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다 유카

덤프버전 :




마스다 유카
(ます( 有華(ゆか | Yuka Masuda


파일:마스다유카2021.jpg

출생
1991년 8월 3일 (32세)
오사카부 오사카시
국적
[[일본|

일본
display: none; display: 일본"
행정구
]]

신체
162cm, 85-63-88, B형
직업
가수, 배우
소속사
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경력
AKB48 2기생
AKB48 팀 K (2006~2009)
AKB48 팀 B (2009~2012)
DiVA (2010~2014)
애칭
유카, 윳탄, 타코야키, 윳빠이
링크
공식 프로필 파일:Ameba 아이콘.svg[1]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캐치프레이즈
3. 캐릭터
3.1. 실력
3.2. 외모
4. 성격
5. 대인관계
6. 활동
6.1. AKB48 활동
6.2. 졸업 이후
7. 사건사고
7.1. 우익 의혹
7.2. 불륜
7.3. 트위터 발언
8. 기타
9. 디스코그래피
10. 참여곡
10.1. 선발 참여곡



1. 개요[편집]


AKB48의 전 멤버.


2. 캐치프레이즈[편집]


미소 싱글벙글, 활기 모락모락, 타코야키 엄청 좋아해!!

笑顔ニコニコ、元気モリモリ、 たこ焼き めっちゃ好きやねん!!

간사이벤으로 말한다. 근데 사실은 타코야키를 잘 못먹는다는 충격적인 사실. 먹어도 안의 문어를 빼고 밀가루(?)만 먹는다고 한다.


3. 캐릭터[편집]



3.1. 실력[편집]


실력에 비해 푸시를 못 받은 편이라 AKB싱글 중 선발진입은 단 5번. 그것도 뒷줄 포지션. 그나마도 制服が邪魔をする, 軽蔑していた愛情, BINGO!는 AKB 초창기의 인지도 없던 지하돌 시절. フライングゲット은 팬들의 투표로 뽑는 총선거 후싱글. Everyday、カチューシャ는 선발멤버로 26명이 뽑혀서 잘 보이지도 않는다. 사토 아미나와 쌍벽을 이루는 비운의 멤버이다.

노래실력은 AKB48 안에서도 비교할 상대가 없는 것으로 평가된다. 대외적으로 타카하시 미나미, 오다 에리나, 야마모토 사야카가 가창력이 좋은 멤버로 언급되지만, 숨겨진 실력자는 미야자키 미호나 마스다 유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노래와 음악에 대한 본인의 열정도 남달라서 어릴적부터 각종 가창대회는 전부 다 휩쓸었고, 일할 때 외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음악을 듣거나 노래 연습을 하는 것으로 보낸다고 한다.

2010년 4월 28일에는 애니메이션 일기당천 XTREME XECUTOR 오프닝 주제곡「Stargazer」로 CD 데뷔를 했다.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혼자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합격한다. 들어보자. 고질적으로 가창력 논란에 시달리는 AKB48의 멤버가 불렀다고 믿을 수 없는 매력적인 음색으로 파워풀하게 잘 불렀다. 과연 심사위원 만장일치를 이끌어낼만 한 실력이다.

그리고, 2012년 가창력 대회에서도 DREAMS COME TRUE'やさしいキスをして'를 불렀을 때도 멤버들이 뛰어난 가창력을 듣고 경악하는 모습을 보였었다. 참고로, 이 노래는 엇박으로 시작하는 부분도 있고 고음 파트도 많기 때문에 난이도가 정말 높은 노래라는 점을 감안해도 정말 대단한 것이다.

무대 위에서의 압도적인 존재감은 팬들뿐만 아니라, 같은 멤버들에게서도 동경을 받을 정도다. 같은 팀B의 멤버 스즈키 시호리는 연구생 오디션을 보기전에 어머니와 함께 구팀 K 시절 마스다의 공연을 본 적이 있는데 시호리의 어머니께서 "너는 저 아이를 목표로 해라"라고 말하셨을 정도였다. 역시 같은 팀B의 키타하라 리에는 외모, 실력, 무대위에서의 모습을 전부 포함해 본인이 목표로 하는게 마스다 유카라고 한 적도 있다.

하지만 원체 실력이랄 게 하나도 없는 AKB 안에서였으니까 그나마 빛났던 것이고, 가창력이 솔로 가수로서 특출난 것은 아니었다. 졸업 후에는 별다른 활약을 못하였다. 불륜 스캔들의 영향도 컸지만.

연극무대에 서거나 B급 공포영화의 주연을 하고 베트남 문화 교류 협회 초대친선대사를 맡는 등 티가 나지 않게 활동을 하기는 한다. 문제는 너무 티가 안나는 활동이라는(...) 것이다. 이런 지독한 비푸쉬에 비해 총선순위(1회&2회 총선거)는 25위로 언더걸즈에 들어갔으며, 3회 총선거에서는 20위를 차지하며 대망의 선발멤버로 뽑힐 정도로 높고 체감인기는 더 높다. 각종 조사에서 선발들 사이에 갑툭튀 하거나 믹시 순위, 악수회 매진율도 선발에 버금간다.

유아시절 소아을 앓아서 대부분의 시간을 병원에서 보냈다. 기적적으로 완치되었지만 지금도 남들보다 백혈구 수치가 낮은 선천성 면역 부전이 있다. 하지만 몸은 건강해서 온갖 스포츠를 섭렵 농구, 스키, 수영, 기타등등 못하는 운동이 없고 모두 수준급이다.

특히 농구에 대한 애정이 대단한데 중학교 시절 오사카 시 대표로 뽑혔을 정도로 발군의 실력을 자랑했다고 한다. 아이돌이 되지 않았다면 농구를 하고 있었을 거라는 인터뷰를 한 적도 있다. 주간AKB의 농구부 특집에서 화려한 드리블 실력을 자랑했다. 얼마 나오지도 않는 AKBINGO에 '무차부리 피구'에 나온 적이 있는데 엄청난 피구 실력도 뽐냈다.


3.2. 외모[편집]


궁극의 노안(...)을 자랑하는 멤버 중의 한 명으로 데뷔 당시에 이미 대학 신입생쯤으로 보였다. 지금도 초기때와 비교해 살만 좀 빠졌을 뿐이고 변한게 거의 없다. 최근 긴 머리를 다시 단발로 댕강 자른 후에는 얼굴만 보면 지금 사진을 히마와리 시절에 붙여넣기 해도 위화감이 없을 정도. 그래서 쥬리나랑 친한거니

여배우 시다 미라이와 묘하게 조금 닮았다. 실제로 길거리를 걷다가 오해를 받은 적이 자주 있다고 한다.

팀B로 옮기고 나서 애칭이 윳빠이가 되었다. 이름인 유카와 가슴을 뜻하는 옷빠이(おっぱい)의 합성어. 유카의 남다른 발육(...)을 가볍게 놀리는 애칭이다. 공연 중 MC에 따르면 절친인 사토 나츠키가 지어줬다고.

팀K 시절에는 어쩐지 남자취급 받기도 했고 같은 팀에 발육이 남다른 오오시마 유코, 오노 에레나에 밀려서 주목받지 못했으나 팀B로 옮기고 팀원들에 의해 장난스레 불리기 시작한게 지금은 제 2의 캐릭터가 되어버렸다.

마스다 유카 본인도 처음에는 부끄러워했지만, 이제는 본인 입으로 윳빠이 드립을 치는 거 보면 즐기고 있는 듯 보이기도 했다. 아아 나의 우타히메는 갔습니다 유닛 DiVA의 데뷔 후 보잘 것 없는(...) 언니들을 대신해 그라비아 담당으로 주목받으면서 윳빠이 이미지는 더욱 더 강해졌다. 다들 마스다 유카 뒤로 숨어라


4. 성격[편집]


믿음직스럽고 털털한 성격으로 멤버들이 상당히 의지하는 멤버로도 알려져 있는데 오오시마 유코는 라이브로 노래하는 날은 반드시 마스다를 찾아가 연습을 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고. 졸업멤버인 오노 에레나의 곁을 졸업 발표 순간부터 극장공연 마지막 순간까지 지켜 준 멤버도 마스다 유카. 선후배 상관없이 많은 멤버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듯 한데 본인이 밝힌 특히 친한 멤버는 팀B의 사토 나츠키(둘 다 2기생에 구 팀 K에서 팀 B로 옮겨옴) 그 밖에도 미야자키 미호, 마츠이 쥬리나와도 상당히 친하다고 한다.

조용하고 카리스마있는 성격도 있어서 '팀 B의 고독한 늑대'라는 별명도 있다. 현재 팀B의 사토 아미나와 함께 실세라고 알려져 있다. AKB 불운의 아이콘들

다만, 악수회 대응은 좀 못한 편이다. 무대위에서의 모습과는 다르게 멤버 본인이 내성적인 부분도 있고 말을 하기 보다는 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편이라 반응이 정적이라고 한다. 문제는 그냥 들어주는게 아니라 그 커다란 눈으로 빤히 쳐다보며 아니 정확히는 노려보고 들어주기 때문에 팬들은 움츠러든다.

귀여운 분위기가 강한 팀B로의 이동과 유닛 DiVA에서의 막내 포지션을 의식한 듯 안하던 귀여운 척(...)이 늘기도 했는데 라디오 <ViVA! DiVA!>[2]에서 냐모시링코다뿌(...)라는 괴언어를 창조해 어필하고 있다. 물론, DiVA 멤버들은 몸서리치게 싫어한다. 특히 미야자와 사에는 발작을 일으킬 정도로 싫어한다. 물론 두 사람은 절친으로 진심으로 화를 내는 건 아니다. 진심이면 어쩌지


5. 대인관계[편집]


사이좋은 멤버는 사토 나츠키, 오노 에레나.

존경하는 멤버는 타카하시 미나미. 하지만 '쓰르라미의 사랑'을 둘이서 노래 할때에는 서로 창법이 다르고, 음색도 다르기 때문에 의견이 나누어져 대립했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서로 납득할 형태를 찾아 둘이서 만족했다고 한다.

베리즈코보시미즈 사키와는 고등학교 동창이다. 같이 댄스 동호회도 결성했다고.


6. 활동[편집]



6.1. AKB48 활동[편집]


2006년 2월 26일 '제2기 AKB48 추가 멤버 오디션"에 합격한다. 그 이후로 구 팀K에서 활동한다. 구 팀K는 단결력이 끝내주기로 유명했다. 많은 팬들이 지금도 구 팀K를 그리워할 정도이다.

2009년 제1회 총선거에서는 25위를 달성. 언더걸즈에 진입한다.

2009년 8월 23일 AKB104 선발멤버 내각조성축제에서 신내각이 조성되어 팀K에서 팀B로 이동하는 것이 발표난다.(실제로 이동일은 2010년 5월 21일)

2010년 제2회 총선거에서도 25위를 달성. 2년 연속 25위를 달성한다.

2011년 아키모토 사야카, 우메다 아야카, 미야자와 사에와 4명으로 'DiVA' 를 결성한다. 이후 유닛중에서 가장 가창력, 퍼포먼스가 뛰어난 DiVA의 핵심으로 활약한다.

2011년 5월 25일 Everyday、カチューシャ에서 약 4년만에 눈물의 선발 진입을 이루었다. 그런데 Everyday、カチューシャ는 PV에서 수영복을 입고 춤을 추는 여름싱글이기 때문에 단지 가슴이 커서 넣은 것 아니냐는 말이 있다

2011년 제3회 총선거에서는 20위로 싱글 선발 달성을 이루어 낸다.

2012년 제4회 총선거 26위로 언더걸즈에 진입. 표수는 3회보다 971표가 줄어든 13,166표. 수상소감을 가만히 듣고 있으면 울컥해진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팀B 마스다 유카입니다.

투표해주신 여러분, 오늘까지 자신의 시간을 들여 저를 응원해주신, 힘내서 버팀목이 되어주신 여러분. 정말 긴 시간동안 감사했습니다.

지난 총선거에서 20위라는 멋진 순위를 받아 선발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만, 선발이라는건 이렇게 반짝반짝거리고 이렇게 이때까지 보지 못했던 아름다운 세계가 펼쳐져 있다는 것을, 지난 1년동안 정말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6위라는 순위는 순위로선 내려가버렸지만 저에게 있어서 이 순위에서 보이는 경치는 작년보다 아름다워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이 경치를 이대로 내버려두지 않고 투표해주신 1표 1표에 감사하며 여러분과 함께 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부족한 부분도 상당히 많고 노래가 부르고 싶다고 말하면서도 조금 자신감이 없기도 했고 연기가 하고 싶다고 하면서도 연기가 아직도 전혀 자신이 없다거나 여러가지 마음대로 되지않는 일들이 있지만

이 1년 이후 이 총선거를 통해 "마스다 유카는 절대 꺾이지 않네"라고 여러분이 믿어주실 수 있는 여배우, 가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매일을 소중히 하고 여러분에 대한 감사의 기분을 가지고 살아가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012년 7월 2일 2012년 4월부터 시행된, 미야모토 아몬(일본의 유명 뮤지컬 연출자) 제작 뮤지컬 'With 오즈의 마법사'의 'AKB48 프로젝트 전국 오디션'에서 AKB48과 자매그룹의 186명의 참가자를 제치고 주역의 도로시역으로 캐스팅되었다. 미야모토 아몬은 AKB에 대한 아무 지식없이 오디션 심사를 했는데, 여기서 본선까지 올라온 멤버들은 인기가 아니라 전부 실력파 멤버였다. 이에 따라 뮤지컬 연습에 집중하고 싶다는 이유에서 8월 24일~26일에 열리는 AKB멤버들의 꿈이었던 'AKB48 도쿄돔 콘서트'의 출연과 9월 18일에 열리는 'AKB48 29th 싱글 선발 가위바위보 대회'의 참가를 사퇴하였다. 유카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사람들이라면 매우 의아한 결정이겠지만, 유카의 눈물의 내력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결정이다. 하지만, 이건 결정적으로 AKB48 내에서 마스다 유카라는 사람의 존재를 지워버리는 실책이 되어버렸다. 그룹의 거의 전 멤버가 출전하는 도쿄 돔에 안 나왔다는 것은 AKB48의 멤버가 아니라고 말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 'AKB48 in TOKYO DOME ~ 1830m의 꿈 ~' 첫날 AKB48 전체의 대폭적인 조직 개편을 발표했다. 마스다는 팀 K에 이동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날 팀K에서 함께 했던 미야자와 사에가 SNH48으로 이적 발표되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이날 마스다 유카 본인은 이 자리에 없었다. 뒤에서 서술할 세미 불륜 스캔들로 인해 AKB 사퇴를 발표했다.

2012년 12월 17일 TOKYO DOME CITY HALL에서 열린 '제 2회 AKB48 홍백 대항 가합전'을 마지막 공연으로 AKB48의 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2013년 1월에 유닛 마츠리에서 DiVA가 출연한다 해서 많은 팬들이 기대를 했지만 DiVA에서도 사퇴를 했다. 이젠 진짜 AKB48과 남남이 돼버렸다.


6.2. 졸업 이후[편집]


AKB48 사퇴 후 각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과 토크쇼에 나오고, 본인의 레귤러 방송인 'ますだやで!'도 만들어졌으나 2015~2016년은 별 활동이 없었다는 그냥 놀고 있었다.

2013년 6월 13일,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3분기 일드 리미트에서 주연을 맡게 된 것이 발표되었다. 드라마는 7월부터 방영했으며, 소심한 캐릭터인 우스이 치카게 역으로 출연했다.

2014년 10월 발매 예정인 DIVA(마지막 활동이라 대문자 I로 표시)의 마지막 싱글에 재합류 하게 되었다. 해산 전 마지막 활동이기 때문인 듯.

2017년 3월 5일, AKB48 사퇴 5년만에 솔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 데뷔 싱글 발매는 4월 26일이라고 한다. 2017년 10월 그라비아 IV 발매가 결정되었다. DVD & Blu-ray로 나오는데 대체로 이런 류의 영상물은 인기가 떨어진 아이돌이 마지막에 시도하는 영역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제 막 정식 솔로 데뷔 5개월차 된 가수 명의로 나오는 것은 의외인 편이다.

2019년 5월 13일 競艇의 닛칸·컴배 이미지걸로 선정되었다.

2021년 6월 24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시즌 2에서 에도가와 로마역으로 출연하였다.


7. 사건사고[편집]



7.1. 우익 의혹[편집]


원인은 2010년 8월 17일날 올린 블로그 글에 있다.

번역본은 다음과 같다.

15일은 종전기념일이었습니다.
텔레비전에서도 라디오에서도
보는 것, 듣는 것 전부가 전쟁에 관한 특집이었네요.
유카는 나츠키와 도깨비 상수리나무라고 하는 연극무대에서,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났던 시대를 연기했습니다만, 가까이서 그런 폭발이 있었다고 생각하면 도저히 견딜 수 없습니다.
그 무대에서 연기할 때
경험한 적 없는 전쟁 시대라서 상상으로만 연기해야 한다는 것에 납득할 수 없는 저 자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83세가 되신 할아버지께 전쟁에 관해 물어 보았습니다.
할아버지는 그 때 막 스무살이 되셨던듯 해요.
괴로운 일, 잃어버린 것들, 사실은 잊을 수 없던 일, 그런 것들을 쥐어짜내듯이 남김없이 가르쳐 주셨습니다.
거기서, 처음으로, 할아버지가 말씀하시면서 눈물흘리는것을 보고
전쟁의 무서움을 리얼하게 느꼈습니다.
그렇게 강하고 언제나 상냥하시던 할아버지가 괴로운 얼굴로 울고 계셨습니다.
가슴이 아파져 사람의 목숨이 일순간에 사라지는것에 알수없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걸 여기에 써도 아직 어린 저에게 진정한 괴로움은 모를지도 모르지만,
어째선지 이 감정을 쓰지않고는 가만히 있을수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죽어 흙으로 돌아간 위에 우리들이 행복하게 살아갈수 있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은 잊지 않고 싶습니다.
그러니까 열심히 살고 싶어.
전쟁시대로부터 지금을 그대로 연결하는것은 무리가 있지만
과거와 지금은 분명히 링크되어 있는 것이니까
지금 살아있는 우리들이 이어받아 이야기하는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쩐지 내용이 무거워 갑갑해하실지도 모르지만 조금이라도 많은 분들의 가슴에 울려퍼졌으면 기쁘겠어요★
오늘 하루도 감사해요( ´∀`)
읽어줘서 고마워요

마스다는 전쟁 관련 연극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이때의 경험 때문에 이런 포스팅을 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많은 사람이 죽어 이 된 위에서 우리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 살아있는 우리들이 이어받아 이야기하는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다. 당시 일본이 일으킨 "전쟁"이라는 것 자체가 제국주의적 침탈전쟁이었고, 그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고 하는 건 분명히 문제가 있는 발언이다.


7.2. 불륜[편집]


2012년 11월 28일, 주간 문춘에 뮤지컬에서 함께 공연했던 DA PUMP의 ISSA와 숙박 스캔들이 터졌다. 이 스캔들은 사실상 불륜에 가까운 짓이었다. 상대방인 ISSA가 약혼한 상태였기 때문이다.

ISSA의 약혼녀는 활동 중인 여배우 후쿠모토 사치코였고 약혼을 1년 가까이 한 상태였기에, ISSA는 물론 마스다의 평판도 깎여나갔다. 마스다는 제대로 된 상황 파악이 되기도 전에 블로그를 통하여 숙박 사실을 인정하고 AKB48 사퇴를 발표하며,[3] 그 후 ISSA와 사치코 또한 약혼을 파기했다.

"상대방이 약혼한 줄 모르고 있었다"라고 얼버무릴 수도 없는 게, ISSA의 약혼 자체가 한때 일본 연예계에서 화제가 되었고[4], 공개적으로 이루어진 일이었다. 아무리 관심이 없다고 해도, 인터넷에서 검색만 조금 해봐도 관련 내용이 나올 정도인데, 몰랐다고 생각할 수도 없다. 결국 그냥 약혼한 커플을 의도적으로 파탄을 낸 것이 된다.

AKB48에서 실력파 이미지로 제법 입지가 단단한 편이었는데, 이 사건으로 인해 연예계에서 재기하기 힘들어지고 출세길이 막혀버린다. 단순 열애설이었으면 모를까, 약혼한 커플을 파경으로 몰고 갔기 때문이다.

ISSA쪽도 ISSA 본인은 물론 그룹까지 이 사건으로 활동을 못 했으나, 그나마 2018년 U.S.A.가 히트하여 재기에 성공하였다. 물론, 마스다 유카의 팬들 사이에서는 좋은 소리를 못 듣는다.


7.3. 트위터 발언[편집]


스캔들로 인해 졸업을 한 후에는 48그룹과 연을 닫아버린 것처럼 보였으나 아키모토 사야카 졸업 콘서트 및 공연에 찾아와 같이 노래를 하는 등 동기애를 보여주며 간간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이와 별개로 트위터에다 "요즘 AKB는 예전같지 않네, 애들이 개성이 없음ㅋ" "난 아이돌이였지만 아이돌이 너무 싫었음. 누가 아이돌의 정의 좀 알려줘요" 등 듣기 여하에 따라 논란이 될 수도 있는 폭탄들을 던져주고 있다.

AKB48을 떠난 이후 남긴 사적인 멘트이긴 하지만, 후배들 잘 하고 있다고 격려해주는 다른 선배들과 비교하면 입이 너무 가볍다는 평이다.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


8. 기타[편집]


  • 한국 유행어 뿌잉뿌잉을 시전해 주셨다.


  • 한때 AKB48의 멤버 중 유일한 오사카 출신이었다.(간사이 지방으로 따지자면 교토출신 요코야마 유이가 있긴 하다.) 덕분에 NMB48이 생겼을 때는 NMB로 가버리는 거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고... 지금은 NMB 겸임이긴 하지만 야구라 후코가 오사카 출신이다. 오사카 출신답게 간사이벤이 아주 자연스럽게 흘러나온다.

  • 노래 실력만큼은 인정받을 만 했으나 악수회 대응이 좋지 못한 등 아이돌성이 부족해서 AKB 안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일단 푸시를 받지 못하면 성장하지 못하는 48시스템 안에서 비푸시멤버였기에... 퍼포먼스 중심 유닛인 DIVA의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지만 DIVA자체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해체되었다. 졸업 과정도 부적절한 스캔들이었고, 졸업 이후에도 SNS를 통해 경솔한 발언을 해 논란이 이는 등 현 48사단 재적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배는 아니다.

  • 졸업 후에는 예능인이나 뮤지컬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다만, 호시노 미치루데구치 아키와는 다르게 솔로 가수로서 활동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 솔로 활동을 많이 못 보는 것은 아쉬운 점이다.


9. 디스코그래피[편집]


발매일
음반
제목
판매량(초동)
순위(주간)
비고
08.10.27
애니메이션 "일기당천 XX" 오프닝
Stargazer
3,969장
27위
17.04.26
솔로 데뷔 싱글 "愛してたの"
愛してたの
4,401장
24위


10. 참여곡[편집]



10.1. 선발 참여곡[편집]


AKB48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23:00:06에 나무위키 마스다 유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마스다 유카의 냐모시나 하루 (増田有華のにゃもしな1日)> 냐모시나라는 것은 자신의 창작어. 어쩐지 귀여운 분위기가 나서 이 단어를 쓰면 모두가 행복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창작했다고 함.[2] 유닛 DiVA의 멤버들이 레귤러인 라디오 프로그램. 보통 2인씩 짝을 지어 방송한다.[3] 일부 극성 팬들은 '그 이전부터 아이돌 생활에 염증을 느껴서 어차피 졸업하려고 했다'라고 주장하였지만 진실은 본인만이 알 뿐.[4] 약혼상대가 상대인 만큼 언론에서 호외로 다루어질 정도로 조명받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