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노사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한백무림서 무당마검의 등장인물.

만수노사(萬獸老師).

호(湖) 노사로 불림.

절정고수(絶頂高手) 환문출신으로 알려짐, 확인 요.

영수(靈獸), 영물(靈物), 기물(奇物), 독물(毒物)에 해박.

연단(煉丹), 의술(醫術), 침술(針術)의 달인.

북풍단(北風團)과 친분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강호사 개입 무(無).

연신단(練身丹) 내력수(內力獸) 개발.

한백무림서 인물편, 제이십오장 주요강호인물 중에서


명경 일행이 공손지의 함정에 빠지고, 중상을 입었을 때 소문을 듣고 장백산 인근으로 달려가 만난 신의. 조수로는 려호, 그리고 어린 제자가 한 명 있다.
무공을 익힌 모양이지만 작중에서 무공을 사용하는 모습은 거의 나오지 않는다.

장백파와도 상당한 친분이 있다.
명경을 보고 자신이 기다리던 사람이라며 [1]을 처리해달라고 부탁하거나 려호와의 관계를 보면 술가와도 인연이 있는 모양이다.

의원으로서의 실력은 신의라고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어 나이 많은 무군들이 무공을 익히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이 사람의 최고 업적은 만수내력진결도해(萬獸內力眞訣圖解)를 창안한 것. 각종 동물의 기혈을 오랜 세월 연구하여 동물에게 내력을 전수하고 스스로 운기가 가능하도록 만든 무공이다. 동물뿐 아니라 사람에게도 가능하다(...)[2]

이 만수내력진결도해를 적용시킨게 북풍단의 내력마. 일반 말과는 정말 비교가 되지 않는다. 영물이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 육체적 능력은 물론이고 주인과 같은 내공 때문인지 인마일체로 움직이는게 가능하다.

천잠비룡포에서 단운룡은 진표의 내력마를 눈으로 본 것만으로 이걸 익혀냈다(...) 그리고 만수진결도해를 적용해, 천잠보의에 광극진기 구결을 새겨 넣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7 02:53:27에 나무위키 만수노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귀물들의 보스[2] 명경이 북풍단원들에게 사용하여 비의 마정의 기운을 일부 전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