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사파리

덤프버전 :



파일:머사2.png
버전
1.0.138
업데이트 날짜
2021. 11. 16.
필요한 Android 버전
5.1 이상
다운로드
1,000,000+회 다운로드
인앱 구매
항목당 ₩1,100 - ₩55,000
콘텐츠 등급
전체이용가
권한
세부정보 보기
상호작용 요소
인게임 구매
출시일
2020. 6. 15.


1. 개요
2. 상세
3. 기능
3.1. 동물
3.2. 코인
3.3. 특별보상
3.4. 관찰
4. 기타



1. 개요[편집]


동물을 생성하고 관찰하는 게임인 “머지사파리”에 대해 다룬 문서.

2. 상세[편집]


우주 한 가운데에 있는 머지 섬을 배경으로, 펭귄부터 세이스모 사우르스 까지 동물을 업그레이드, 생성해서 레벨을 올리고, 동물을 얻고, 다이아몬드를 모으는 게임이다.
두 개의 같은 동물을 합쳐 다음 단계의 동물을 만들 수 있으며, 펭귄을 시작으로 토끼, 너구리... 해서 공룡까지 나온다. 화폐는 골드코인과 다이아몬드가 있는데, 골드코인은 기본 화폐고, 다이아는 영구 업그레이드 같은 특수한 기능을 살 때 쓰이는 화폐다.
플레이 방법은 쉽다. 시작할 때 가이드가 나오고, 꼭 그게 없더라도 그냥 단순히 같은 두 동물을 드레그 해 합치는 게 다인 게임이라 뭘 얻으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고 그냥 단순히 만들고 관찰하는 힐링게임이라 어려울 게 없다.

3. 기능[편집]



3.1. 동물[편집]


폰을 반으로 나눴을 때 밑에 있는 기능으로, 동물을 사서 합치면 된다. 하지만 갈수록 비싸지고 사면 살수록 비싸지기 때문에 터치 노가다를 엄청나게 해야 한다(...). 물론 동물 가격 할인 업그레이드를 하면 일시적으로 낮아지긴 하지만 또 사면 또 오른다.

3.2. 코인[편집]


터치, 동물 생성, 레벨 업 등으로 얻을 수 있다. 또는 밑에 있는 4개의 버튼을 활성화시켜서 자동으로 얻을 수도 있다. 단 제한시간이 10분이므로 꽤 빨리 끝난다. 코인을 사용하면 동물을 살 수 있다. 다이아를 사용하면 잠긴 동물도 살 수 있다. 근데 힐링게임이라 코인이 다른 게임에 비하면 그렇게 중요하진 않다.
아니 동물을 사는데 코인이 필요한 ㄷ

3.3. 특별보상[편집]


하루에 16~18개씩 생성할 수 있는 상자를 합쳐서 더 큰 상자를 만들고 7단계가 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근데 굳이 안 해도 된다. 게다가 힐링게임이라 오히려 여기에 기계적인 몹들이 나오면 이상하다.

3.4. 관찰[편집]


말 그대로 특정한 동물을 관찰하는 기능이다. 밑에 동물 버튼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아니면 맨 위의 버튼으로 자유롭게 관찰하는 것도 가능하다.

4. 기타[편집]


  • 펭귄 둘을 합쳐서 토끼 하나를 만들 수 있는데, 그런 단계가 50단계나 있으니, 펭귄으로 이 게임을 깨려면 펭귄이 2⁵⁰만큼이나 필요하다(...)
  • 힐링게임인데 마지막 동물까지 얻겠다는 목표가 생기면 힐링게임이 아니게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16:56:08에 나무위키 머지사파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