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 더들리 엠퍼러
(♥ 0)
1. V 스탠다드[편집]
1.1. 개요[편집]
1.2. 효과[편집]
1.3. 설명[편집]
카드파이트!! 뱅가드/오버드레스 시즌에 나온 V 스탠다드의 마왕 더들리 엠페러.
첫번째 자동 스킬은 어택이나 라이드 되었을때, 코스트를 지불해, 덱에서 그레이드 2인 더들리를 슈페리얼 콜하고, 뱅가드를 파워펌핑하는 능력.
두번째 자동 스킬은 자신의 리어가드가 어택했을때, 더들리 뱅가드가 있으면 그 유닛에게 파워를 펌핑하고, 덱 아래로 보내는 능력. 리어가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최대 +20000까지 가능하다
생긴것만 더들리 엠페러고, 라이드 됐을때 효과 발동하는 것도 그렇고, 리어가드 파워 펌핑 하는것도 그렇고 G 시즌의 배드 엔드 드러거가 생각나는 카드.
V 클랜 컬렉션 Vol.3에서 구작에 없었던 리버스화인 마대제 더들리 엠페러 리버스가 나왔다.
1.4. 수록 팩 일람[편집]
2. P 스탠다드[편집]
2.1. 개요[편집]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2.2. 효과[편집]
2.3. 설명[편집]
마왕과 황제의 이름을 가진, 스파이크 브라더스의 최고중요위험선수.
"더들리"의 칭호를 가진 역대 선수 중 가장 위험한 남자이며, 승리를 위해서라면 자신의 몸의 위험조차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파괴된 몸을 수십 차례나 여러 번 교환, 환장해왔기 때문에 이제는 아무도 그의 원래 모습을 기억하지 않는다고한다.
모습은 변했지만, 그 의지는 조금의 변화도 없다. 그의 가슴에 있는 것은 무엇을 희생을 한다해도 손에 넣는 '승리', 단지 그것 뿐이다
스파이크 브라더스의 그레이드 3으로, 강철의 흑기사에서 스펙트럴 듀크 드래곤과 함께 RRR로 등장하는 더들리 시리즈의 일원.
첫 공개시 더들리 댄을 비웃는듯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파문이 일었다. 게다가 부스트 파워 업 효과 덕분에 원더 보이와 함께라면 21000을 찍는다. 덕분에 더들리 댄을 굳이 뱅가드 후열에 둘 필요성이 사라져 뱅가드의 타점이 올라갔다.
저거넛 맥시멈을 콜하는 것은 여전히 유효한 전략.
왠지 모르게 가격이 싸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시세는 같은 부스터의 스펙트럴 듀크 드래곤의 삼분지 일 정도 밖에 안 된다는 사실이 슬프다. 분명 스파이크 브라더스의 비중이 더 높은 부스터임에도 불구하고 부스터 이름은 강철의 흑기사라는 점도 석연찮고….
이후 기사왕 개선에서 배드 엔드 드러거 위에 브레이크 라이드하는 것으로 26K로 5회 어택할 수 있게되어 간접상향되었다.
상시 11K에 페르소나 블래스트로 같은 효과를 쓸수 있는 그레이트 풀 캐터펄트도 꽤 주목 받았지만 페르소나 블래스트보다는 패 2장이 범용성이 높고, 저거넛 맥시멈등의 코스트 마련의 용이함도 있어 10K임에도 불구하고 현역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네오 크러셔 설인 쿄가 사용. 리미트 브레이크를 사용해 카이 토시키를 몰아붙였으나 다음 턴 드래고닉 카이저 버밀리온의 리미트 브레이크에 전열이 전멸당하고 패배한다.
이 카드의 후계로 마왕 더들리 루시퍼가 공개되었다. 이쪽은 꽃미남(...).
2.4. 수록 팩 일람[편집]
[1] 미식축구 용어. 볼이 정지된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