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이

최근 편집일시 :

1. 멍청하고 어리석은 사람을 비난하는 용어
2. 나윤권의 노래
3. 스텔라의 노래
4. 화사의 노래
5. 임창정의 노래
6. 군사 속어 멍텅구리 폭탄


1. 멍청하고 어리석은 사람을 비난하는 용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바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 나윤권의 노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나윤권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0년 1월 19일에 발표한 가수 나윤권의 미니앨범 2.7집 Next My Life In Soul 2.7의 타이틀곡.


3. 스텔라의 노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스텔라(아이돌)/음반 목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5년 3월 11일 발표한 걸그룹 스텔라의 5번째 싱글 Fool의 타이틀곡.


4. 화사의 노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멍청이(twit)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9년 2월 13일에 발표한 가수 화사의 솔로 데뷔 싱글 멍청이와 같은 이름의 타이틀곡.


5. 임창정의 노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멍청이(임창정)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23년 2월 8일에 발표할 가수 임창정의 미니앨범 3집 멍청이의 타이틀곡.


6. 군사 속어 멍텅구리 폭탄[편집]


Dumb Bomb,
무유도 폭탄이나 로켓등을 지칭하는 속어. 정식 군사용어로는 Unguided Bomb, Rocket.

한마디로 목표를 지정하지 않거나, 초기에만 지정한뒤 유도를 하지 않은 채 발사 혹은 투하하는 폭탄이나 로켓이다.

이런 멍텅구리 폭탄은 실전에서의 명중률은 형편없지만, 그것이 오히려 폭격이나 로켓 피격에 대비하지 못한 민간인,민간시설에는 재앙,공포나 다름없었다. 이런 눈먼 폭탄이 언제 갑자기 잘못 날아와 내 머리위에서 터질지 알 수 없었기 때문. 이때문에 폭탄,미사일 유도기술이 발전하지 못한 20세기 초의 전쟁, 1,2차 세계대전때 민간인 오폭과 학살같은 우발적인 전쟁범죄는 대부분 이 멍텅구리 폭탄이 초래했다.

이는 지금도 현재진행형인데,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서 하마스가 쏘아올리는 까삼 로켓이 그러하다. 어차피 제작비는 최저로 만들고, 하마스에게 대단한 로켓 유도 기능이 있을리가 없으니 값싼 로켓 많이 만들어 무지성,무차별로 쏟아붓는데, 이게 잘못해서 민간인 근처에서 터지기만 해도 이스라엘 정부에 심대한 압박으로 다가오므로 이스라엘이 아이언돔이라는 가성비를 무시하고 로켓 발사를 원천봉쇄하려는 무기체계를 개발한 것이 이 원인이다.

미국도 세계 대전때문에 만들어놓은 폭격기용 무유도 항공 폭탄이 어마어마하게 남아돌아서 처치곤란이었기 때문에, 이를 재활용하기 위해 만든 것이 JDAM이다. 이는 무유도 폭탄에 GPS 유도장치와 낙하궤도 조정장치를 키트 형태로 추가로 달아 무유도 폭탄을 유도 폭탄으로 값싸게 바꾼 결과물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3:36:10에 나무위키 멍청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