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바시라

덤프버전 :

1. 개요
2. 행적


1. 개요[편집]


겐지모노가타리의 등장인물.

마키바시라는 노송나무라는 뜻이다.


2. 행적[편집]


검은 턱수염 중장과 무라사키노우에의 이복언니인 정실부인 사이에서 태어난 딸이다. 어머니가 귀신에 들려 고통스러워하다 검은 턱수염 중장이 타마카즈라를 아내로 들이기 위해 서열을 밀어내려는 것을 알게 된 식부경 친왕은 진노해서 자기 딸과 마키바시라까지 같이 데려온다. 그렇게 검은 턱수염 중장과 헤어진 어머니와 집을 떠나기 전 노송나무 집 기둥에 잊지 않겠다는 와카를 써서 그 때부터 마키바시라(노송나무) 표기된다. 이 사건 때문에 타마카즈라는 처음에는 중장과의 결혼이 그다지 결혼이 내키지 않았다.

외할아버지인 식부경 친왕이 외손녀를 전 사위와 완전히 차단하고 자신이 아버지처럼 보살피는데, 그녀를 너무 걱정한 나머지 홀아비인 호타루 병부경 친왕이 심심풀이로 연애놀음 상대로 낙점해 슬쩍 접근하자마자 이때다 하고 혼인시켜버린다. 둘 다 얼떨결에 결혼, 나이차도 있고 갑자기 한 결혼이라 사이는 그다지 좋지 않았다.

딸인 미야노온가타가 출생 후 그나마 부부다워질 무렵 호타루 병부경이 죽고, 얼마 후 옛 태정대신 차남으로 가시와기의 아우인 고바이가 그녀 처소에 접근, 딸 둘을 둔 홀아비인 고바이와 살면서 그가 염원한 아들을 낳고 미야노온가타와 두 의붓딸을 잘 보살피며 나름 행복한 생활을 누린다.

하지만 고바이 안찰사 대납언은 후지츠보 여어를 짝사랑하다 차이고는 속편에서 후지츠보 여어의 딸인 온나니노미야를 얻으려다 겐지의 양자인 조카 카오루에게 밀려난다. 본인 입장에서는 다행일지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04:46:07에 나무위키 마키바시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