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구미

덤프버전 :

1. 개요
2. 실존 인물
3. 가상 인물


1. 개요[편집]


めぐみ

일본의 여성 인명. 메구미 한자 자체가 은혜 혜()의 신자체인지라 한국에서도 정자체로 많이 쓰이는 한자인 데다가, 은혜라는 이름도 한국에서 남자아이보다는 여자아이한테 더 많이 쓰는 이름이라는 것도 비슷하게 맞아떨어진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은혜', '은총' 이라는 뜻이다. 한자는 90% 이상이 恵, 恩로 쓰이지만[1] 때때로 愛가 쓰이기도 한다.[2]

  • 남자는 ★ 표시.

2. 실존 인물[편집]


어째 거의 다 성우다


3. 가상 인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3:57:13에 나무위키 메구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뒤에 美나 実 등을 붙이기도 한다. 본래 메이지시대 사무라이 계층에서 아들에게 외자 이름을 붙여준 이후로 외자 이름은 남성 이름 취급이어서 여자는 2글자 이상을 사용했는데 그 흔적. 恵이라는 한자는 음독으로 읽으면 '케이'라고 읽을 수 있는데 이 이름은 남녀 공용으로 쓰인다.[2] 보통 사랑 애는 아이라고 읽지만 1987년 일본에 방영된 드라마 아빠는 뉴스캐스터에서 작중 인물이 "딸이 태어나면 愛라고 쓰고 메구미라고 부르자. 사랑에 가득 찰(愛に恵まれる) 수 있도록..."이라는 대사를 말한 이후부터 유행한 이름이라고 한다. 나카지마 메구미(성우), 무라카미 메구미(큐트의 전 멤버) 등이 이 한자를 사용한다.