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브 헤링턴

덤프버전 :

마리브 헤링턴
Marieve Herrington


파일:Marieve_Herrington.jpg

예명
린제이 토렌스
(Lindsay Torrance)

본명
마리브 헤링턴
(Marieve Herrington)

직업
배우, 성우, 가수, 작가
출생
1988년 2월 22일 (36세)
캐나다 온타리오 주 오크빌
국적
[[캐나다|

캐나다
display: none; display: 캐나다"
행정구
]]
→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신체
157cm
가족
배우자 제프리 존스[1]
자녀 윈저 존스(2021. 10. 01 출생)
학력
토론토 대학교 (연극학과 / 학사)
소속
아틀라스 탤런트[2]
캐린 모델즈[3]
활동 시기
배우1997년 ~ 현재
성우2008년 ~ 현재
별명
RedHerington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IMDb 로고.svg 파일:Vimeo 아이콘.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LinkedIn 아이콘.svg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이력
2.1. 초기
2.2. 고전 일본 애니메이션 더빙기(2009~2013)
2.3. 본격적인 전성기(2014~2017)
2.4. 북미 애니메이션 성우로 전향(2018~)
4. 앨범
5. 인터뷰
6. 여담
7.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vimeo(289350573)]

연기 모음

이력서#

미국의 배우, 성우, 가수, 작가. 주로 미국 애니와 일본 애니 보이스를 동시에 담당하고 있으며, 팬들이 대표로 꼽는 캐릭터는 셀레스티아 루덴베르크, 본인이 생각하는 대표 캐릭터로는 빅 시티 그린즈의 틸리 그린이다. 이는 당연한게, 틸리 그린 배역으로 3번의 수상을 받았기 때문. 또한 여태껏 미스캐스팅 논란이 없었다는 점에서 대단한 점.

전반적으로 고음에 특화된 성우다 보니, 저음이 잘 안나오는 편. 대신 고음에 대한 세부적인 조율이 뛰어나서 고음 부분에 대한 능력에서는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으며, 그런 고로 쇼타나 쿨시크한 배역은 하지 않는다. 라이벌로 꼽히는 티아 밸러드[4]와의 차이점.

제 2외국어로는 프랑스어에 능통하며, 중국어가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한다.

배역이 겹치는 일본 성우는 유우키 아오이.

목소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메오 서비스에도 가입하였다.#


2. 이력[편집]



2.1. 초기[편집]


9세부터 아역으로 KFC 광고에 출연하는 등 방송 활동을 하기 시작할 정도로 어린 나이에 데뷔했지만, 본격적으로 성우 활동을 활발히 한 시기는 2008년부터다.

2008년부터 토론토와 캘리포니아를 오가며 마리브 헤링턴 밴드로도 활동했으며, 토론토 대학교에서 드라마를 전공, 졸업했다.

Delilah and Julius로 데뷔하였다.


2.2. 고전 일본 애니메이션 더빙기(2009~2013)[편집]


그 이후에는 윌리엄 빈클러, G. 래리 버틀러와 함께 고전 일본 애니메이션을 더빙하게 되었다. 물론 이 팀이 고전 애니메이션만 외주를 맡은게 아니라서, 데드라이징 단편 영화 더빙, 프리큐어 5편에도 참여하게 되었다.[5]

그렇게 이들과 함께하다, 토니 올리버의 주목을 받아 토니 올리버 밑에서 에스카 멜리에로 캐스팅되며 활약하게 된다.


2.3. 본격적인 전성기(2014~2017)[편집]


그렇게 주로 토니 올리버 밑에서 성우 일을 하였지만 토니에게만 발탁된 것은 아니었다. 크리스 카슨, 밥 부흐홀즈 밑에서 일하기도 했는데 토니 올리버 밑에서는 셀레스티아 루덴베르크 역할로 크게 이름을 알렸고, 크리스 카슨 아래에서는 비비안 역을 맡게 된다.

이 시기에는 크리스티나 발렌주엘라, 키라 버클랜드, 세라 윌리엄스, 라이언 바틀리 등과 주조연을 오가면서 활약했다.


2.4. 북미 애니메이션 성우로 전향(2018~)[편집]


미라큘러스에서 사브레인 레인컴프릭스를 맡게 되는데, 중간에 강판당하여 커샌드라 리로 교체되고 만다. 그 외에도 원펀맨의 타츠마키도 코리나 보에트가로 교체됐다.

코리나 보에트가가 스트리밍에서 언급한 바에 따르면, 아니메 더빙에서 미애니 더빙 업계로 사실상 떠난 것으로 보인다.6분 10초 이후 참조 현재 디즈니 애니 중 빅 시티 그린이라는 대형 컨텐츠에 깊게 몸담았기 때문이다.

참고로 디즈니에 정착한 것은 샘 리겔, 에덴 리겔 남매의 지원이 있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 더빙에서 미국 애니메이션 더빙 업계로 전환하게 된 이유로는 마리브 헤링턴의 경우 유독 캐스팅 스튜디오에서 한계가 많은 편이었다. 동양계 컨텐츠 관련해서는 다른 업체들과는 찍먹 수준이었고, 뱅줌 다음가는 StudiopolisPCB 프로덕션, 퍼니메이션에서는 아예 캐스팅되지 않은데다 Bang Zoom! 엔터테인먼트에서 여러번 캐스팅을 하긴 했는데 그마저도 토니 올리버 감독 체제에서 캐스팅된데다가 이것마저도 크리스티나 발렌주엘라와 비교하면 말할 필요가 없다.


3. 출연작[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마리브 헤링턴/출연작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앨범[편집]


2010년에 밴드 명의로 Midnight Sessions라는 앨범을 냈다. 총 7곡이 제공된다.

No.
곡명
러닝타임
1
Errand Girl For Rhythm

2
Blackbird

3
Don't Cha Go Way Mad

4
I Wish You Love

5
Je Cherche Un Homme

6
Waters of March

7
Lullaby of Birdland



5. 인터뷰[편집]


Talking Voices (Part 1)
Marieve Herington & Artemis Pebdani on the Holiday Musical Episode of "Big City Greens"


6. 여담[편집]



  • 배역 틸리 그린 역할로 노미네이트 수상을 받은 적이 있다.출처

  • 프로필 사진부터가 적발이다보니 원래부터 적발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원래 머리색은 금발이다.참조

  • 토니 올리버 라인이었다. 호평을 받았던 셀레스부터, 마리브가 캐스팅되었던 일본 애니 및 게임의 대부분은 토니 올리버가 감독을 맡은 작품들이었다.


  • 원래는 커리어로 배우와 가수를 생각하고 있었고, Delilah and Julius로 성우 데뷔를 한 것으로 보면 마리브는 다른 성우들과는 판이한 자세(or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고 보아도 되는데, 애니에 관한 덕력이 떨어지는 편이었다. 덕력 없이 순수 연기력으로 다양한 배역을 커버했다는 것이 마리브의 실력을 검증시켜주는 것이기도 하나, 결국에는 팬들과의 소통이나 마케팅 적인 측면에서는 한계를 보여주는 면모이기도 하다.


  • 2022년 4월, 아이가 드디어 이유식을 먹는다고 자랑하는 트윗이 올라왔다. 아보카도를 싫어해서 고민이라고. 참조

  • 미국 공식 여행용 사이트에 미주리주 여행기를 올리기도 했다.참조


7.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8:53:41에 나무위키 마리브 헤링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함께 인스타그래미를 제작하고 있다. 상당한 거한이라 마리브와 키 차이가 상당한 편.[2] 던 M. 베넷, 라일라 버진스, 티아나 카마초, 스카일러 데이븐포트, 데비 데리베리, 에리카 린드벡, 멜러니 미니치노, 크리스티나 발렌주엘라, 샐리 사피오티, 프리다 울프, 수지 영, 켈렌 고프와 같은 소속사.[3] 캐리 케러넌과 같은 소속사.[4] 티아 밸러드와는 Them's Fightin' Herds에서 같이 출연한 적이 있으나, 2021년 기준으로는 둘이 같이 출연한 작품은 해당 게임이 유일하다.[5] 추후 이 팀에는 발레리 로즈 로먼이 참여하여 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