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MCU 소설 시리즈

덤프버전 :


1. 개요
2. 작품 목록
3. 시놉시스


1. 개요[편집]


스티브 벨링과 브랜더 T. 스나이더 외 작가들이 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타이인 소설 시리즈를 뜻한다. 한국에서는 아르누보가 번역을, 히어로스타라는 슈퍼히어로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김닛코(본명 김종윤)이 감수를 맡았다. 원래 미국에서는 이런 이름이 없지만 번역사에서 이런 이름을 붙였다. 타이인 코믹스와는 별개로 책 내부에는 그림이 없다.

그러나 정발작들 중에는 MCU 타이인 소설 시리즈가 아님에도 여기 시리즈에 분류된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 작품 목록[편집]


구분
제목
발행일
01
히어로즈 저니(Marvel's Avengers: Infinity War: The Heroes' Journey)
2018년 4월 3일
02
인피니티 스톤의 비밀 01(The Cosmic Quest 01)
2018년 4월 3일
03
히어로즈 저니: 앤트맨과 와스프(Ant-Man and the Wasp:
The Heroes' Journey)
2018년 4월 3일
04
인피니티 스톤의 비밀 02(The Cosmic Quest 02)
2018년 11월 20일
05
캡틴 마블: 스타포스 온 더 라이즈(Captain Marvel: Starforce of the Rise)
2019년 2월 5일
06
마블 어벤져스 엔드 게임 : 해적 천사, 말하는 나무 그리고 토끼 선장 마블 어벤져스 엔드 게임 : 해적 천사, 말하는 나무 그리고 토끼 선장 새창이동
2019년 4월
07
데스티니 얼라티브
2019년 4월
08
로키: 장난의 신
2019년 12월
09
블랙 위도우: 포에버 레드
2021년 7월
10
마블 마일스 모랄레스 스파이더맨
2021년 11월


3. 시놉시스[편집]


  • 히어로즈 저니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가이언즈 오브 갤럭시…
지구의 히어로와 마법사에서 우주 자경단까지… 모든 영웅이 모이는 이벤트가 시작된다!
어벤져스의 분열을 그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사이, 히어로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이런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줄 가뭄의 단비 같은 책 『마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히어로즈 저니』가 찾아왔다.
이 책 속에서 아이언맨 토니와 해피의 일상[1]을 줄기 삼아 블랙 위도우 나타샤가 겪는 ‘시빌 워’ 후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팔콘 샘과의 짧은 모험[2],‘라그나로크’의 목격자 헤임달이 토르에게 거는 기대와 믿음을 보여주는 단편[3], 카마르-타지를 떠나 뉴욕 생텀 생토럼에 자리를 잡은 웡이 경험하는 닥터 스트레인지와의 위험천만한 하루,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를 네뷸라의 시선으로 되짚어보는 짧은 이야기들이 가지처럼 뻗어 나간다[4]. 블랙 위도우, 헤임달처럼 내면이나 서사가 잘 드러나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속마음과 그들의 시선에서 묘사하는 다른 캐릭터들의 모습은 영화와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준다. 모든 길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마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히어로즈 저니』로 어벤져스 영웅들의 여정에 참여해보자!
A threat has emerged from the cosmos: Thanos. A ruthless warlord who plans to collect all six Infinity Stones. Joined by his formidable allies, he will be near-unstoppable at achieving his goal. The Avengers, the Guardians of the Galaxy, Doctor Strange and Spider-Man must join forces and fight side by side to stop Thanos, while the fate of the Earth and the universe lays in the balance.
As the stage is set for Marvel's Avengers: Infinity War, each Super Hero involved has no way of knowing how their lives will be forever changed. Captain America, Thor, Doctor Strange, and the Guardians of the Galaxy all have a role to play in the coming cosmic war--but fresh off their own independent adventures, they'll have to come together as Thanos prepares his conquest.
Told from unique perspectives, each hero finds their stories accelerating down the road to Infinity War!

  • 인피니티 스톤의 비밀 01
노웨어 행성 한구석에서 인피니티 스톤의 비밀이 밝혀진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컬렉터, 토르: 라그나로크의 그랜드마스터가 함께하는 인피니티 스톤 이야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괴짜 콜렉터, 토르: 라그나로크의 신스틸러 그랜드마스터! 서로 다른 영화에 출연했던 두 우주인이 머나먼 은하계의 한 행성 노웨어에서 조우하고,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핵심인 ‘인피니티 스톤’ 중 스페이스 스톤, 마인드 스톤, 파워 스톤에 얽힌 놀라운 이야기가 『마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인피니티 스톤의 비밀 01』에서 펼쳐진다!
끔찍했던 ‘그 사고’로 자랑이던 자신의 박물관이 파괴되고, 새로 들인 노예마저 빠릿빠릿하지 못해 못마땅한 콜렉터는 슬픈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일생의 과업 ‘인피니티 스톤’에 좀 더 몰두하기로 하고, 노웨어 뒷골목에 있는 펑고의 전당포로 향한다. 그곳에서 콜렉터는 ‘그 사건’으로 자신의 행성 사카아르를 떠나온 그랜드마스터와 만난다. 그런데 이 둘은 처음 보는 사이가 아니었는데….

  • 히어로즈 저니: 앤트맨과 와스프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영웅들은 어디서 무얼 하고 있을까?
마블 히어로즈 저니 소설 시리즈로 만나는 앤트맨과 와스프의 이야기!
시빌 워 이후 앤트맨, 스캇 랭은 캡틴아메리카에게 가담했다는 이유로 곤혹을 겪고 있다. 집 밖으로 한 발자국만 내디면 전자발찌는 굉음을 내며 연방요원 한 무리가 그를 덮친다. 스캇은 세상과도 같은 딸, 캐시와 지내는 순간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연방수사국의 방침에 따른다. 하지만 스캇의 내면에서는 그를 범죄자로 만들었던 정의감과 세간의 규율 사이에 갈등이 일게 되는데….
한편 시빌 워를 통해 온 천하에 앤트맨의 존재를 알린 스캇 랭을 지켜본 호프와 행크는 핌 입자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 숨어 지내게 된다. 호프는 자신만의 슈퍼 히어로 슈트를 받아들고 와스프가 되었지만, 도망자로 지내는 생활은 여전하다. 엉망이 된 세 사람의 삶을 제자리로 돌려놓기 위해, 또 양자 영역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각자의 고군분투 속에서 새로운 영웅들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 캡틴 마블: 스타포스 온 더 라이즈
닉 퓨리가 꺼내 든 어벤져스의 히든 카드, 캡틴 마블
그녀의 과거를 담은 소설이 찾아온다
크리의 정예 부대 스타포스는 우주에서 가장 질 나쁜 최정예 전사들이다. 스타포스의 신입인 비어스는 포톤 블래스트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충동적인 성격으로 동료인 코리스, 아틀-라스, 브론-샤 그리고 가장 뛰어난 저격수인 미네-르바에게 불신의 여지를 남긴다. 슈프림 인텔리전스의 명령이라면 뭐든 들어야 한다는 욘-로그의 말에 비어스는 임무에 의문을 품는다.
좋든 싫든 비어스는 스타포스의 방법을 배울 것이다. 비어스는 그녀의 가치를 팀과 스스로에게 증명할 것인가? 아니면 성공에 대한 압박으로 몰락하게 될 것인가?
캡틴 마블이 되기 전에 캐럴 댄버스는 비어스라 불렸다. 외계인 스크럴에 대항해 임무를 수행하는 최정예 크리 전사인 스타포스의 핵심 멤버로서 크리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애썼다. 『캡틴 마블: 스타포스 온 더 라이즈』는 스타포스에서 있었던 비어스의 핵심 임무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다. 영화 캡틴 마블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필독서를 만나보자.

  • 인피니티 스톤의 비밀 02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가 손가락을 튕긴 후,
지구에 남겨진 사람들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에릭 셀빅 박사와 동료 달시 루이스는 타노스가 손가락을 튕겨 일어난 참상의 원인을 조사하기로 결심한다. 옛 친구들과 새로운 친구 펠릭스까지 모두 팀을 이뤄 제인 포스터와 관련된 과거의 사건들과 인류의 절반을 사라지게 만든 인피니티 스톤의 연결 고리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환영의 샘 앞에서 그들 앞에 나타난 것은…?!
『인피니티 스톤의 비밀 02』에는 에릭 셀빅 박사와 달시 루이스 같은 MCU에서 부수적인 캐릭터들이 주연으로 등장한다. 새로 등장한 고아 소년, 펠릭스와 함께 세 사람은 인피니티 스톤의 비밀을 찾아나선다. 타노스의 참상 후 살아남은 사람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또 그들은 이 참상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볼 수 있다. 셀빅 박사 팀에서 바라본 인피니티 워 이후의 이야기로 어벤져스 마지막 시리즈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보기 전 얽혀 왔던 다른 마블 영화들과 그 사이의 이야기들을 총정리해볼 수 있는 소설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21:39:09에 나무위키 마블 MCU 소설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이언 맨 이야기는 챕터 사이 사이 짧게만 들어있다.[2] 로스 장관이 등장한다.[3] 토르: 라그나로크의 시간대에 아스가르드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헤임달의 시점에서 보여준다.[4]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를 네뷸라의 시선으로 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