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덤프버전 :

Malibu
1.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말리부 해안
2. 쉐보레의 중형차
3. 리큐르의 일종
4. 앤더슨 팩의 2집 앨범



1.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말리부 해안[편집]


말리부 (캘리포니아)



전형적인 해변가 부촌 이미지의 도시로, 수많은 유명인사들의 맨션과 별장이 위치한 곳이다.

다만 동부의 뉴포트 등과는 조금 다른 측면이 있는데, 동부가 "올드 리치", "뉴 리치" 등의 전형적인 별장 저택 이미지라면 말리부는 별장보단 실제 기거하는 저택 위주이다. 할리우드 등 LA 도심까지 자동차로 30~40분(물론 이는 안 밀릴 때 기준이다)이기 때문에 풍광이 수려한 말리부에 부자들이 집 짓고 살게 된 것이다. 이 때문에 평균적인 물가가 바로 옆에 있는 LA보다 체감상 확실히 비싸다.

2023년 6월 19일 JTBC의 톡파원 25시에 소개된 바에 의하면 평균 집값이 한화로 약 45억 원에 달한다고 하며[1] 이 날 소개된 말리부의 어느 저택은 3층+지하 1층 규모로 크기는 한국의 펜션 정도지만 안의 내장재는 통짜 대리석, 황금 수도꼭지 등 호화로운 실내장식과 오션뷰 욕조와 테라스 스파 등이 구비되어 있고 집값은 246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

말리부에 있는 사립학교인 페퍼다인 대학교도 등록금과 기숙사비가 비싼 것으로 유명하고, 아름다운 조경으로도 더욱 유명하다. 항목 참조.

GTA5에서는 추마쉬(Chumash)라는 지명으로 나온다.

1.1. 이곳에 위치한 아이언맨 실사영화 시리즈 토니 스타크의 저택[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말리부 저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 쉐보레의 중형차[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쉐보레 말리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리큐르의 일종[편집]


파일:말리부럼.jpg
플레버드 의 일종으로, 바베이도스에서 생산되는 알코올 농도 21%의 술이다. 화이트코코넛을 으깨 넣어 숙성시킨 후 걸러서 만든다. 특유의 맛에 코코넛향이 더해진 맛이다. 많은 칵테일의 재료로 사용되며, 특히 오렌지 주스와 섞어 만든 말리부 오렌지가 인기있다. 파인애플 주스와 섞으면 피나 콜라다와 흡사한 맛이 난다.

색은 무색 투명하며, 맛은 코코넛 특유의 달달느끼한 향에 매우 단맛이 난다. 코코넛처럼 하얗고 불투명할 것 같은 생각이 들 수 있으나, 그건 병의 디자인만 그렇다.

본래는 피나 콜라다를 좀 더 손쉽게 만들기 위해 탄생한 것이라고 한다. 다만 피나 콜라다 특유의 크리미한 질감을 따라하긴 무리였지만 그 특유의 향으로 독자적인 입지를 가지는데 성공했다. 보라카이 럼과 같은 여러 카피 제품들도 나오고 있는 중.

도수는 20도 정도라 그렇게 독하지 않지만 꽤나 단맛이 강해 그냥 마시기보다 여러 칵테일에서 코코넛향을 내고 싶을때 쓰인다. 가장 가볍게 마시는 방법은 콜라와 섞은 말리부 콕.

국내에서는 오리지널 코코넛 플레이버 럼과 라임향을 더한 말리부 라임만 나와 있지만 해외에서는 망고나 파인애플 향을 더한 바리에이션 제품들도 많이 나와있다.

위의 링크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우유를 섞는 말리부 밀크도 있다. 비율은 우유 대 말리부가 3~4:1 정도이며, 나이가 있는 누리꾼들은 주로 자판기 우유 맛이 난다는 평이다. 바나나우유 등 가향우유를 넣는 바리에이션도 존재.

4. 앤더슨 팩의 2집 앨범[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Malibu(음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마일리 사이러스의 싱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Malibu(싱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7년 5월 11일 발매된 정규 6집 Younger Now의 리드 싱글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07:10:37에 나무위키 말리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는 미국 평균 집값의 약 6배 가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