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 대전/몬스터/리버스 스트리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마계 대전/몬스터

1. 개요
1.1. 고독한 주먹 케파도나
1.1.1. 패턴
1.1.2. 공략
1.2.1. 패턴
1.2.2. 공략


1. 개요[편집]


그로기 유도 패턴은 파란색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패턴은 빨간색으로 표기한다.

파일:리버스 스트리트.png

도시는 무너지고, 파괴되었다. 자연스럽게 뻗었던 길은 뒤틀리고 괴상하게 솟아오른다.

균형이 파괴된 멸망의 도시, 그 안에서 절대로 먹이를 놓치지 않는 야수가 침입자의 목숨을 노린다.

필드 BGM



1.1. 고독한 주먹 케파도나[편집]


고독한 주먹 케파도나

이름
고독한 주먹 케파도나
체력
약 910억 / 364 줄
하드 모드
약 1385억 / 554 줄
가이드 모드
약 100억 / 101 줄
챌린지 모드
약 466억 / 466 줄
타입
인간형
속성 저항

?

?

?

?

광폭화
광폭화 여부
?
광폭화 수치 상승 조건
?
광폭화 패턴
?
특이사항
?

고독한 주먹 케파도나 (Kepadonia, the Lone fist)

아직도 아파, 양손이 불타는 것 같아.

"어이구. 심하군, 심해. 방심하지 말라고 했더니. 켈켈켈"

닥쳐, 미친 영감. 목을 꺾어 버리기 전에.

"어비스가 힘을 잃어가는군. 여기까지 버틴 것도 용해."

그걸 어떻게든 해보란 말이야! 끄으윽...

"말도 못 할 정도로 괴로운가 보군. 켈켈. 좋아. 그 눈빛만으로 충분해."

크으윽... 점점... 힘이 빠진다... 점점...

"아직 죽으면 안 되지. 좋은 걸 주지. 이게 널 살릴 거야. 대신 이전 같은 힘은 못 쓸 수도 있어."

상관없어. 어서... 나에게... 그걸...

"뭐 상관없나? 자, 이 건틀렛을 받아. 내 역작 중에 하나라고? 켈켈켈"


주먹맛 좀 봐봐!

강한 녀석들이군.


제2차 마계회합에서 모험가에게 처참히 당해 겨우 도주한 케파도나가 지젤에게 건틀렛을 받고 다시 나타났다.

1.1.1. 패턴[편집]


  • 로켓 펀치

날아라!! 펀치!!

건틀릿을 이용하여 전방에 로켓 펀치를 날린다.

  • 충격파

챠!

케파도나가 발차기를 하고 전방에 충격파가 순차적으로 깔린다. 용독문주의 베놈 마인과 유사한 기술.

  • 발차기

틱!! 택!! 토!!

케파도나가 연속으로 총 3번 발차기를 한다. 발차기를 할 때마다 넓은 범위의 풍압이 날아간다.

  • 도약

솟아 올라버려!

높이 도약을 하고 건틀릿을 이용하여 아래에 연속으로 로켓 펀치를 날린다.

  • 연속 로켓 펀치

날아라!! 펀치!!x3

로켓 펀치를 연속으로 3번 날리는 기술.


1.1.2. 공략[편집]


윽.... 쓸쓸한 바람.... (사망 시)

즉사급의 광폭화 패턴도 없고 다른 네임드에 비하면 체력도 상당히 낮은지라 아포 없이 각성기 제외 무큐기들로 때려잡고 넘어가는 네임드.


1.2. 직격의 워즈워스[편집]


파일:112624_5d5a08d03bb67.png

직격의 워즈워스

이름
직격의 워즈워스
체력
약 5490억 / 2196 줄
하드 모드
약 8340억 / 3336 줄
가이드 모드
약 602억 / 604 줄
챌린지 모드
약 2805억 / 2805 줄
타입
복합체, 인간형
속성 저항

?

?

?

?
상황판 정보


광폭화
광폭화 여부
존재
광폭화 수치 상승 조건
일정 시간 이후
광폭화 패턴
결계 돌진
특이사항
마법진에 올바른 인원이 없을 경우 패턴 실패

직격의 워즈워스 (WordsWorth, the hit-to-kill)

"무기를 만들고 있다고 들었다."

어두컴컴한 실험실 한 구석, 작게 굽은 등으로부터 돌아오는 답은 없었다.

워즈워스는 자신이 가진 계획의 성패가 저 괴상한 노예의 손에 달려 있음을 상기하고, 쥐었던 주먹에 힘을 풀었다.

"갑옷이 하나 필요하다. 어비스의 힘을 억제할 수 있는…"

"켈켈켈!"

돌아보지 않고 분주히 손만 움직이던 녀석이 기침같은 소리로 웃어댔다. 며칠 새, 그 말라빠진 얼굴이 더욱 볼품없이 변해 있었다.

"웃기는군. 보통은 어비스를 더 강하게 만들어 달라 난리를 치는데 말야. 그런 부탁을 하는 사정이 심히 궁금…"

워즈워스의 참을성이 한계에 도달했다. 휘두른 주먹 한 방에 놈이 주물대던 쇳덩이가 요란한 파열음과 함께 바스라졌다.

"네가 누군지 잊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음에 작살나는 것은 네 머리통이 될 것이다."

"큭, 크큭… 크하하하! 좋아, 그래, 아주 좋아! 전사에게 어울리는 갑옷을 만들어 주지. 그 힘으로 몇 명의 머리통을 작살낼 수 있는지 꼭 보고 싶군. 켈켈켈!"

목을 젖히며 웃어대는 녀석의 얼굴을 내려다보며 워즈워스는 다시 한 번 계획을 곱씹었다.

어비스를 받아들일 것이다. 허나 끝까지 전사로서 싸울 것이다. 수장을 위해, 다가 올 계시의 날을 위해.

"얼마든지."


너흰 여기서 멈춘다.

보스 BGM

카쉬파 수장 사르포자의 직속 호위대 대장. 이름 답게 돌격공격을 선호하는 호전적인 인물인 것으로 보인다. 전투조의 1인자인 히카르도보다 강한것으로 보이며, 카쉬파 내에서 무력으로는 사르포자와 독헤드 다음가는 실력자로 추정되는 중이다.

아이리스가 주최한 1차 마계회합 당시 워즈워스가 아닌 히카르도가 카쉬파 대표로 출전한걸 보면 적어도 당시 기준에서는 워즈워스가 히카르도보다는 약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워즈워스의 직책이 수장의 직속 호위대인 만큼, 여러 조직의 수장들과 간부들이 모이는 마계 회합에서 호위대를 보낸다는 것은 최후의 패를 내보낸다는 것과 다를 게 없는 일이라 수석 전투조를 보낸 것으로 보인다. 기계팔이 달린 갑옷을 받은 것으로 보아 닥터 옥토퍼스의 오마주로 보인다.


1.2.1. 패턴[편집]


  • 레이저 폭격
직격의 워즈워스와 대치하면서 맵 전체에 하늘에서 상시로 가느다란 레이저가 떨어진다. 위협적이진 않으나 상당히 귀찮으며 광폭화 패턴 중에도 나오며 심지어 그로기 중에도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나온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효과답게 공중에서도 피격 당하니 주의.

  • 돌진

자! 간다 준비해라! 쥐새끼들아!!

평범한 돌진 공격. 데미지는 수준급이니 코마를 하고싶다면 이때 워즈워스에게 접근하자.

  • 추격 돌진

숨어봐라, 쥐새끼 같은 놈들!! 크하하핫!

자,걸려라!(음성 대사)

하하핫! 바보같은 놈이구나! (공격 성공 시)

으윽..! 치사한 쥐새끼들.. (방어 성공 시)

유저 한 명을 지정하여 워즈워스와 해당 유저 사이에 노란 선을 만들어낸다. 잠시 후 워즈워스가 선을 따라 빠른 속도로 돌진하여 큰 피해를 준다. 돌진 직전 맵 어딘가에 하늘에서 고물 차가 떨어지는데 워즈워스의 돌진 경로를 고물 차로 유인하면 고물 차가 폭발하면서 5초정도 짧은 그로기가 발생한다. 근처에 고물 차를 찾을 수 없다면 Y축 무빙이나 도약 점프로 피할 수 있는데 이 때 워즈워스가 벽에 부딪히면 마찬가지로 짧은 그로기가 발생한다.

  • 추격 촉수

크크.. 도망쳐봐라..! 쥐새끼놈!!

쓸대없는 것들!(음성 대사)

워즈워스가 중앙으로 이동하고 화면이 암전된다. 이후 유저 한 명을 지정하여 워즈워스와 해당 유저 사이에 파란 선을 만들어내고 촉수가 지속적으로 타겟이 된 유저를 추적한다. 촉수에 닿을 경우 끌려오면서 다단히트 데미지를 입는다. 이 촉수는 오브젝트를 소환하는 스킬이나 오일 플라스크, 폭탄류, 열매류 소모품으로 튕겨낼 수 있다.

가이드 한정으로 매우 악랄한 패턴으로 유명한데, 버퍼의 이속 버프가 없는 솔플에서는 달리는것보다 촉수가 쫒아오는 속도가 더 빨라서 이동기가 없거나, 있어도 발동이 느린 직업군은 달려서 피하는게 불가능하다.

  • 대량 레이저 폭격

크흐흐흐흐! 놀아보자!

워즈워스가 전방을 촉수로 내려찍은 후 주위에 나선 모양으로 레이저가 대량으로 떨어진다.

  • 에너지 방출
워즈워스가 맵 구석으로 이동하고 맵을 두 부위로 나눠서 순차적으로 촉수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방출한다. 로젠의 장판 패턴과 유사하며 시전 후 워즈워스가 맵 중앙에서 약 5초간 짧은 그로기 상태가 된다.

  • 결계 돌진
패턴 이후 그로기 발생
파일:워즈워스 광폭화.png

자아...! 게임을 시작하지!

진짜로 상대해주지!(음성 대사)

호오..!? / 꽤 할줄 아는군!! / 쓸만한 놈들이구나!! (방어 성공 시)

멍청한놈들. / 게임은 이제 끝이다! 크하하하! (방어 실패 시)

힘이 느껴지는구나!(음성 대사)

이럴수가..! 네놈들 운이 좋았군.. (그로기 시)



맵이 잠시 어두워졌다 밝아지며 파티원들은 모두 왼쪽 아래 구석 혹은 오른쪽 아래 구석으로 이동한다. 이때 워즈워스는 맵의 반대편 끝에 있으며 맵에 가로방향으로 3개의 하얀 숫자가 써진 마법진이 생기게 된다. 잠시 후 워즈워스가 첫번째 마법진을 향해 돌진하는데 이때 마법진에 숫자만큼의 파티원이 들어가있으면 해당 마법진이 없어지며 파티원들은 전원 넉백된다. 같은 방법으로 마법진 3개를 모두 제거하면 워즈워스가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중요한 점은 반드시 워즈워스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마법진부터 처리해야 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워즈워스가 오른쪽 상단에 있는데 왼쪽 하단의 마법진부터 처리하려고 파티원이 모여있으면 패턴은 즉시 실패하게 된다. 또한 마법진에 파티원이 숫자보다 적거나 많게 있으면 패턴은 즉시 실패하고 파티원 전부가 엄청난 데미지를 입게 되니 조심해야 한다.

가이드 모드에서는 혼자서도 공략할 수 있도록 숫자가 무조건 1만 뜨기 때문에 워즈워스와 가까운 마법진부터 들어가면 바로 제거된다.

  • 결계 돌진
패턴 이후 그로기 발생
파일:워즈워스 광폭화.png

자아...! 게임을 시작하지!

이럴수가..! 네놈들 운이 좋았군.. (그로기 시)

파일:9-6.gif

워즈워스의 챌린지 모드와 1인 플레이 전용 그로기 패턴으로 워즈워스가 맵 구석을 향해 매우 빠르게 3번 돌진한다. 3번째 돌진할 때 하얀 마법진이 생기는데 이 마법진에 있는 상태에서 워즈워스와 충돌하면 그로기에 빠진다. 단 마법진이 고정된 위치에 생기는 것이 아닌, 돌진 범위 상의 랜덤한 위치에 생성되기 때문에 이동 속도가 느린 플레이어일 경우 상당히 힘들다. 사실상 챌린지 모드에서 파해하기 가장 어려운 악랄한 패턴. 역시 상시로 떨어지는 레이저의 방해는 덤이다.

돌진의 데미지는 즉사급이니 절대 맞지 말 것.


1.2.2. 공략[편집]


윽...끝은 아닐 테지.... (사망 시)

추격 촉수는 디플렉트 월이나 코어실드, 블랙미러같은 오브젝트를 만드는 스킬로 튕겨낼 수 있다.

소위 눈치게임이라 불리는 광폭화 패턴에서는 현재 파티창에서 자신의 위치 이하의 숫자에 무조건 달려가는 룰이 국룰로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워즈워스의 위치와 마법진의 숫자가 워즈워스 / 4 / 2 / 3 일 경우 첫번째는 모든 파티원이, 그다음엔 1P와 2P가, 마지막엔 1~3P가 마법진으로 달려가는 방식이다. 괜히 눈치게임 하다가 리트하는것보다는 출발 전에 파티원끼리 상의해서 룰을 정하고 진입하자. 이동속도가 굉장히 느린 파티원이[1] 1P라면 4P와 바꿔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광폭화 패턴 도중은 레이저가 떨어지는 개수가 매우 많아지는데 레이저에 맞으면 뒤로 크게 밀려나 마법진까지 달려가기 상당히 힘들어질 수 있다. 금시사 트리투라의 번개마냥 많지는 않지만 무시할 정도는 아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짤그로기가 많고 돌진 패턴을 제외하고는 정직하게 등장한곳에서 꿋꿋이 다 맞아주기 때문에 데미지 증가버프 구역으로 리버스와 예배당이 걸릴 경우 리버스에 먼저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3:48:09에 나무위키 마계 대전/몬스터/리버스 스트리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남성 크루세이더나 기본 이속이 낮은 여성 마법사라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