[21] 게다가 애런은 그 당시 진짜 실력을 보여주지 않는 상태로 몇년 뒤면 본인보다 더 강해질 동시에 자신이 마족이라는 사실을 눈치챘으니, 언젠가 대책을 세우면서 전투에 임할 것으로 추정되는 말을 한다.[22] 6대 신계하고 정식으로 시합을 하자는 내용이다.[23] 그래서 애런은 마음속으로 다시는 그녀에게 밥을 안사줄거라는 절규를 내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